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면도, 안 할 순 없다

이삼일에 한번은 면도를 합니다. 안 깎고 살아가는 분들도 있으나 사회적으로 면도를 요구하고 제 개인적으로도 면도를 선호합니다. 어차피 자라겠지만 면도 후에 매끈한 상태를 좋아합니다. 면도하면 잘 생겨 보인다는 뜻은 아니고요. ^^


질레트 '센서 엑셀'에서

십 수 년 써온 면도기가 있습니다. 질레트 센서 엑셀(Gillette Sensor Excel)을 정확히 언제부터인지 기억나지 않을 만큼 오래 전부터 써 왔습니다. 그 사이에 신제품들이 계속 출시되었지만 그냥 익숙하다는 이유로 이 심플한 센서 엑셀 면도기를 썼습니다. 더 전에는 전기면도기를 썼는데 수동 면도기의 클래식함이 좋아서 수동 면도기로 건너 왔죠.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로


 
면도기를 바꿔 볼까 합니다. 우연찮은 기회에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Gillette Fusion Pro-Glide)를 알게 되었습니다. 수동 제품(매뉴얼)이 있고 전동 제품(파워)이 있군요. 사진은 파워제품입니다.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이구요.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 올림픽 한정판, 금색면도기, 금빛 면도기, 면도기, 질레트, 질레트 센서 엑셀, Gillette Sensor Excel, Gillette, Sensor Excel, Gillette Fusion Pro-glide, 올림픽 한정판, 런던 올림픽 한정판,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런던 올림픽 한정판,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이용대 선수, 5중 면도날, 원터치, 그립, 배터리, 거치대,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 출시 기념 이벤트
▩ 레어템,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 금색면도기로 깔끔한 면도를!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런던 올림픽 한정판, 배드민턴 국대 이용대 선수?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 이 제품은 배트민턴의 이용대 선수가 광고 모델로 선정되어 기사로도 뜬 바 있죠. 관련기사 보기 )

  

 
아래는 유투브에 올라온 이용대 선수의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 이벤트 홍보 동영상입니다. 이용대 선수는 남자인 제가 봐도 꽃미남이군요. 흐으.
 

 
 
 

센서 엑셀을 초라해 보이게 만드는 퓨전 프로글라이드 ^^; 
 

 
앞서 쓰던 제품도 같은 질레트 꺼였네요. 앞서 쓰던 건 질레트 센서 엑셀, 이제 갈아탈 제품은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둘을 가지런히 놓고 보니 센서 엑셀이 많이 초라해 보일 정도입니다. 처음에 센서 엑셀을 택할 때 나름의 럭셔리함과 나름의 묵직함과 나름의 2중 면도날에 반해서 택했던 것인데, 퓨전 프로글라이드랑 놓고 보니 소박함을 넘어 초라하게 느껴집니다.

 

5중 면도날의 위용

0123

 

퓨전 프로글라이드는 5중 면도날입니다. 셰이빙 폼(shaving foam)을 묻히고 당겨 보니 2중 면도날 면도기로 당길 때랑 많이 다르군요. 면도되는 느낌이 꽤나 매끄럽습니다. 면도 후의 얼굴 감촉도 더 매끄럽고요. 면도 후에도 조금은 남는 까칠함이 없달까.




면도날의 꺾임은 곧 면도의 퀄리티

012345

 

면도기와 면도날이 이루는 각도가 예술입니다. 당연히 면도날이 뒤로 젖혀집니다. 얼굴과 턱의 굴곡면을 따라 움직일 때 꽤나 매끄럽고 자연스럽습니다. 이게 자연스러워야 면도한 상태가 까칠하지 않죠.




널찍한 고무 그립
 
 
그립(grip). 제가 면도기에서 중요하게 보는 게 그립감입니다. 아무래도 거품이 묻어 있는 상태에서 면도를 하는 것이고 면도 중에 손으로 셰이빙 폼을 펴 발라 주기도 하고 여기 폼을 저기로 옮겨 면도를 하기도 하기 때문에 면도하다가 손이 미끄러워 면도기를 떨굴 가능성이 상존하거든요. 실제로 간혹 떨구기도 합니다. -.-;  퓨전 프로글라이드의 경우에는 고무 재질로 넓게 처리된 그립이 있어서 안심이 됩니다.



원터치 방식의 면도날 탈착


원터치 착탈 방식이 좋네요. 면도기에서 오래 쓴 면도날을 분리하고 새 면도날 끼울 때 조금은 편리할 듯 합니다. 손끝이나 손톱으로 누르게 되는 부위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조금 약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래 쓰려면 조심해서 써야 할 듯.



전동 제품,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제가 쓰는 건 전동 제품 ‘파워’입니다. 공식 명칭은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이 되겠죠. 파워를 켜고 면도를 하니까 잔잔하고 강한 진동이 발생합니다. 면도기의 구조가 진동을 면도날까지 전달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전기면도기 쓰던 분이라면 별 저항감 없이 이 면도기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워를 켜지 않고 면도를 하면 수동 제품 ‘매뉴얼’과 같겠죠. 배터리가 다 되어 면도를 못할 일은 없습니다.
 

 
배터리를 어떻게 빼나 고민이 되었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그림에서처럼 면도기를 잡고 끝부분 캡을 반시계 방향으로 힘주어 돌리면 됩니다. 처음 구입할 때 배터리가 하나 들어 있습니다. ^^ 한편으로 염려가 되었던 것이, 면도기를 수돗물에 헹구기도 하는데 방수-절연이 잘 될까 하는 점이었는데,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고무 패킹 처리가 잘 되어 있단.



거치대의 활용?


  

살 때 끼워져 있던 거치대를 계속 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파워 제품의 경우라면 더더욱 아래 캡을 보호해야 되겠죠. 거치대에 면도기를 끼우고 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끼울 때 딸깍 소리가 납니다. 면도기를 양치컵 같은 데에 함께 꽂아두는 게 보통인데요(저는요). 이렇게 거치대에 얹어 세면대 선반이나 욕실 유리 수납장에 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질레트에서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 발매 기념으로 이벤트가 진행 중이네요(4월 5일~6월 30일).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우리나라가 몇 개의 금메달을 딸지를 맞추는 이벤트인데요. 메달 개수를 맞추는 게 아니어도, 매주 응모자를 추첨해서 퓨전 프로글라이드 수동 제품(매뉴얼)을 준다고 하니까, 이번 기회에 응모하고 면도기를 최신 제품으로 바꿔 보는 것도 좋겠네요. 다음은 출시 기념 이벤트 페이지입니다.
http://www.gillette.co.kr//gillette/20080307/e20120405/index_main.asp .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 올림픽 한정판, 금색면도기, 금빛 면도기, 면도기, 질레트, 질레트 센서 엑셀, Gillette Sensor Excel, Gillette, Sensor Excel, Gillette Fusion Pro-glide, 올림픽 한정판, 런던 올림픽 한정판,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런던 올림픽 한정판,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이용대 선수, 5중 면도날, 원터치, 그립, 배터리, 거치대, 퓨전 프로글라이드 올림픽 한정판 출시 기념 이벤트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추천버튼을 쿡! ^^
 
  
2012 0409 월 12:45 ... 14:45  거의작성
2012 0415 일 20:00 ... 21:30  비프리박
2012 0416 월 00:00  예약발행
  
* 이 리뷰는 레뷰(revu)를 통해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