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타테스팅이 이제 미션6을 넘어서 중반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쫑파티 공지도 뜨고 말이죠.
저는 그날 그 시간이면 열라~ 근무하고 있을 시간이라 지금 심리적 패닉상태라죠. -ㅁ-; 
베타테스트 운영자님 블로그의 해당 포스트에 적었듯이, 쫑파티 참석이 '미션'은 아닐 거라 믿습니다.^^

베타테스트 기간 종료되기 전에 운영진 측에 (반영, 수정할) 시간여유를 좀 드리면서^^...
그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많이 느꼈던... 몇가지 불편사항을 개진하는 것이 좋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름 붙이자면, ▒ 베타테스트 미션 - 번외편 ▒ 이 되겠네요. 그것의 part 1...!
그만 묵혀온 것이 많지만, 일단... 가장 급하고 중요한 것부터 적습니다.
part 2에서는 조금 덜 급하고 중요한 것들이라고 느끼는 것을 적어보겠습니다.

 

 ▒ 베타테스트 미션 - 번외편 [1] ▒


  1. 댓글 알리미에 관하여...
    제가 작성한 모든 댓글을 보고 싶습니다. 댓댓글이 올라온 것만 보여주는 방식 말고요.
    여기 저기 들르면서, 하루에 기억도 안 날 만큼 많은 댓글을 올리는 날도 있습니다.
    댓댓글로 작성될 경우만 내 댓글을 본다는 것은 너무 갑갑합니다.
    내가 댓글을 작성한 것은 모두 내 댓글 알리미 창에 뜨는 것이 맞단 생각을 합니다.
    댓댓글이 작성되었을 때, [N] 이런 걸로 표시를 하든가, ... 하는 것이 맞단 생각을 합니다.
    그런 방식으로 서비스하는 타사 블로그가 있는 걸로 보아 불가능한 방식은 아닐 거 같습니다.
    결론 : 내가 작성한 댓글은 모두 내 댓글 알리미 리스트에 나오게 해달라.

  2. 댓글영역 불펌금지 기능 좀 어떻게 안 되나...
    저는 현재, 펌 방지, 마우스 드래그 방지, ... 그런 플러그인을 사용중인데요.
    제가 작성한 본문에 대해서는 그 방지기능이 작동되는 것이 맞는데요.
    댓글에 대해서는 그 기능이 해제되었으면 합니다. 무슨 이야기인지 아실 거라 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그 방지기능을 설정하면, 본문+댓글란에 대해서 함께 적용되거든요.
    댓글 주시는 주변 분들이... 댓글란에 대해서는 좀 풀어주는 것이 맞지 않냐? 고 하시는데...
    제 생각도 그렇거든요. 답글 썼다 지웠다 하면서 작성하시는 분들께는 제가 죄송스럽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리고 자신이 작성한 긴 답글을 긁어다가 관련글로 포스팅하시거나... 따로 보관하는 분도 계신데요...
    역시, 블로그 주인장 입장에서 예의가 아닌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기능 또한, 기능이 정상으로 작동되는 타사 블로그가 있는 것으로 보아
    불가능한 방식은 아닐 거라 생각됩니다.
    결론 : 댓글 영역은 불펌금지 기능을 해제(할 수 있게) 해 달라. 블로그가 불펌금지 걸려있더라도...!

  3. 블로그명 중복검사 및 닉네임 중복검사는 안 되나...
    가끔 그런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에 나랑 같은 블로그명 사용하는 분은 안 계실까. 계시면 어떡하나.
    티스토리에 나랑 같은 닉네임 사용하는 분이 계시면 어쩌나. 정체성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요.
    제 아는 분이 최근 그런 문제를 직접 겪기도 했고요. '잡학소식'님의 관련글 → ( ( 보러가기 ) )
    티스토리를 비롯해서 거의 모든 사이트들이 가입시에 아이디 중복검사는 합니다.
    좀 번거롭더라도, 가입시와 변경시에... 블로그명 중복검사와 닉네임 중복검사까지 하는 것이 맞다 봅니다.
    회원간의 상호 인식 문제와 자신의 정체성(?) 혼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요.
    그리고 제가 아는 어떤 까페... 닉네임 중복검사를 하고 있더군요. 가능한 일이라 봅니다. ^^;
    결론 : 아이디 중복검사처럼 블로그명과 닉네임도 중복검사하자. 좀 번거롭더라도...!

  4. 관련사(?) 블로그간 로그인 편의성 문제...
    다음 블로거뉴스를 가끔 봅니다. 댓글을 달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야 합니다.
    다음 블로거 중에 지인님들이 계십니다. 방문시에 댓글 남기게 됩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야 합니다.
    매번 드는 생각...! 티스토리 관련(?)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에는, 댓글을 좀 편하게 남겼음 좋겠습니다.
    양쪽 블로그 동시 가입자의 경우를 비롯하여... 많은 경우의 수를 생각할 수도 있긴 하겠습니다. ^^
    하지만... 다음 블로그 비로그인 상태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상태...
    이 경우, 다음 블로그를 방문해서,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지 않고 댓글을 남기는 것은 불가능한 일일까요?
    하나 더...! 그것이 가능하다면 이글루스와 제휴를 맺어서라도(!) 아이디와 비번 없이 답글을 쓸 순 없을까요?
    이글루스와 티스토리, 다음이 '관련사'라는 뜻은 아니고요. 알지도 못합니다. 가능하면 좋겠단 뜻입니다.
    결론 : 티스토리-다음 블로그간(가능하면 이글루스까지), 아이디와 비번없이 댓글을 작성했음 좋겠다.
     



2008 0722 화 22:22 ... 22:55  비프리박


p.s.
베타테스터로서 올린 글은 아니고요. 티스토리 사용자로서 올린 글이라 보는 것이 맞습니다만...
베타테스터 또는 베타테스트 어쩌구 하면... 1g 정도~ 더 무게가 실려서 운영진에 전달될까... 해서,
미션 수행 와중에 '내맘대로 미션'을 정해서 '번외편'으로 올려봤습니다.
운영진 측에서 내용 검토해보시고 ... 이렇다 저렇다 ... 답변을 주시면 고맙겠네요.
날도 더운데, 다른 베타테스터 님들이나... 운영진분들이나... 건강 잘 챙기시길.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