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주로 차를 대놓습니다.
차에 낙숫물이 떨어져서 굳어버려... 캐고생을 했었습니다.
이리저리 알아보고... 도장면을 다행히 원상복구를 했습니다. 당연히(?) 제가 직접 했지요. ^^v
그리고 제가 '차는 굴러만 가면 된다'는 주의가 아니라 '차는 항상 새차처럼 타자'는 쪽이라서요. ^^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해서, 그리고 혹시라도 필요한 분이 계실까 해서 제 경험을 공유해봅니다.
 
먼저, 차가 주차장 천정 낙숫물을 맞았을 때, 나타나는 현상은...
손으로 만져보면, 도장면이 사각사각 거립니다. 뭔가로 확 긁어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잔기스제거제, 콤파운드, 기타 등등 이 방법 저 방법 다 동원해 봐도 없어지지 않습니다.OTL
결국, 도장면이 상했다는 판단을 합니다. 배추를 셀 때 쓴다는 '포기'라는 말을 떠올리면서요, >..<
 
낙숫물의 앙금(?)이 굳기 전에 발견하셨다면, 물 적신 타올로 닦아 내시면 됩니다.
정말~! 운이 좋은 경우지요.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전날 밤에 대어 놓은 차가 다음날 낮이면...
이미 닦아낼 수 없는 정도로 경화되어 있더군요. 아무래도 낙숫물의 시멘트 성질(?) 때문인 듯 합니다.
제가 당했던 상황이 바로 그랬고요. 답답해서 여기저기, 이곳저곳 소문을 냈죠.
 
도색을 해라~ 샵을 가라~ 여러 말들이 많았는데요.
몸담고 있는 까페의 큰 형님들(^^) 축에 속하시는 어떤 분께서 그럴 듯한 조언을 하셨지요.
막걸리로 닦아보란 것이었습니다. 솔깃은 하더군요. 손해 볼 것도 없고... 그래서, 해봤습니다.
결과는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고요. 그 분껜 오프 모임때... 꼭 막걸리를 한번 사드려야 할 듯. ^^

 
낙숫물의 앙금이 이미 굳은 경우를 기준으로... 제거 방법을 올려 봅니다.



   ▩ 차가 주차장 천정 낙숫물을 맞았을 때 제거 방법
 

준비물 : 막걸리 300ml 정도  /  (극)세사 타올 2장(하나는 막걸리 적실 거, 또하나는 물 적신 거~)
 
작업요령 :

① 상한 부분 도장면을 물 적신 극세사 타올로 깨끗이 닦아낸다.                
    ** 혹시라도 뭔가 이물질이 묻어있는 상태라면, 추후 작업에서 스크래치가 생기게 됩니다.

② 다른 타올에 막걸리를 흥건히 묻혀서 낙숫물 흐른 방향과 수직방향으로 닦는다.
    ** 막걸리는 가급적 농도가 진한(?) 상태로 만들어서 준비하심 좋을 듯 합니다.               

③ 막걸리를 좀 더 묻혀야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면 일단, 물 적신 다른 타올로 도장면을 닦아 냅니다.
    ** 막걸리가 묻었던 곳, 묻었을 법한 곳을 좀 폭 넓게 닦아 냅니다. 닦아낸 찌꺼기 제거 목적.

④ 막걸리 타올질^^ + 물적신 타올질^^ ... 의 반복을 계속 합니다. 깨끗이 제거될 때까지~!
    ** 강인한 인내심을 발휘해야 합니다. 아주 조금씩 닦이니까요. 하지만 완전히 닦인다는 거~!!!

⑤ 막걸리 묻혔던 부분과 그 주변 부위에... 셀프 세차장을 이용해서 강한 물을 쏴 준다.
    ** 막걸리 묻었던 자동차 도장면이나... 묻었을 자동차 하부가... 막걸리 땜에 상하면 안되니까요.


그외 주의하실 점 :


타올로 닦을 때... 타올을 꽉 누른다기 보다는 타올을 살짝 대기만 한다는 기분으로 문질러야...
도장면에 잔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습니다. 광택낼 때와 마찬가지 이치지요.
작업하고 나서 보시면, 주변 다른 도장면 보다 더 반짝거리고 맨질 거려서...
차량 전체 도장면을 막걸리로 한번 밀어?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



제가 직접 작업해서 성공^^한 편이니까... 아마 비슷한 처지의 누군가가 계시다면,
이렇게 하심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라고요.
오늘도 안전운전, 준법운전, 방어운전,
정속주행, 탄력주행, ... 하는 거 아시죠? ^^



2009 0119 월 15:40 ... 15:50  베푸러박
2007 0305 월 16:30 ... 16:45  원글게시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