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논 DSLR 카메라 쓰시는 분들 가운데 캐논 렌즈 17-85mm 사용자들을 위한 정보 공유 포스트입니다. 저도 Canon 디에셰랄 카메라 EOS 50D 유저거든요. 17-85mm 렌즈를 쓰고 있고요. 저는 카메라 바디와 렌즈를 구입한 후 시일이 좀 흐른 뒤에, 렌즈 후드를 구입한 케이스입니다. 렌즈 필터도 이 때 함께 구입했지요. (켄코 렌즈 필터, Kenko Pro1 MCUV 67mm.)

렌즈 후드는 렌즈 외부에서 렌즈로 들이치는 빛(잡광?)을 차단, 이미지의 화질 저하를 막는데 일조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고스트 현상이나 플레어 현상을 일정 정도 완화하는 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렌즈 후드 역시 렌즈 필터처럼 렌즈에 따른 규격 사이즈가 있습니다. EF-s 17-85mm F4-5.6 IS USM 렌즈는 67mm 사이즈입니다. (이 수치는 직경.)

혹시 렌즈 후드를 놓고 정보를 찾고 검색을 하고 ... 고민을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고민을 1g 정도는 덜어드리고 싶은 마음에 올리는 정보 공유 포스트입니다.



    캐논 DSLR 카메라 렌즈 후드 EF-73B, 캐논 EF-s 렌즈 17-85mm의 단짝!




Canon Lens Hood, EW-73B.
저렴한 카피품도 있었지만 눈 딱 감고 구입한 캐논 정품 렌즈 후드입니다.

카피품과는 생김새가 좀 달랐습니다. 정품 냄새가 난다고나 할까요.
캐논 정품과 카피품과 가격이 대략 2:1 정도 되더군요. 정품이 3만원대 초반.

Canon 정품을 구입한 것은, 카피품이 워낙 가격과 종류가 다양해서 선택이 어려웠고, 정품 가격이 최저가 31000원 정도라 오래 고민할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009년 여름 현재, 쿠폰 할인 적용 최저가, 그(G)마켓 어느 샵!)








캐논 EF-s 렌즈 17-85mm에는 EW-73B 렌즈 후드가 맞습니다.
다른 제품도 그렇겠지만, 빛 반사 방지를 위해 후드 내측을 무광처리했더군요.  

렌즈에 장착을 해봤습니다. 장착이 어렵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후드에 빨간 점이 찍혀 있더군요. 렌즈에 있는 빨간 점과 잘 맞추어서 돌리면 딸깍하고 맞습니다. 후드가 없을 때 보다는 보기에도 좋습니다.

제가 친일파는 아니지만^^;;; made in JAPAN이라고 찍힌 게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








Canon Lens Hood, EW-73B.
박스 전면에 EF Lens Accessories라고 찍혀 있습니다.
몇개 국어로 쓰인 Lens Hood란 말들 중에 우리말 "렌즈 후드"도 있더군요.
대한민국은 캐논 DSLR 카메라와 관련 제품의 주된 소비지 가운데 하나여서겠죠. -.-;






박스 뒷면인데요. 바코드도 심어놓고 그렇네요.
소비자에게 신뢰를 심어주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박스에는 후드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



그런데(!) 렌즈를 팔 때 왜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지 않는지,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렌즈 후드는 대부분 구입할 물품인데, 따로 파니까 또 구입해야 하고, 번거롭습니다. 
구입하지 않을 사람들이 있어서라면, 렌즈 구입시 옵션으로 제공하하든가 말입니다. -.-a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 0815 토 00:00 ... 00:45  비프리박


p.s.
2009 0815 토 09:00 예약발행함.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