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와 관련해서 자주 듣게 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순전히 제 개인적으로 받는 질문들입니다.
너무 자주 받다 보니, 답하는 사람으로선 "그게 그렇게 궁금한가?" 하는 생각도 들고...
조금은 장난기가 발동해서 " 그게 그렇게 궁금한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지난 여름의 끝에... 맘먹고 냈던 맥과이어 광택의 기록^^이자, 대략 여섯시간의 취미활동의 산물입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로 1066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
 


   ▩ 스틱 차량이라서 자주 받는 질문 ▩

질문 1) *** 선생님, 왜 차가 스틱이예요? / 스틱, 안 불편해요?
사실 저는 아직(?) 수동변속이 재미 있습니다. (스틱 보다는 수동변속기란 표현이 정확한 표현!)
제가 속도를 즐기는 편은 아닙니다만, 수동변속이 치고 나가는 느낌이 좀 나은 것 같고...
자동변속의, 그 변속이란 것이 좀 더디 이뤄지는 것 같기도 하고...
게다가 제 운전 스타일 상... 월간 유류비도 자동변속기 차량에 비해 확실히(!) 절감됩니다.
그리고 "스틱, 안 불편해요?"란 질문도 자주 받게 되는 질문인데, 솔직히~ 전 "안 불편합니다!"
하지만 이런 말로 설명을 하기 보다는-.-;; 준비된(!) 답변을 들려 주게 됩니다.
→ 스틱 차량이 100만원 이상 싸잖아요...! (아마 이 말을 듣고 싶었는지도 모릅니다. =.=;;)


질문 2) 스틱 차량은 팔 때, 오토 차량보다 더 싼 거 모르세요?
이런 질문은 차를 살 때 세일즈 하시는 분들이 주로 물어오는 질문입니다.
차에 대해서 좀 아신다는 분들이 물어오는 질문이기도 하고요.
저는 이런 생각을 합니다. 중고차로 팔 때 수동변속기 차량이 자동변속기 차량에 비해 싸지만,
그것은 처음 구입시에 100만원 이상 싸게 산 걸 생각하면 당연한 거 아닌가...?
좀 따져보면... 100만원 싸게 사서 50만원 싸게 판다면 그건 싸게 파는 게 아니라 비싸게 파는 겁니다! ㅋㅋ
그리고 기름 덜 먹은 것만 어림해도 그게 얼만데... ㅋㅋㅋ
하지만 역시 이런 말로 구구절절이 설명을 하기 보다는-.-;; 준비된(!) 답변을 하게 됩니다.
→ 제가 스틱 운전을 재미있어 해서요.


질문 3) 차가 왜 골드가 아니예요?
같은 차라도 레벨(?)이 다를 수 있다는 걸... 아시는 분은 잘 아실 겁니다.
기본형, 고급형, 딜럭스형, 럭셔리형, 엘레강스형, 골드형... 뭐, 그런 것들이죠.
차가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편의사양만 갖추고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저는...
날로 좋아지는 편의사양에 별로 욕심이 동하지 않는 편인데다...
단지 말 그대로 '편의'를 위한 장치에 몇백만원씩(!!!) 들이고 싶은 생각도 없습니다. =.=;;
게다가 수동변속 차량의 경우 편의사양에 대한 선택의 폭이 많이 좁습니다.
예컨대, 2.0 급에서 골드라든지 뭐 그런 수준으로는 수동변속 차량이 나오질 않습니다.
그리고 2500cc 이상의 차량은 아예 수동변속 차량이 없더군요. (이 사실은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하지만 자주 듣는 질문이다 보니 역시 설명보다는 준비된(!) 답변을 하게 됩니다.
→ 스틱은 골드가 안 나오더라구요.


모두들 자동변속기 차량을 타고... 자동변속기가 추세라고 합니다.
하지만, 수동변속기 차량을 모는 사람이 아무리 소수(?)라고 해도...
그리고 자동차가 최고급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지 않다고 해서...
위에 적은 거 같은 "왜 넌 우리(?)와 다르냐?"는 식의 질문은 이제...
좀, 안 받고 싶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 1114 금 01:15 ... 01:30  비프리박
2004 1112 금 07:33 ... 08:28  원글작성


p.s.
이 글은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