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숲은 계절마다 다른 모습으로 방문자에게 기억됩니다. 해를 달리하여 같은 계절에 방문해도 숲은 같은 느낌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여수 오동도의 숲 또한 방문할 때마다 다른 느낌입니다. 앞서 방문한 여름에 오동도는 울창함으로 기억에 남아 있고 이번 봄에 방문했을 때 오동도는 동백꽃으로 인상을 남겼습니다.

400km를 달려 당도한 여수에서 방문한 곳은 향일암과 오동도였습니다. 계획했던 것도, 예상했던 것도 아닌데, 이번 여수 방문에서 두 곳은 모두 동백꽃으로 저희를 반겼습니다. 여수를 방문한 게 3월 25일이었으니까 예년에 비하면 동백꽃 필 시기가 지났다고 봐야죠. 2011-2012년 겨울이 길어(?) 꽃들의 개화 시점이 뒤엉켰습니다. 어쨌든, 반가운 동백꽃이 아닐 수 없는 것이죠. 멀리서 내려 갔기에 더더욱. ^^

오동도는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1-11로 주소가 나옵니다. 이름에서 보듯 본래 섬이었던 곳인데 현재는 방파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배가 아닌 '코끼리열차'로 섬에 들어갑니다. 방파제의 길이는 지도 상에서 칠백 여 미터로 확인되고 오동도 관광안내소부터 방파제를 지나 오동도의 숲까지는 일 킬로미터쯤 됩니다. 걸어갈 수도 있습니다. 바다 바람 십 분 남짓 쐬며 걷는 것도 좋지 말입니다.
전남 가볼만한 곳, 전남 여수 가볼만한 곳, 여수 가볼만한 곳, 동백꽃, 동백꽃 축제, 동백꽃 숲, 동백, 동백나무, 팔손이, 오동도, 여수 오동도, 여수 오동도 찻집, 오동도 방파제, 오동도 코끼리열차
 
▩ 여수 오동도 동백꽃. 오동도의 찻집(쉼터)에서 만난 동백꽃. (2012 0325)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나 오늘 조명 좀 받는 거임?" 
'팔손이'라 불리는 식물인 듯 했습니다. 얼핏 보면 '구손이' 같습니다. ^^ 물론 구손이는 없습니다. 팔손이는 두릅나무과의 나무라고 하는군요. 한국과 일본이 원산지라 하고요. 학명은 Fatsia japonica(파트시아 자포니카)입니다.






이런 동백꽃 바구니.
신기하게도 바구니는 솔방울로 만들었습니다. 동백꽃을 모아 놓으니 인상이 강렬합니다. 오동도 동백숲을 오르다 만난 찻집에서 실외 테이블 위를 장식하고 있는 꽃바구니입니다. 몇 해 전 방문했을 때는 없던 찻집입니다. 강렬한 동백꽃 바구니를 비롯해서 몇몇 장식물에 끌려 오동도 방문객은 잠시 걸음을 멈추게 됩니다.






붉은 동백꽃.
동백꽃이 붉은 거야 다 아는 사실이지만 이렇게 모아 놓으니 시선을 끌 만큼 정말 붉었습니다. 이 참에 동백꽃 공부 좀 해 봅니다. → 동백(冬柏) : 차나뭇과에 속한 상록 활엽 교목. 잎이 긴 타원형이고 윤이 나며, 봄에 붉은 꽃이 핀다. 열매의 씨는 기름을 짜는 데 쓰이며 우리나라, 중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학명은 Camellia japonica(카멜리아 자포니카)이다. (자포니카는 팔손이 학명에도 들어 있었는데. ^^)






"나도 빨강색 만큼 강렬해!" 
동백꽃 수술(?)의 노랑색이 붉은색을 치고 나오는 듯한 느낌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으로도 노랑색이 감도는 듯 하구요. 동백꽃 하면 빨강색으로 기억되었는데 이젠 어쩌면 노랑색으로 기억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찻집 뒷마당의 캐릭터 인형들.






솔방울.






꽃품독 혹은 꽃품돌 ^^;
'해를 품은 달'처럼 '꽃을 품은 독' 혹은 '꽃을 품은 돌'입니다. 핫. 위의 꽃은 제비꽃 계열 같고 아래 꽃은 동백꽃입니다.






"나 오늘 조명 좀 받는 거임?" 2
여성과 식물은 역시 화장빨 아니 조명빨인 듯 합니다. 혼자 스포트라이트 받듯 햇빛을 받고 있는 잎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이렇게 빛 받은 녹색이 참 좋지 말입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추천버튼을 쿡! ^^
 
  
2012 0413 금 01:55 ... 02:05  사진로드
2012 0414 토 07:10 ... 08:00  비프리박

 
전남 가볼만한 곳, 전남 여수 가볼만한 곳, 여수 가볼만한 곳, 동백꽃, 동백꽃 축제, 동백꽃 숲, 동백, 동백나무, 팔손이, 오동도, 여수 오동도, 여수 오동도 찻집, 오동도 방파제, 오동도 코끼리열차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