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날아오는 외화수표...
제 경우 은행 창구 <즉시매입> 방식으로 현금화하고 있습니다.
<추심 - 지급>이라는 과정도 있지만 시간이 4주 정도 걸리는 데다,
그렇게 했을 때 지불해야할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유리한 것도 아니어서요.

은행 창구에서 해주는 외화수표 <즉시매입>, 저는 KB국민은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환전시 일정액의 매입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환가료라고 하는 것과는 다른 수수료입니다.)
은행마다 차이가 있는 것 같던데, KB국민은행의 경우 수수료가 건당 1만원이더군요.
100달러를 벌어서 수표로 받고, 환율 1200원 잡으면 12만원인데 거기서 1만원이면 큽니다.


매번 환전시마다 1만원씩 떼이는(?) 즉시매입 수수료를 아끼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그럭저럭 만족할만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
그러므로 이 포스트는 돈에 관한 포스트이며, 동시에 정보 공유 포스트라는 이야깁니다. ^^


※ 참고 : 달러로 날아온 수표를 현금화할 때는, <외화 수표 팔 때>의 환율을 적용합니다. ^^
    매입 수수료는 수표 건당 적용되며 액수와는 무관합니다. ^^
    (아주 거금일 경우는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3번 항목 참조.)



    구글 애드센스 외화수표, (즉시매입) 환전수수료 절약 방법은 없을까.


바쁘다는 이유로 미루다, 이달 초 한꺼번에 몰아서 환전했던 반가운^^ 구글 외화수표.
모자이크 처리를 하긴 했지만, 클릭해도 이미지가 커지지는 않습니다. ^^




누구나 다 비슷하겠지만 반복되는 일의 비용 절감은 언제나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덕분에 잘 수령하고 있는 구글 수표...! 현재로선 매월 받고 있는데요.
환전시마다 매번 내는 환전수수료가 아까워, 절약 방법을 찾고자 고심을 좀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매번 1만원씩 내는 <즉시매입> 환전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을까. 방법이 없을까.


1
 수표의 지급보류를 클릭한다 

지급보류 신청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100달러가 넘어도 수표를 받지 않겠다는 것이죠.
금액이 커져도 계속 쌓아뒀다가 일정 시점에 한장의 수표로(!) 받겠다는 겁니다.
여러장의 수표를 받고 환전시마다 떼이는^^ 매입 수수료를 한번만 내는 방법인 거지요.
1년에 대략 10만원을 절약할 수(=벌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 내계정 > 계정설정 > 지급보류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 조치를 취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페이지 상단에 뜨게 됩니다. ^^


참고로, 지난달 수익에 관한 결산일이 이달 15일이고, 이달 25일 전후하여 그 수표가 발행되는 점을 염두에 두면 좋겠지요. 지급보류를 풀 때에도 이 점은 고려되어야 할테구요.  



2
 매월 받은 수표를 여러장 모았다가 환전한다

날아오는 수표를 계속 모으는 겁니다. (이번에 환전하러 은행 갔을 때 알게 된 방법입니다.)
수표가 날아와도 바로 바로 환전하지 않고, 수표를 받아서 계속 모으는 거지요. ^^
그런데, 수표 1장당 1만원씩 환전수수료가 부과되면, 결국 같은 거 아니냐구요. -.-a

제가 거래하는 KB국민은행 담당직원에 따르면, 외화수표의 경우 발행인이 같고 수취인이 같을 경우, 일정 기간 이내에 발행된 수표는, 그것이 여러장이어도 매입 수수료를 한번만 내면 된다는군요. 결국 여러장의 수표를 환전해도 수수료는 1만원인 것이죠. 제가 이번에 수표를 3장 바꾸면서 이 혜택(?)을 입었습니다. 3만원이 아니라 1만원 냈습니다. ^^ 여러장의 수표를 모았다가 한꺼번에 환전할 때 두번째 수표부터는 은행 매입 수수료가 절약되는 효과를 냅니다.

이달 초, 그간 받아뒀던 3장의 수표를 쌓아뒀다가(?) 한방에 바꾸러 가길 잘 했습니다. ^^
매달 100달러가 넘고 그것이 다다음달 초에 수표로 날아오는 경우, 매번 환전을 하지 않고 일단 모으는 방법도, 수수료 절약 방법으로는 괜찮을 거 같습니다. ^^



3
 수표 총액이 1천 달러가 넘는 경우, 즉시매입은 어렵다

은행에서 외화수표를 창구 <즉시매입>을 해주는 것에도 한도가 있다고 하더군요. 아무리 발행인이 구글(Google)이어도^^ 은행에서는 부도날(?) 리스크를 감안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적용되는 1회 <즉시매입> 한도액은 1000달러 선이라고 들었습니다. 

위에 적은 두가지 방법을 쓰는 경우에도 대략 천 달러 내에서 끊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급보류의 경우, 1000달러 이내에서 지급보류를 푸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날아온 수표를 모으는 경우에도, 1000달러 이내로 묶어서 환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포스트의 결론 <<
1) 구글 외화수표를 <즉시매입> 방식으로 환전하는 경우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2) 100달러가 넘어도 수표를 발행하지 않게 지급보류를 신청한다. 상황 봐서 보류를 푼다.
3) 100달러가 넘어서 수표를 받는 경우, 여러장을 모아서 한꺼번에 환전한다.
4) 1000달러 이내의 경우, 두 방법 모두 환전수수료를 한번만 낸다. (KB국민은행, 1만원.)
5) 환전수수료를 연간 최대 9만원까지 절약하는(=9만원을 버는!) 효과가 있다.


참고로, 저는 현재 지난달 수익부터는 수표 지급보류를 걸어놓은 상태입니다.
받은 수표를 모아두는 것이, 보관상의 문제나 장수가 많아지는 문제도 있을 거 같아서요.
적당한 금액, 대략 900달러 선에 도달하면 수표 지급보류를 풀 생각입니다.
근데 그게 넉넉잡아 대략 1년은 걸릴 거 같군요. -.-a (어케 좀 빨리 안 되나? 크흣.)

아, 그리고 위에 적은 방법은, 한달에 1000달러 넘는 분들에겐 해당사항 없습니다. ^^
이 글은 한달 또는 여러달 걸려 100달러 넘기는 사람에게나 해당되는 이야기일 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조오기 아래의 추천버튼을 쿡! ^^


2009 0916 수 17:40 ... 18:10  가닥잡기
2009 0917 목 00:10 ... 00:35  비프리박
2009 0917 목 09:00  예약발행


p.s.
필요하시다면, 앞서 작성한 구글 애드센스 다음 관련 포스트를 참조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외화 수표 바꾸기... 환전 요령(?)^^ ▩
▩ 블로그 광고 수익 모델 비교. {다음 애드클릭스 vs. 구글 애드센스} ▩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6개월의 결산, 내 블로그 광고 수익 현황은?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