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름 관광을 하는 여행자에게 가장 큰 적은 햇빛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년 여름마다 '휴양'을 하지 못하고 '관광'을 하는 저희 경험상 그렇습니다. 작년 재작년 ... 기억을 더듬어 봐도 뜨거운 햇빛이 강한 인상으로 남아있습니다. 햇빛에 계속 노출된 부분은 가무잡잡해집니다. ^^;

올 여름 관광에는 선 크림 혹은 선 블록 같은 온건책 보다는 팔토씨나 모자 같은 강경책(?)을 동원하리라 맘 먹고 있었습니다. 다리에 신는 레깅스를 연상시키는 팔토씨는^^ 팔을 땀에 젖게 할지언정 햇빛에 태우진 않습니다. 모자 역시 하는 일은 같습니다.

갑자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팔토씨는 구입하면 되지만, 모자는 맞는 게 없습니다. ^^; 제가 시중에 판매되는 보통의 모자를 쓸 수가 없다죠. 대략 둘레 3cm 차이로 그렇습니다. 작년에 전라남도 테마여행+맛기행을 할 때도 모자를 대략 얹어놓았을 뿐, 쓰지는 못했다죠.

올해 역시 그렇게 버티나 했는데, 제주도 행이 결정된 후, 옆의 그녀가 제 모자를 뜨기 시작합니다. 기존에 쓰던 모자의 둘레보다 3~4cm 정도 넉넉한 사이즈로 모자를 떴습니다. 과연 비행기를 타기 전까지 모자가 완성될 수 있을까? 싶었는데, 출발 4일 전에 예쁜 모자를 완성했습니다. 대략 나흘 만에 완성!!! 그녀가 부지런히 뜨개질을 해준 덕분입니다.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 세상에 하나 뿐인 모자, 그녀가 떠준 햇빛 가리개 여름 모자.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7월 26일(월) 퇴근 후에 보고서 깜놀. ^^
저더러, "자기, 여름 휴가 때 쓰라고 뜨는 거야."랍니다.

 


  
2  
   

7월 28일(수) 심야, 거의 완성된 모습입니다.
얼른 뜨자는 생각에, 29일(목) 새벽까지 뜨고 잤던 모양입니다.
제가 먼저 잠들 때 분명 뜨고 있었던 모자 상태는 이게 아니었는데
29일 제가 먼저 깨서 모자를 보니까 거의 완성단계까지 왔더군요.

.

 
 
3  
   

7월 30일(금) 밤, 모자가 드디어 완성된 형태를 드러냈습니다.
얼굴에 떨어질 햇빛도 햇빛이지만 머리에 쏟아질 햇빛을 차단해주겠죠.
좀 느슨하게 떠서 통풍이 잘 되게 했단. ^^

 


  
4  
   

제 머리에 쏙 잘 들어갑니다.
아래의 챙이 넓은 밤색 모자가 작년에 쓰던 녀석입니다.

이번에 뜬 모자 안에 쏙 들어가는 거 보면, 얼마나 넉넉하게 떴는지, 상상이 되시죠?
 


그녀의 뜨개질로 일궈낸 첫 작품인데요. 그녀가 뜨개질을 이런 작품을 만들어 낼 줄은 미처 몰랐네요. 챙을 다섯줄만 풀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모자의 일차적 용도인 제주도 여행에 사용해본 소감은 우왕~ 굿! 입니다. 앞으로도 뜨거운 날 나들이 나갈 때에는 항상 쓸 생각이고요. 

아. 그녀에게는 몇년째 애용 중인 모자가 있습니다. 이 모자와 비슷한 컨셉이죠.
아마도 제 모자의 모양을 그녀의 그 모자에서 힌트를 많이 얻은 것이겠죠.
두개를 놓고 보면 거의 비슷하단 생각이 들 정도니까요. ^^


모자 착용 인증샷이 없으므로 무효!!! 라고 하시는 분이 계실 거 같군요. ^^
안 그래도 사진을 꽤나 뒤적였는데, 이게 모자인지라 얼굴이 그대로 드러나더군요,
공개가 어렵습니다. 웹상에 얼굴 까기를 무척이나 안 내켜하는 소심한 사람이다 보니.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자가 탐이 나신다면 아래의 추천버튼을 쿡! ^^


  
2010 0810 화 15:40 ... 16:40  비프리박
 
p.s.
마침, 저희가 살고 있는 동네에 뜨개질 집이 있습니다.
그녀의 말로는 { 교습 비용 1만원 + 실 두 타래 1만원 }이 들었다고 합니다.
뜨개질용 바늘을 거금 1만 5천원을 들여 구입했지만 그건 앞으로도 쭈욱 쓸 연장이니,
계산에서 뺀다면 비싼 비용이 들어가지는 않았네요.
물론,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그녀의 노력이 투입되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
겨울에는 목도리를 예쁘장한 걸로 떠준다는데 기대가 됩니다. ^___^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