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핸드폰을 제가 해드렸습니다. 5년 전 쯤 제 명의로 내서 매달 저희가 핸드폰 요금을 내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저를 놀라게 하는 요금이 나올 때도 있지만, 늘 비슷한 요금 나옵니다. 나이 드신 부모님 모시고 있는 분들 중에 저와 같은 분들 꽤 계실 걸로 미루어 짐작합니다.

어느 날 아버지께서 "이상한 전화가 많이 걸려온다"고 전화번호를 좀 바꾸어 달라고 하십니다. 뭐 사라는 전화도 많이 걸려오지만 어딘가로부터 스팸성 문자가 하도 날아와서 도저히 안 되겠다고 하시더군요. 제 명의로 내어 드린 전화이니 제가 번호를 바꿔 드려야 할 일이지요.

쉽게 바꿀 수 있을 걸로 생각했던 핸드폰 번호 바꾸기가 참 어렵더군요. 열통 터진 제 경험을 적어 봅니다.  저와는 달리 쉽게 바꾼 분들 계실 수 있습니다. 그럴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에는 제가 경험한 곳과 같은 판매점 혹은 대리점이 적지 않을 걸로 확신합니다.



    핸드폰 번호 바꾸기 참 어렵다. 아버지 SKT 휴대폰 번호 바꾸러 삼만리. 

지난 2월 바꿔 드린 아버지의 핸드폰, LG-SU410(SKT). 스팸이 얼마나 심했으면 번호변경을?
듣기로, 어느 인접국가에선 한국의 폰 번호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 있다던데
그런 곳에 폰 번호가 거래된 것일까. 어쨌든 번호를 변경해야 했는데,
별 거 아닐 걸로 생각했던 일이 별 거 아닌 걸로 판명되기까지 많이 돌아다녀야 했다.




A 대리점 담당자 왈, "저희가 지금 인터넷이 안 돼서요."

그래, 인터넷이 안 되는데, 왜 네 뒤 유리에 비친 컴퓨터 화면에는 네이트온 대화창이 떠있냐.
그냥 "지금 제가 급한 채팅이 있어서 안 된다"고 하는 게 솔직한 거 아니냐.

제가 찾아 들어간 이 대리점 간판에는 대한민국 이동통신시장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는 그 회사의 로고가 잘도 박혀 있었습니다. 이곳은 아버님이 사는 동네의 '대리점'이라는 곳입니다. 길 건너편이나 옆건물에 우후죽순 간판을 내건 판매점도 아니고요. -.-;;;


B 판매점 사장님 왈, "12시 넘어야 가능할 걸요."

가능할 걸요, 라구? 번호 변경 업무를 한번도 안 해봤단 이야기? 헐. 진짜 대단하다.
글구, 이동통신사 고객 민원 업무가 12시에 시작하나 보지? 세월 많이 좋아졌는 걸?
거울 보고 화장하고 머리 만지던 거 계속해야 되니까 지금은 안 된다고 하는 게 어떠냐.

그 이동통신사에 들어가고 싶은 사람 많을 거 같습니다. 업무를 12시에 시작하는 회사면 가히 노동자들에게는 천국인데, 아직 이 회사가 그런 업무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단 이야기는 못 들었습니다. 제가 소문이나 정보에 어두운지는 몰라도.


C 판매점 사장님 왈, "여기서 바꾸면 오래 걸리고요. 다른 곳 알려드릴게요."

너희 가게 출입문 옆에 큰 글씨로 콱 박혀 있는 '번호변경'이란 글자는 뭐냐.
이윤이 남는 핸드폰 판매는 눈에 불을 켜도, 번호 변경 따위의 일은 하기 싫다는 거지?

12시 이후 업무 개시 가설에 이어, 두둥~ 새로운 레파토리 등장입니다. 핸드폰 번호 변경이란 것이 그리 오래(!) 걸리는 작업이었군요. 근데 왜 또 다른 곳에 가면 오래 걸리지 않는다는 것인지, 같은 통신사의 같은 업무가 이렇게 이곳저곳 들쭉날쭉한 시간이 걸려도 되는 걸까요? 


D 대리점 담당자 왈, "네, 고객님. 바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직원이 주는 신청서 받아서 신상정보 적고 신분증 보여주고 희망번호 알려주고 한 2~3분 걸렸을까. 직원이 핸드폰 키패드를 몇번 만지작 거리더니, "번호 변경 해 드렸습니다. 더 필요한 건 없으시구요?"라고 물어온다. 이런 직원들은 얼굴도 예뻐 보인다. ^^;

속으로 뭥미? 그랬습니다. 이 대리점에 대해서가 아니고요. 앞서 들렀던 세곳에 대해서요. 그 대리점과 판매점 세곳은 도대체 뭐하는 곳일까요. 변비 걸린 사람, x싸기보다 더 힘들 것 같았던 일이 불과 이삼분만에 그냥 처리될 수도 있는 것이었군요. (참고로, 이 D 대리점은 아버님 사시는 ○○동에 인접한 이웃 동 소재 대리점이었습니다. 번호 변경하러 이웃동네까지 돌아다녀야 하다니! ㅠ.ㅠ 3분이면 끝날 일을 30분 넘게 헤매고 돌아다녀야 하다니! OTL )


앞서 들른 세곳에 필요한 것은 아마도 개념이 아닐까요.
돈 안 생기는 일이라고 피하다 보면 나중엔 돈 생기는 일도 하기 어렵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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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1114 일 00:40 ... 01:30  비프리박
2010 1114 일 08:30  예약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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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Icon 곰탱이루인 2010.11.14 09:5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통신사가 스크라면 인터넷으로도 쉽게 바꿀 수 있을텐데요...예전에 제 기억으론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번호 바꾸는데 1~2분도 안 걸린 기억이....

