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에 포인트를 주다 ))
 
 

 2010년 2월 말~ 
 


 2011년 5월 말~ 

 

2010년 봄 되면서 블로그 전체의 스킨을 바꿀 때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도 변화를 주었더랬습니다(관련글 http://befreepark.tistory.com/910 ). 제 블로그에 제가 선사한 2주년 선물이었습니다. 블로그 타이틀에 일부러 강조점을 뺐습니다. 회색을 사용한 이유입니다.

2011년 여름으로 들어가는 길목, 블로그 타이틀에 포인트를 줘봤습니다. 그간 생각해왔던 바입니다. 과감히 파랑을 사용했습니다. 글꼴도 좀더 각진 폰트를 이용했습니다. 바꾸고 나니 좀더 산뜻해진 느낌입니다. 오래 쓰면 또 식상해질테지만 현재로선 그렇습니다.



(( 블로그 배경화면의 계절을 바꾸다 ))

 
 
 


 2010년 12월 초~

 
 
 

2011년 5월 말~

 
 

블로그 배경화면을 계절마다 바꾸겠다, 그랬습니다. 2010년 봄 블로그 개편(?)을 하면서 투명 스킨을 고려 대상에서 제외한 것도 블로그 배경화면에 변화를 주고 싶어서였습니다. 블로그 구성과 포맷은 그대로여도 블로그 배경화면을 바꾸면 뭔가 새로와진 느낌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블로그 배경화면에 담고 싶은 것은 계절이었습니다. 작년에는 계절마다 바꾸어서 사계를 담아봤습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 봄을 알리는 접시 - 딸기와 바나나 - 매실 - 배추 }로 철철이 바꿔입혔더랬습니다.

블로그 스킨 배경화면을 바꾸어야지 그랬는데 차일피일 미루었습니다. 스킨 위저드를 이용하면 어떤 요소가 초기화되어 HTML/CSS를 건드려 주어야 하는 게 번거로운 점도 한몫 했습니다. 녹색 배추밭도 '겨울' 이미지가 있어서 그렇지, 어차피 녹색 아니냐! 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게으름에 대한 핑계일 뿐이죠. ^^;

블로그 배경화면에 봄 이미지를 입혀봤습니다. 조금 화사한가요? ^^ 5월에 오대산 갔을 때 담아온 '풀벽'입니다. 월정사 입구에서 항상 시선을 잡아끄는 녀석입니다. 계절마다 바탕화면을 바꾸자고 했던 처음 생각대로 꾸준히 그리고 부지런히 변화를 주도록 해야겠습니다. 간편하게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도 알았겠다, 번거로울 일도 없으니까요. ^^

 
 

 

+ 부록 +   (( 기록삼아 올려보는 유입 키워드 순위, 2011 0525 ))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임을 실감합니다. 이전 연도에 올린 관련 포스트와 올 들어 쓴 글들이 파괴력(응?)을 발휘합니다. 경기도, 양평, 강원도, 안동, 남해안으로 이어지는 키워드에서는 '봄의 여행과 나들이'를 읽습니다. 봄 되면서 포털 사이트 검색엔진이 결과물 보여주는 방식을 공정하게 바꾼 게 제 블로그에는 좀더 노출되고 유입되는 걸로 이어졌습니다. 지금도 다행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유입이 더 일어나는 포스트일수록 글에 대한 책임감 같은 건 더 커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스킨 변화가 갠츈하시다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0526 목 09:20 ... 10:10  비프리박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