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발표를 할 때가 되었을텐데" 그러면서 크리스마스가 하루하루 가까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공지가 떴습니다( http://notice.tistory.com/1594 ). 작년에는 크리스마스 이브(D-1)에 <2009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300>을 발표했는데 올해는 크리스마스 삼부(D-2)에 <2010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300> 발표했군요( http://www.tistory.com/thankyou/2010 ).
 
 


    크리스마스 선물같은 2010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300 발표. 미디어 블로거?

TISTORY 2010 best blogger 300 발표.


 { #1 }  제 블로그도 보이네요. 흐으. 3년 연속인데 묘한 책임감이 몰려옵니다.



제 블로그도 보였습니다. 웃음을 드리는 블로거가 될지언정 우스운 블로거가 되지 말자, 라는 생각을 하며 블로깅을 했는데 2010년에도 <우수블로그>에 이름을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제일 먼저 알려주신 Genesispark 님 덕분에 바로 확인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시작한 2008년부터 내리 3년째가 되는데요. 이게 묘한 책임감으로 옵니다.
 
 
 
 
{ #2 }
  친한 분들, 아는 분들, ... 블로그도 보입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제 블로그에서 답글로 친숙한 분들의 블로그가 보입니다. ctrl+F 돌렸습니다.
yureka01 님
Slimer
Kay~
지구벌레 님
Reignman
보기다 님
skypark
 님
라오니스 님
Adish Ninsol 
 

리스트를 훑으니 제 블로그에서 그래도 가끔은 뵙는 반가운 분들이 보입니다.
yourjune 님   /   윤뽀 님   /   juanpsh 님   /   노지 님   /   신기한별 님   /   Shinlucky 님   /   탐진강 님   /   소나기♪ 님

그리고 예전처럼 자주 뵙진 못하지만 친한 분들의 블로그도 보입니다.
ytzsche 님   /   돌이아빠 님   /   2proo 님   /   황팽 님

몇몇 분은 ctrl+F를 돌렸으나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Genesispark 님 외 몇분이 그랬습니다. 애석했습니다. 그래도 제 맘 속엔 우수블로거인 거 아시죠? ^^



{ #3 }  올해도 우수 미디어 블로그에 올랐습니다.

그간 내심 여행블로그이고 싶다는 말을 했던 기억하실텐데요. 처음에 리스트를 살핀 것은 여행블로그 쪽이었습니다. 없었습니다. 여행블로거로서는 많이 부족해서겠죠. 그리고는 그 다음으로 택도 없이(!) 사진블로그 쪽에 눈이 갔습니다. 당근 없었습니다. 거기에 있다면 그게 이상한 거죠. 그리곤 미디어 블로그? 쪽으로 가봤습니다. 역시 그랬습니다. 거기에 있었습니다. (어느 카테고리냐에 관계없이 기쁜 일이긴 하지만 사람이 내심 바람 같은 게 없을 수 없잖아요. ^^)

미디어 블로그에 오른 것에 관해서 두가지 생각이 교차했습니다. 하나는 최근 들어 여행 후기와 서평 리뷰에 주력했지, 미디어 쪽 시사-이슈 관련 포스트는 거의 못 올렸는데 연간 빈도수를 보면 시사-이슈 쪽이 그래도 좀 먹어줬나 하는 생각이었구요. 다른 하나는 내 블로그의 정체성은 대외적으로(?) 시사-이슈 쪽으로 인식되어 있구나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기대감(응?)을 채워드리기 위해서라도 시사-이슈 쪽 포스팅을 예전만큼은 해야되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고요.



티스토리에서 매년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걸 의도한 건 아니라고 해도 클쓰마쓰 다 되어 받는 건 클쓰마쓰 선물로 받아들여지게 되어 있습니다. ^^ 선물 잘 받습니다. 그리고 훈훈한 축하도 감사합니다. 해오던 만큼 부지런한 2011년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단 다짐 비스무리한 것을 해 봅니다.


선정되신 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리고요.
장차 선정되실 분이든 선정따윈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든,
함께 기뻐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I wish you a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쁨을 나누어 두배로 만들고 싶으시다면 추천버튼을 쿡! ^^


2010 1224 금 07:20 ... 08:20  비프리박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