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논객, 경제대통령이라 불리던 미네르바가 체포되었다는군요. 구속방침이라고 하고요.  
혐의는, 어이없게도, 허위사실 유포라는군요. 정말 어이상실입니다. 개념은 낮술에 안주로 쳐드신건지. -.-;;;

별 틀린 말 한 것도 없더구만... 그게 틀렸다손 치더라도 그게 허위사실 유포라면,
기상청에서 허구한날 내는 오보야말로 대국민 허위사실 유포가 아닐까요.
폭설로 수많은 운전자를 고속도로에 갇히게 만드는 오보는 대단한 허위사실 유포 아닙니까.

사실...
까불지 마. 까불다가 미네르바 짝 난다. 이런 말 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
비슷한 예는 많죠.
촛불들고 길거리 나오지마. 까불다가 유모차부대 엄마들 짝 난다. 이런 것도 있었구요.
광우병 관련 보도 하지마. 까불다가 MBC 피디수첩 짝 난다. 이런 것도 있었죠.

이번 미네르바 체포, 구속방침 발표...
국민 길들이기, 반대파 입 틀어막기, ... 를 하고 싶다 이거겠죠.
지금이 박정희 시대냐구요. 지금은 21세기라고 이 사람들아...! 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그 와중에, 참 기특하게도^^ 제 머리속에는...
"그래, 미네르바가 했던 것이 허위사실 유포라면..." 라는 생각이 꼬리를 물더군요.
한번 정리해 보고 싶었습니다.



     미네르바가 했던 것이 허위사실 유포라면...?


미네르바가 했던 것이 허위사실 유포라면...

- 살리지도 못할 경제. 경제를 살리겠다는 발언은 허위사실 유포가 아닌가?

- 7% 경제성장, 4만달러 국민소득, 세계 7대강국 진입...! 부르짖던 747 공약은 허위사실 유포가 아닌가?

- 자신이 대통령 당선되면, 주가지수 5000도 문제없다던 발언은 허위사실 유포가 아닌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런 사진 올려 죄송합니다. 눈 베리셨죠.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a )



미네르바가 했던 것이 허위사실 유포라면...

- 안전하고 값싼 미국산 쇠고기라는 대국민선전은 허위사실 유포가 아닌가?

- 잘못된 정책 때문이 아니라 세계경제위기 때문에 경제가 어렵다는 말은 허위사실 유포가 아닌가?

- 촛불집회 때문에 대한민국 내수 경제가 타격을 받았다고 하는 말은 허위사실 유포가 아닌가?

- MBC 피디수첩 때문에 촛불집회가 촉발되었다고 하는 말은 허위사실 유포가 아닌가?



그만하죠. ^^;
참... 2mb 정부와 딴나라당, 자기 눈에 박힌 들보는 안 보이고, 남의 눈에 든 티끌 찾는 짝이지요.
조중동 광고끊기 숙제내던 분들, 유모차부대 엄마들, 피디수첩 광우병 관련 보도기자들, ...
잡아들이고는 싶었으되, 공소유지도 힘든 상황이라던데... 미네르바는 기소부터가 가능할지 의문이군요.
기소는 한다고 치더라고 공소유지를 할 수 있을랑가 싶네요. 날도 추운데, 애꿎은 사람들이 고생입니다.



2009 0110 토 10:50 ... 11:30  비프리박



p.s.
머리 속을 날아다니던 이런 저런 갑갑한 생각을 정리해 글로 적고서, 뉴스 검색을 해보니...
저랑 비슷한 칼같은^^ 지적들이 줄줄이 올라오고 있군요.

- 정치권 "MB거짓말 '747공약'도 처벌하라"  ( 관련기사 )
- '미네르바' 허위사실 유포라면 주가 3000 간다던 분은?  (
관련기사 )
- '주가 3000' 등 MB 발언이 공익 더 해쳐  (
관련기사 )
- 송영길 “미네르바 문제삼으면 MB 주가 3000발언은?”  (
관련기사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