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엔진오일을 합성유로 넣기 시작한지 꽤 되었더군요.
2005년 11월 주행거리 대략 3만km 임박해서 페트로 캐나다 100% 합성유(5w30) 넣기 시작해갖고...
지금까지 계속 합성유만 넣고 있네요. 지금이 대략 10만 바라보니까 7만km를 계속 사용중... ^^
아, 중간에... 뜻한 바가 있어^^ 2007년 9월에 모빌1 익스텐디드 퍼포먼스로 갈아탔지요.
그후로 3회~ 같은 걸로 넣고 있습니다. 100% 합성유(5w30)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이 그전까지 쓰던 페트로 캐나다 100% 합성유... 오른쪽이 바꾼~ 모빌1 extended performance(100%)...


페트로 캐나다에서 모빌1으로 제조사 갈아타기를 한 것은요...
페트로 캐나다 껄로 쓰던 제품은 vhvi 계열인데 비해, 모빌1 익스텐디드 제품은 pao 계열입니다.
vhvi 보다는 pao가... 더 나은 제품입니다. 근데 잘만 구하면, 둘의 가격이 거의 엇비슷하더군요.
더 고급인^^ 모빌1 익스텐디드가 간혹 더 싼 경우도 있으니... 안 갈아탈 이유가 없었죠.


문제는 체감성능과 느낌이 더 나을 거냐...? 하는 거였지요. 그래서 좀 고민을 한 편이었고요.
작년 가을부터 3회 연속 모빌1의 pao 계열 extended performance 제품을 넣어본 결과, 만족스럽습니다.
페트로 캐나다, 제가 썼던 제품이 vivh 계열 제품으론 상종가를 친 바 있는 제품이긴 하지만...
모빌1 익스텐디드가 절대 그에 뒤지지 않는 제품이란 판단입니다. pao가 그냥 pao겠냐~ 란 생각 합니다.

페트로 캐나다 5w30에 비해 고알피엠에서 소음이 아주 조금 더 있는 것 외에는^^ 잘 바꿨단 생각합니다.
지난 번에 엔진오일 교환시에 색상을 보니까... 페트로 캐나다에 비해~ 확실히 덜 상했더군요.
vhvi계열보다 pao계열의 산화방지 기능이 뛰어나다고 하죠. 그래서라고 생각합니다.
가격 변동이 크게 없는 한, 주욱~ pao계열인 모빌1 익스텐디드로만 넣을려구요.
언젠가 기회가 돼서, 모빌1 노멀(5w30, 100%)로 넣은 적이 있는데요. 노멀은~ 확실히 비추입니다. -.-;


참고로, 저는 엔진오일을 제가 직접 갈아주는 diy교체족입니다.
H자동차 홈페이지에 온라인 가입후 지역사업소 주말 자가정비예약시스템을 이용하면 diy가 가능합니다.
전에 카센터에서 어깨너머로 본... 눈썰미가 발휘되면 좋지요.
물론, 예약한 날 가서, 기사분에게 처음이라고 하면 시범을 보여줍니다.

엔진오일은 승용차의 경우 5w30이 순정점도입니다. 가급적 순정점도의 오일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3,4천 이상 고알피엠을 마구 넘나드는 분들의 경우 5w40 이상의 엔진오일을 쓰시는 것이 맞습니다.
뒤의 숫자가 커질수록 엔진을 혹사시키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물론, 연비는 마구 떨어집니다. -.-;
우리나라 기후에서는 앞의 숫자가 5w에서 10w로 바뀐다 해도 문제는 없을 거 같습니다.


외국산 합성유 엔진오일 넣고 있지만, 그렇다고 가격이 많이 차이 나진 않습니다.
diy할 시에 대략 4만 몇천원이면 해결됩니다. 엔진오일필터랑 흡기필터 비용 포함해서요.
카센터에 가서 기본 광유로 엔진오일 교환시에, 제 경우 3만원 선입니다. (만원 차이라면...! ㅋ)
그리고, 기본 광유로 5000km 주행하고... 100% 합성유로 7500km 정도 타도 양호하니...
기본 광유로 3회 교환(9만원선)할 거, 합성유로 2회 교환(최대 9만원)하니, 비용증가도 아니죠.

합성유 엔진오일을 꼭 써야 하는가의 문제도 짚어야겠군요.
제 경우, 다르다는 걸 확실히 느낀 편이지만,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꼭 쓸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차에 민감한 분들~ 차의 엔진소리에 귀가 쏠리는 분들~ 차량의 미묘한 진동 차이를 느끼시는 분들~
그리고 결정적으로... 자동차 엔진을 오래오래 쓰고 싶으신 분들~ & 폐차할 때까지 쭉 안팔고 타실 분들~
이런 분들은 합성유 넣으시는 것이 맞습니다. 저는 나름 차에 좀 민감한 편이란 얘기 듣는 입장이고
지금 타는 차~ 30만km까지 탈 생각이라~ 넣고 있지요. 국내외 경제도 어려운데~ 폐차할 때까지 타야죠.

2008 0423 수 02:22 비프리박

p.s.
엔진오일을 합성유로 갈으신다고... 카센터 가셔서 "합성유" 넣어주세요~ 하시면 낭패 봅니다.
뭔 제조사의, 어떤 점도의, 뭔 제품을, 몇%짜리 합성유로, 넣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저같은 경우, 엔진오일을 집에서 택배로 받습니다. 온라인에 각종 엔진오일 싸게 파는 곳 꽤 있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엔진오일 온라인 샵은...
http://www.oiltop.co.kr (유진상사) 라고 있습니다.
이 샵의 가격이면 전체적으로 봤을 때, 거의 대한민국 최저가에 가깝지 않나 합니다. 참고하시길...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