    • BlogIcon 비프리박 2010.11.14 09:5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버지께 드린 핸드폰은 인터넷 정회원 가입을 해놓지 않았었죠. (이때 했다는. -.-a)
      게다가 승인 번호 같은 게 아버지 핸드폰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ㅠ..ㅠ

  2. BlogIcon 원래버핏 2010.11.14 10:2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잘 보고 추천 날려드리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3. BlogIcon Naturis 2010.11.14 11:1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쫌생이들이 많아요..
    그런 마인드로 어떻게 상업을 하겠다는 건지...-_-;

    • BlogIcon 비프리박 2010.11.14 16:3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고객 감동이 별 거겠습니까.
      감동 먹은 고객은 단골이 됩니다.
      근데 그런 거 안중에 없는 곳이 많더군요.

  4. BlogIcon 럭키도스 2010.11.15 08:1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A,B,C 대리점은 아마 손님이 없을겁니다.
    나중에 폰을 살려고 해도 D 대리점같은 곳을 가게 될거 같네요.
    친절하게 대해주면 나중에 잠재고객이 되는걸 왜 모르는지...

    • BlogIcon 비프리박 2010.11.15 16:4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예비고객, 잠재고객이라는 개념만 챙겨도 좋을텐데 말이죠.
      이래서 저래서 자꾸 손님 내치면 결국 나중에 손님 자체가 없을 듯.
      얘네들이 멀리 내다볼 줄 안다면 이렇게 살진 않겠죠?

  5. 2010.11.15 14:09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10.11.15 16:4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그쵸. 장사 못 하는 거죠. 마케팅 안목이란 게 없는. -.-;
      솔직히, 지도에 점 찍어서 위치를 표시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참았습니다. ^^

  6. BlogIcon 스머프s 2010.11.15 16:1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그렇군요. 판매점은 돈이 안된다고 생각하니 자꾸 미루는군요.
    개념없는 것들 .... 오랜만에 뵙지요. 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ㅎㅎ
    감기조심하세요.~~

    • BlogIcon 비프리박 2010.11.15 16:4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돈이 안 된다고 저런 식이라면
      고객들은 어디가서 돈 안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서비스 가운데는 돈 안 되는 서비스도 분명히 있는데 말이죠.
      화장실이 급해 아무 식당이나 가게에 들어가서 화장실 좀 쓴다고 했을 때
      그거 안 된다고 하는 곳은 제 경험상 없었습니다.
      번호 변경 서비스와 화장실 서비스.
      전자는 고객에게 권리가 있고 후자는 권리조차 없는 일인데
      권리가 있는 일은 안 되는 게 보통이고 권리조차 없는 일은 되는 게 보통이니
      전도된 사회라 하지 않을 수가 없는. ㅠ.ㅠ

  7. BlogIcon ageratum 2010.11.15 21:0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별로 어렵지 않은걸로 알고 있는데..
    마인드 자체가 글러먹었네요..;;

    • BlogIcon 비프리박 2010.11.16 07:4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이런 자들에게는 '장사꾼'이라는 말도 아깝다는 생각입니다.
      입구 유리에 '번호변경'이란 말은 왜 또 붙여놓은 건지.

  8. BlogIcon 라오니스 2010.11.16 02:15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저도 얼마전에 핸드폰을 새로 가입했습니다..
    가입은 쉬운데.. 해지하려고 하니.. 뭐 이리 태클이 많은지..
    아름다운 이별(?)은 없나 생각해 봅니다. . ^^

    • BlogIcon 비프리박 2010.11.16 07:4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가입은 쉬우나 해지는 어렵고
      화장실에 끌어들일 때는 아쉬워 하나 화장실에서 나가고 나면 나몰라라 하는.
      대한민국 이동통신사 (판매점/대리점)들의 천민적 행태를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9. BlogIcon Slimer 2010.11.16 23:3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에고... 문 닫고 싶으신 분들인지.. 아니면 문닫아도 먹고살게 넘치는 분들이신가 봅니다.
    살짝 부럽기도 하고... 뭐 요즘은 워낙 거꾸로 돌아가는 세상이니까요...

    • BlogIcon 비프리박 2010.11.17 11:0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배짱 넘치는 분들인 듯 합니다. 전과 14범의 그 배짱 넘치는 분하고 비슷합니다.
      하도 세상이 뒤바뀌어 돌아가다 보니 이런 분들의 이런 말도 안되는 배짱이 부럽습니다.

  10. BlogIcon 보기다 2010.11.17 18:0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배부른 대리점과 판매점 많네요...
    저도 군대 가 있을 때 명의도용 당해서 지금은 형 명의로 개통되어 있는데,
    나중에 이런 험한 꼴 보는건 아닌지 걱정되네요.

    • BlogIcon 비프리박 2010.11.18 12:1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마도 지금은 배가 부른 것 같은데,
      앞으로도 배가 부를 걸로 확신하나 봅니다.
      최소한 네이트온 채팅하면서 인터넷이 안 된다는 이야기나
      입구에 '번호변경'이란 말을 붙여놓고도 고객을 내치는 짓은,
      제발 좀 안 했음 좋겠습니다.

      흠흠. 명의도용당한 그 폰은 잘 처리 하셨나요?
      가끔 도용당한 명의의 내 전화에 수백만원 전화요금 날아온다던데. ㅎㄷㄷ

  11. BlogIcon kpkp9182 2011.10.02 17:40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ㅅㅎㄳ5교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