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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빼먹는 날 없이!
헬스클럽을 다시 나가기 시작하고 삼 주를 넘겼습니다. 엊그제 목요일이 사 주 시작되는 날이었습니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나가고 있습니다. 시간을 정해놓고 대략 그쯤에 운동하러 갑니다. '좀 더 있다 가지 않을래'라든가, '하루 정도 휴식이 필요하지 않을까'라든가 하는 '악마의 유혹' 없지 않습니다. 그래도, 빼먹는 날 없이 헬스클럽에 가고 있습니다. '좀 더 있다'에 굴하다 보면 그것은 결국 '내일'로 넘어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정도 휴식'은 매주 일요일마다 쉬는 것이면 충분합니다. ^^ 

그래, '운동'을 하는 거야!
'운동'은 '움직임'입니다. 저는, 헬스클럽에 가서 유산소운동도 좋고 기구운동도 좋지만 몸의 각 부분에 빠짐없이 '움직임'을 가해 주는 걸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움직일 수 있는 모든 부분을 최대 범위로 움직여 주는 게 먼저입니다. 목-어깨-허리-무릎-발목-팔-손목을 여러 각도에서 여러 방법으로 움직이는 걸 매일 준비운동으로 해주고 있습니다. 대략 십여 분을 여기에 할애합니다. '운동'은 '몸을 움직임'을 의미합니다.


반반씩 걷기와 중량운동을!
준비운동을 십여 분 하고 나서 한 시간 본운동을 합니다. 구성은 걷기 반, 중량운동 반입니다. 트레드밀(러닝머신) 위에서 삼십 분 정도 걷습니다. 트레드밀에서 달리면 저는 다음날 한의원을 가야 합니다. ^^;;; 빠르지 않은 속도로 삼십 분 정도 걸으면 2.5km에서 3.0km 사이에 걸칩니다. 여름이라 셔츠의 앞판과 뒤판이 젖어옵니다. 이어서, 기구를 이용하여 중량운동을 합니다. 가슴+등, 팔(삼두+이두), 다리 운동을 합니다.

운동시간이 점점 늘어?
월 칠일에 운동 나가기 시작했을 때 헬스클럽에 체류하는(^^) 시간은 채 한 시간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몸이 후유증(ㅋㅋ)을 겪지 않게 하려고 살살 시작한 의미도 있었고, 몸이 아직 그 이상의 운동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대략 사 주차로 접어드는 지금은 몸이 더 많은 운동을 원하고 있고 거기에 응해도 다음날 몸이 후유증을 겪지 않습니다. 운동시간은 이제 칠십 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더 늘어날 테죠. 한 시간 반까지는 늘려볼 생각입니다.

그래서 몸에 변화는?
몸에 변화가 옵니다. 당연하죠. 하지 않던 운동을 하는 거니까십사 개월을 쉬었던 운동을 하니까, 몸의 변화가 없을 리 없지요. 먼저, 체중이 삼사 킬로그램 정도 줄었습니다. 일단, 칠팔 킬로그램은 더 빠져야 '제가 생각하는 제 몸무게'가 되는 것이고요. 이단, 거기서 십 킬로그램이 더 빠지면 '열심히 운동하던 때의 체중'이 되는 겁니다. 일단을 거쳐 이단까지 갔으면 합니다.

다음으로, 일상의 피로가 덜 몰려 옵니다. 운동을 하면 더 피곤해야 맞는 건데 그 반대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운동의 역설'입니다. 그래서 운동을 해야 한단. ^^; 몸의 변화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걸로, 근육이 꿈틀거리기 시작했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근육이 부풀기 시작했음을, 근육이 단단해지고 있음을, 운동해주는 신체 부위에서 제대로 느끼고 있습니다. 당연히 더 커지고 더 단단해져야지욤. 아직 멀었단. ㅋ 이제 시작에 불과하단. ㅋㅋ
  
 
 
계속 운동하다 보면 자신의 몸을 보고 활짝 웃는 날이 오겠죠? 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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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0630 토 05:30 ... 06:30  비프리박
본문의 사진 출처는 http://healthy-usa.com/treadmill/treadmill-rating.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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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2.06.30 08:04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12.06.30 12:4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심리적인 측면이 운동에 큰 영향을 끼치죠.
      몸과 마음이 별개의 것이 아니란 말이 있지욤.
      재미있는 게, 마음이 힘들 땐 운동을 해도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없고 운동하러 가기도 싫고,
      마음이 경쾌할 땐 운동을 해도 피로가 느껴지지 않고 운동하러 막 가고 싶고. 그렇죠.

