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하철에서 들여다 보는 화면의 크기는 점점 커집니다. 폴더폰에서 터치폰으로, 터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PMP에서 아이패드로 또는 갤럭시탭으로! 화면 사이즈는 점점 커집니다. 여전히 폴더폰이나 PMP를 들여다 보는 사람도 적지 않지만 스마트폰은 거의 대세다 싶고  패드나 탭을 들여다 보는 사람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휴대용 디스플레이 전자기기는 점점 커져 갑니다. 커진 화면으로 무엇을 보고 있나 궁금합니다. 전철에서 힐끔힐끔 옆 자리를 보게 됩니다. 하드웨어가 발전해도 컨텐츠는 크게 달라질 거 없구나 하는 느낌입니다. 지하철에서 (피쳐폰이든 스마트폰이든) 핸드폰으로, 패드로, 탭으로, 제가 보는 사람들이 뭘 보고 뭘 하는지 대세 셋을 적어봅니다.



 낮 출근 지하철 풍경, 휴대용 디스플레이 장치의 용도? 대세같은 셋. 

 
 
 
{ #1 }  드라마는 내 친구?

지상파 DMB로 본방을 사수하는 것이든, 인코딩하여 집어넣어 보는 것이든, 드라마를 보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 방영 중인 우리 드라마도 있고 딱 보면 주인공을 알아보겠는 미드(미국 드라마)를 시청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라면 컴퓨터 모니터나 티비의 큰 스크린으로 볼 거 같은데, 이 분들 이동 중에 작은 화면으로도 시청하다니 '드라마를 많이 좋아하는구나' 싶습니다.



{ #2 }  지구를 지켜라? 열겜 중.

일반폰으로, 스마트폰으로, 아이패드로, 갤럭시탭으로, 옆 사람에게 자신의 싸움(?)을 노출시키면서 괴물을 물리치는 분들이 있습니다. 지구의 존망이 그(녀)의 손가락 끝에 달린 듯 적을 섬멸하는 데 몰입 중입니다. 저런 기기로 저런 게임을 하고 있음을 타인에게 보여줄 만큼 저 일이 좋거나 중요한 일이구나 싶습니다.

이 카테고리의 분들로, 수직으로 떨어지는 기하학적 도형을 빈 칸 없이 채우려고 노력하는 분들도 있고, 정사각형 속에 똑같이 생긴 모양을 찾아 두개씩 없애는 분들도 있고, 큰 새총으로 새를 날려(^^); 구조물을 부수는 분들도 있고, 월척을 건지기 위해서 낚싯대를 던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쓰리 고와 오광에 흡족해하는 분들도 물론 있고요.




{ #3 }  과제 수행 중?

주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으로 보이는 친구들이 지하철에서 과제를 수행합니다. 대개 패드나 탭으로 워드 작업을 합니다. 때로는 노트북이나 웹북을 꺼내 작업하는 모습도 봅니다. 언젠가 제 앞에 앉은 사람이 무릎 위에 사과 패드를 적당한 각도로 설치(?)하고 거기에 키보드까지 외장 장착하여 열심히 뭔가를 입력하고 있더군요. 과제가 많이 급한가 보다 했습니다. 



'보는' 걸로는, 포털 사이트에서 기사 웹 서핑하는 분, 텍스트로 뭔가를 읽는 분, 또한 빼놓을 순 없겠지만 제가 목격하는 대세 셋에는 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


지하철에서 핸드폰이나 패드나 탭으로 뭔가를 하는 거, 좋아해서이거나 급해서이거나, 둘 중의 하나일 테지요. 그게 아니고 '시간 때우기'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긴 하겠습니다만 '시간 때우기'로 뭘 해도 그걸 좋아하니까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시간 때우기'래도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지는 않을 거니까요. (이렇게 말하는 게 '어머니는 생선 대가리를 좋아하신다'고 말하는 것과는 다른 거겠죠?)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0715 금 09:30 ... 10:20  비프리박
 
일상, 이슈, 핸드폰, 피쳐폰, 휴대폰, 스마트폰, 일반폰, 갤럭시탭, 아이패드, 지하철, 전철, PMP, 휴대용 디스플레이 장치, 과제, 게임, 드라마, 일드, 미드, 한드, 티비 드라마, 지상파 DMB, 테트리스, 앵그리 버드, 슈팅 게임, 시간 때우기, time killing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