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비게이션이 화면전환을 못 할 때가 있었습니다.
부팅 후 첫화면(G1은 메뉴선택입니다)에서 지도 속으로 Go! Go!가 안 되는 겁니다.
지난 일요일에 강원도 갔다 올 때, 정체구간이 시작되는 사릉IC에서 빠져나온 후였지요.
전도치 터널 쪽으로 샛길을 타려고 빠져나와서 지도 검색을 새로 하고 있는데 화면이 다운되는 겁니다.
다시 구동했을 때에는 맵 데이터 속으로 들어가지지가 않더군요.

집에는 그녀와 저의 방향감각을 동원하여 잘 찾아왔지만, '식겁'을 했더랬습입니다.
동해안으로 나들이 다녀오다가 집에 오는 길 잃어버리고 미아(뭐라구? 미'아'?)^^가 될 뻔??? 크하하.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봤습니다. 나름 해결을 한 것으로 판단되어 글 올려 봅니다,
동일 문제로 고민하는 지인님이나 검색 서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아이나비 G1, 네비게이션 메뉴 화면 전환이 안 될 때 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SD 메모리카드에서 자료를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복사한다. (백업이지요.)

2. SD 메모리카드를 포맷한다. (빠른포맷으로 충분합니다. ^^)

3. 하드디스크에 복사되었던 것을 SD 메모리카드에 다시 복사한다.
   이때 제 경우 노래방 파일이라든지 노래 파일 같은 것들은 복사하지 않았습니다.
   맵 데이터(mapdata) 용량이 4GB SD 메모리카드로도 빡빡한지라 빈 공간을 좀 늘려준다는 의미로요.

4. 안했다면, 최신 애플리케이션 파일로 업데이트한다. (현재, App_inaviINAVIG1_0812hse20 파일입니다.)
   App_inaviINAVIG1_******** 파일을 압축해제하면 GPS 폴더와 iNavi 폴더가 있죠. 그걸 가져옵니다.
   기존 것을 복제하고서 새로 다운받은 것을 덮어쓰기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기존 것은 가져오지 말고 업데이트 한 애플리케이션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이 좋습니다. ^^




제 경우, 깔끔하게 해결되었습니다.
거의 1년 동안 포맷 없이 업데이트만 계속 하다 보니, 소위 하는 말로 프로그램이 '엉켰던' 모양입니다.
컴퓨터도 아닌 것이 말입니다. (라고 말하고 보니 네비게이션도 컴퓨터의 일종이군요. ^^;;;)
사용자가 할 수 있는 일차적인 문제해결은 역시 포맷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
혹시 (돈을 먹는) 다른 큰 문제는 아니겠지, 염려했는데 정말이지 다행입니다. ^___^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 0304 수 09:35 ... 09:55  비프리박

p.s.
이 글은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