      맞아요. 하러 가기가 쉽지 않아서 그렇지. 일단 다니기 시작하면 그닥 어렵지 않아요.
      정지한 물체를 움직일 때 가장 많은 힘이 든다는 물리학 법칙을 저 역시 가끔 떠올립니다. ^^;

      오늘 산에 가지나요? 비가 오는데. 거기는 괜찮은가 봐요?
      날씨만 괜찮다면 산에 다녀오시는 것도 좋겠네요.

  2. BlogIcon 리즈초이 2012.06.30 08:14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저는 지금 다이어트 운동중인데. 어제는 비가 오는데도 우산쓰고 밖에 두시간동안 걷다왔어요.
    화이팅하세요:D

  3. 2012.06.30 13:43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4. 2012.07.01 11:26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5. BlogIcon Naturis 2012.07.01 14:5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운동 열심히 하시는 군요..

    저도 요즘 식사량을 줄이고 살찌는 음식도 가급적 피하고 운동하러 자주 나갑니다..

    비프리박님은 얼마나 목표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멋진 근육이 목표이신지..^^

  6. 2012.07.02 07:58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7. BlogIcon 해우기 2012.07.02 13:3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ㅎㅎ 그 좋아하는 축구도 안한지 3주~~
    몸도 맘도.....모두 피폐해졌다고 해야하는지....

    요즘 하는 짓을 보면....
    아..하는 탄식만 흘러나옵니다....

    오늘은 좀 운동을 해야할까........

  8. BlogIcon DAOL 2012.07.02 14:2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운동을 꾸준히 하고 계시다고 하니까 무척 반갑네요..ㅎ
    헌데 4주만에 변화가 오나요?
    저는 몇 년을 아침마다 산행을 다니고 있어도
    변화가 없어요..
    외려 살이 자꾸만 불어나고 있답니다..ㅋㅋ
    (오천평되는 것은 시간문젠데 그나마 아침운동 덕택에 체중증가가 더디긴 하네요..ㅎ)

    이젠 죽는 날까지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나이들면 살빼는 것이 무척 어렵다고들 하더이다..
    여자하고 남자하고는 다른가?
    여자는 그렇다던데요..ㅋ

    열심히 운동하셔서 멋진 몸매를 보여주삼..ㅎ

  9. kolh 2012.07.04 21:36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게으름이 슬슬 저를 잠식하지 않을 때는
    운동은 좋은 것이지만,
    게으름으로 충만했을 때에는
    그 때만큼 귀찮은 것이 없죠..
    멋져 보이던 사진들로 동기유발되던 상황도 점차 약발이 다 되어가더라구요..
    6월 말부터 오늘까지 제게 이런 상황이 나타났습니다..
    게으름을 막아낼 좋은 동기유발 요인, 좋은 거 없을까요??
    내적 요인이 다 없어져 버려서 말입니다..

    좋은 거 있으시면, 추천 부탁합니다..ㅋ

  10. 유리파더 2012.07.06 21:52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아내에게 동침 거부의 통보를 받은지 어언 5년이 흘렀건만.
    그래도 매일 술 마시고, 운동 안하고 흡연하고 그럽니다.
    나 자신을 위해서 운동을 하라는 건 섯불리 마음이 움직이지 않지만, 유리가 아빠 담배 끊어라고 하면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기말고사 올백 맞으면 담배를 끊겠노라 약속을 했지만..긁적

  11. 유리파더 2012.08.25 23:23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요즘... 언제 이 회사를 떠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근데, 아직 대안을 찾지 못했습니다.
    인간적인 삶을 살고 싶은데, 부려 먹어도 너~무~ 부려 먹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