반응형

"대한민국에서 가장 싼 집"이라는 말. 길에서, 집 주변에서, 자주 봅니다. 그냥 씩~ 웃고 넘어갑니다. 어차피 '대한민국에서 가장 싼 집'이 아니라는 거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의미 없는 홍보용 멘트일 뿐인 거지요. 게다가 무슨 제품군에 대한 판매의 중심에서도 아니고 그저 길에서, 집 주변에서 접하는 말이라 더욱 그렇습니다.

하나도 안 예쁜 탤런트를 극 중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미모"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러려니 합니다. 어차피 대한민국 최고의 미모를 자랑하는 탤런트가 아닌 거 본인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그저 극 중에서 떠드는 대사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무슨 미모의 순위를 매기는 대회도 아니고, 걍 넘어가 줄 만합니다.

이와는 달리, 그러려니, 걍 넘어가 주기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어울리지 않는 '파격할인' '파격가'란 말이 그겁니다. 도대체 뭐가 '파격'인지 알기 어려운 내용을 해놓고 '파격'이라고 떠듭니다. 팔고 싶은 욕구의 절박함을 드러낼 뿐 소비자에겐 전혀 유혹이 되지 못합니다. 물정에 어두워 낚시질 당하는 구매자를 만나면 한 건 하려는 걸까요.

마켓 오 브라우니, 브라우니, 베가레이서, SKY 베가레이서, 모빌1 ep, 모빌1 Extended Performance 5W30, 35요금제, 올인원 35요금제, 핸드폰 기기값, 파격가, 파격할인, 파격가 공동구매, 공구, 공구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싼 집, 대한민국 최고의 미모
 파격가? 파격할인? 뭐가 파격? 마켓 오 브라우니, 베가레이서, 모빌1 EP.
  
{ #1 }  브라우니 2400원, 파격할인? (어떤 대형할인마트).

이마트에 장 보러 갔다가 그녀님께서(^^) 좋아하는 마켓 오 리얼 브라우니에 '파격할인'(!)이란 문구가 붙은 걸 봅니다. '파격할인' 가격 2400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브라우니는 다른 마트에서도 2400원 합니다. 그런데 '파격할인'? 다른 마트랑 같은 가격에 파는 게 '파격할인'인 건가요? 제가 보기에는 거기다 '파격할인'이란 말을 붙여 놓은 게 더 파격 같습니다. 파격 낚시질이라 하면 말이 될 듯.


{ #2 }  베가레이서 35요금제 + 만원, 파격가? (어떤 U+ 판매점).

엊그제, 최신 핸드폰을 '파격가'에 구입할 기회를 놓치지 말라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찬찬히 들어 보니 베가레이서를 35 요금제에 기기값 월 1만원씩 24개월 내는 거랍니다. 하지만, SKY 베가레이서를 { 35 요금제(24개월 기준) + 기기값 0원 }에 판매하는 온라인 샵이 슬슬 나오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월 1만원씩 24개월 동안 24만원을 더 내는 게 '파격가'인 건가요? 도대체 뭐가 '파격'인 거죠? 다른 판매샵을 벤치마킹하지 않는 게 '파격'인 걸까요? 아니면 다른 샵에 비해서 비싼 가격에 팔면서 '파격가'라고 하는 게 '파격'인 걸까요.


{ #3 }  모빌1 EP 엔진오일 1통 9800원, 파격가 공구? (다음 어떤 까페).

회원으로 가입해 있는 어떤 자동차 관련 까페(다음)에 제가 애용하는 엔진오일 중 하나인 모빌 1 extended performance(5w 30)가 '파격가 공동구매'로 올라와 있군요. 1쿼트 한 통에 9800원, 6통 1 box에 택배비 2500원입니다. 한 통 기준 10215원이란 계산이 나옵니다. 제가 잘 가는 엔진오일샵 유진상사에 올라온 가격을 확인하니 12250원입니다. 이에 비하면 공구가는 한 통에 2000원 정도 쌉니다. '파격가' 공구라 할만합니다, 라고 생각할 뻔 했습니다!!!

최근 저희 집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주로 이용하는 11번가를 검색해 봤습니다. 1통에 8200원에 판매하는 샵이 있군요. 이 샵에 비하면 까페 '파격' 공구가가 2000원 비쌉니다. 의문이 생기는 겁니다. 공동구매까지 하는 '파격가'인데 어떤 판매 샵보다 2000원이나 비싼 게 말이 되는 건가. 이게 무슨 '파격가'인가. 1회 엔진오일 교환에 단순 계산만으로도 8000원 비싸게 교환하는 게 '파격'인 건가. 파격, 그 놈, 참.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0903 토 23:40 ... 24:20  비프리박
 
p.s.
그러고 보니 관련글 비스무리하게 쓴 게 생각나는군요.
"자영업자라는 이름이 아까운 폭리꾼들!" → ( http://befreepark.tistory.com/468 )
마켓 오 브라우니, 브라우니, 베가레이서, SKY 베가레이서, 모빌1 ep, 모빌1 Extended Performance 5W30, 35요금제, 올인원 35요금제, 핸드폰 기기값, 파격가, 파격할인, 파격가 공동구매, 공구, 공구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싼 집, 대한민국 최고의 미모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