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지인들중 상당수가 이웃 동네 블로그인 이글루스(http://www.egloos.com)에 포진^^해 계십니다.
그래서 이글루스에 자주 방문하는 편이고요. 당연히 답글로 소통을 합니다. ( 아니, '해왔습니다.' -ㅁ-; )
그런데 최근에는 답글을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런 게(↓↓↓)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러 같은데(답글 에러? 덧글 에러?), 혹시 이글루스 운영진에서는 이를 감지하고 있는지 의문입니다.
유효시간...? 답글을 다는 데, 무슨 유효시간이 필요한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답글 에러라니...!
그래... 유효시간이 있다고 치고... 답글을 복사해서 '새로고침'을 한 후에 붙여넣어도 봤습니다.
뭐, 그래도 상황은 다르지 않습니다. 똑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제가 순진했지요. -.-;)
에러는 에러 같은데, 메시지 내용은 그 에러와 맞지 않는 것 같다는 판단입니다.


아, 제가... 티스토리에 둥지를 틀고 있는 관계로...
이글루스에는, 비로그인 상태로 닉네임, 패스워드, 링크홈피주소 ... 적고서 답글 씁니다.
주로 쓰는 컴이 세 대인데요, 회사에서 쓰는 노트북과, 집에서 쓰는 메인 컴 데스크탑이 이런 현상입니다.
두 대가 그러는 걸로 보아 컴 특성(?) 타는 것 같진 않습니다. 두 컴의 특성이 같다면 또 모르겠지만요.
또, 집에서 쓰는 2nd 컴은 이 현상이 벌어지지 않습니다. 희한합니다.

뭐가 문제인지... 쿠키도 삭제해보고, 임시파일을 비워도 보고, ... 제가 할 수 있는 건 다 해봤지만,
소용은 없습니다. 계속 저렇게 메시지가 뜨니까요. -ㅁ-;
인터넷 검색엔진 돌려서 저랑 비슷한 사람들이 있나... 해서 찾아봤지만, 검색엔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요... 앓느니 죽는다고 해야 하나...? 목마른 사람이 우물 판다고 해야 하나...?
그런 기분으로, 이글루스에 만들어만 놨다가 거미줄 쳐진 제 얼음집^^을 청소하고 단장해놨습니다.
"여기 이글루스는 중간거점일 뿐"이라고 한번 더 클릭해서 티스토리로 오시라고 말이지요. -ㅁ-;
이글루스 회원으로 로그인 하고 들어가면, 답글이 당연히 잘 써집니다. 에러메시지 같은 건 안 뜨고요.
답글란에서 제 닉네임을 클릭해서 저를 만나러 오시는 분들은 제 얼음집을 거쳐 이리로 오셔야 하지요.
물론, 즐겨찾기나 링크를 걸어두신 분이라면 그거 타고 티스토리 제 블로그로 오시겠지만
일단 답글란의 제 닉네임을 클릭해서... 한번 낚이셔야만 하지요. -ㅁ-;

그동안, 지인님들 이글루스 블로그에 답글 안 달고(? 못 달고!) 지낸 게 꽤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이글루스 지인님들 가운데 이 포스트 보시게 된다면 그간의 무답글-..-;을 이해해주시고요.
일단은 이글루스 로그인 상태로 찾아뵙도록 하지요. 제 닉넴 클릭으로 좀 낚이실 각오는 하시라욧~!


근데, 괜히... 이글루스가 회원 증대 목적으로 에러를 내나...? 하는 음모론이 고개를 듭니다. -.-;
뭐, 증거 같은 것은 없고요. 그냥 생각일 뿐입니다. 뭐, 음모론이 항상 그렇죠... 크학.
그나 저나... 제목에 적었듯이, 이 '이글루스 덧글 에러, 어떻게 안 되나?' 싶네요.


2008 0825 월 22:35 ... 23:00 비프리박


p.s.
이 글을 보시고, 혹시 해결책 같은 것을 알고 계시거나 찾으신 분들은 답글 꼭 좀 주시길...
그리고 혹시 같은 증세(?)를 겪고 계신 분도 답글 좀 주시면 고맙겠네요.
참고로 제 이글루스 얼음집은 중간 거점일 뿐이고요. 공지글만 띄워놓고, 답글과 트랙백을 막아놨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