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열흘만의 산책. 어느새 봄이 훌쩍 가까와져 있습니다. 녹색은 더 돋아났고 더 영역을 넓힙니다. 겨울 철새는 거의 자취를 감추었고 못 보던 종의 새들이 더러 눈에 들어 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는 만큼 산책하러 나오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개천의 비탈에 쪼그리고 앉아 나물 캐는 아주머니들의 수도 늘어 납니다.

선거날. 4월 1일(일)에 산책하고 4월 11일(수)에 산책하는 거니까 꼭 열흘만이었습니다. 빡빡한 하루에서 틈을 만들어 봤습니다. 19대 총선. 하지만 오전 근무가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 투표하고 출근. 일을 마치고 퇴근하여 집에 들어가는 길에 그녀를 만나 점심식사. 집에 가서 옷 갈아입고 카메라 메고 바로 출발. 시계를 보니 15:30 경. ^^;

그녀와 반환점을 좀더 멀리 정했습니다. 그렇게 걷는 중에 우연히 그녀와 저의 오프라인 지인 L을 봅니다. 걸음이 빠른 사람답게 저를 지나쳐 가며 휙~ 하는 소리를 냈습니다. 익숙한 뒷모습을 보고, 손에 든 핸드폰 기종을 확인한 후, "저기! 혹시?"하고 불렀습니다. 제가 들고 있던 흰색 경통의 캐논 망원렌즈를 보고서 지인 L도 제가 아닐까 짐작을 했다는군요. 조금 앞서 걷고 있던 그녀를 부르고 셋이 서로 놀라고 반가와 했습니다. 더 멀리 정했던 반환점을 지나 지인 L의 집까지 걸었습니다. 저와 그녀는 총 12km를 걸은 셈입니다. ^^ 지인 L의 집에서 과일과 커피와 담소를 나눈 후 전철을 타고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걷기에는 먼 거리인데 전철로는 20분이 채 안 걸렸. ^^;;;



▩ 봄의 녹색, 봄이니까 녹색, 봄이 가기 전에 녹색. 봄날의 산책. (2012 0411)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돋는 연두빛. 아파트 단지 동문.
그저 갈색이었던 가지에서 돋아나는 녹색이 며칠 새 점점 커집니다.






어느새 녹색, 점점이 녹색.
녹색의 작은 점이 점점이 박혀 있을 뿐이었는데 어느새 전체적으로 녹색 느낌입니다.






누군가가 건물 앞 화단에 심어놓은 녹색. 산책로 가는 첫 사거리.
얼핏 비비추 같습니다. 이미지 구글링을 했더니 엇비슷합니다. 정확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출근하는 길에도 가끔 지나는 곳이라서 꽃이 피었다면 봤을 테고 봤다면 기억을 할 텐데, 아마도 유심히 보지 않았거나 꽃이 핀 걸 보지 못했거나 한 것 같습니다.






중랑천 산책로 쉼터에서 만난 진정한 봄의 색, 연두.
심리적 반환점 같은 쉼터입니다. 이곳에서 턴을 하든 하지 않든, 저희에게는 쉼터입니다. 이날도 쉼터의 벤치에 앉아 다리를 쉬고 있는데 키작은 나무들에서 솟아나는 녹색이 심상치 않은 겁니다. 카메라를 들이대고 렌즈의 줌을 당겼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눈부신 연두.
후보정을 하지 않은 봄의 녹색, 연두입니다.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은 늘 그렇듯 리사이징만 할 뿐 후보정은 하지 않습니다. 이런 녹색이 좋습니다. 이런 녹색이 있어 저는 봄이 좋습니다.






세 장 연속 내리 쉼터에서 만난 연두.
4~6은 같은 곳에서 찍은 녀석들입니다. 셔터를 더 눌렀는데 내보이기는 세 장만. ^^






벽에 그린 녹색 풀? 마지막 잎새? ㅋ
이런 장면에서 늘 느끼는 거지만 '돌 틈 사이, 시멘트 갈라진 틈 사이에 뭘 먹고 자라는지' 그저 놀랍기만 합니다. 식물의 강인한 생명력을 봅니다.






중랑천 흐르는 물에도 봄이. ^^
언제 갈색이었냐는 듯 풀들은 녹색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밤송이 같습니다. 만지면 따가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게 좀 크게 자리를 잡았으면 조상님들은 '밤섬'이라고 불렀겠죠. 섬이라 불릴 만큼 크지는 않았습니다. 






짙은 녹색.
오리를 외로와 보이게 찍는다고 찍었는데 오리보다는 녹색을 드러내는 것 같아 녹색 사진으로 분류했습니다. 후경 녹색이 좋지만 때로는 지금처럼 전경 녹색도 좋군요.



10 


점점이 녹색. 지인 L이 사는 아파트 단지 뒤 흙길.
이 식물 이름을 제가 알 것도 같은데 이름은 입안에 맴돌 뿐 말이 되어 나오지 않습니다. 뭐였더라. 긁적.


모두 녹색입니다. 어느 녹색이 가장 맘에 드시는지요? 맘에 드는 녹색이 있다면. ^^
 중랑천 소풍로, 중랑천 산책로, 중랑천 자전거도로, 걷고 싶은 길, 봄, 봄의 녹색, 봄색, 봄이니까 녹색, 봄이 가기 전에 녹색. 봄날의 산책, 중랑천, 나들이, 사진, 산책, 걷기, Canon EOS 50d, 봄의 산책, 봄의 새싹, 새싹, 캐논 EOS 50D, Canon EF 70-200mm F4L IS USM, 형아백통, 망원렌즈, 캐논 망원렌즈, 캐논 70-200mm F4L IS USM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추천버튼을 쿡! ^^
 
  
2012 0416 월 16:40 ... 17:00  시작이반
2012 0417 화 07:20 ... 07:50  비프리박

 
중랑천 소풍로, 중랑천 산책로, 중랑천 자전거도로, 걷고 싶은 길, 봄, 봄의 녹색, 봄색, 봄이니까 녹색, 봄이 가기 전에 녹색. 봄날의 산책, 중랑천, 나들이, 사진, 산책, 걷기, Canon EOS 50d, 봄의 산책, 봄의 새싹, 새싹, 캐논 EOS 50D, Canon EF 70-200mm F4L IS USM, 형아백통, 망원렌즈, 캐논 망원렌즈, 캐논 70-200mm F4L IS US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