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미션 4 - 내가 만든 센터를 캡쳐하라~!

넓어진 화면에 직접 구성이 가능해진 센터는 이번 개편의 큰 요소중 하나일텐데요, 보고 느낌이 어떠셨나요? 많이 깔끔해진 것 같다, 직접 설정이 가능해져서 좋다는 의견부터 한편으로는 패널들의 디자인이 비슷비슷해서 너무 단순한 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편을 준비하면서 센터에서는 본인 블로그의 글들을 최대한 빠르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다른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 될 부분이지요. 다른 테스터들은 센터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무엇을 업데이트하면 좋을지 가볍게 나누는 차원에서, 이번 미션은 나만의 센터 소개로 정해보았습니다.

베타테스터 여러분은 센터를 어떻게 구성하여 사용하고 계신가요?
화면캡쳐 이미지와 함께 소개해주세요!



   내가 꾸며본 관리자모드 센터 공개...!  

1. 관리자모드 센터 좌측에 뜨는 메인(?)
 


내블로그의 간단한 현황이 표시된다. 내가 손을 댈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내가 꾸미는 영역이 아니지만 센터의 좌측에 표시되는 중요한 부분이므로 빼놓을 수는 없다는 판단이 들었다.


2. 나만의 관리자모드 센터 꾸미기

센터 왼편엔... 들어오거나 날아온 블로그 정보를 표시하게 했다.
    방문자통계 - 유입경로 - 유입키워드 - 최근트랙백 ... 이 나오게 만들었다.
    사실, 그간 이거 확인하느라 일일히 클릭-클릭했었다.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좋다.
센터 오른편엔... 최근 글 - 댓글들 - 댓글알리미 - 최근 방명록 댓글 ... 이 나오게 했다.
    이 역시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해서 좋다. 그간 관리자모드에서 클릭-클릭 ... 하며 고생한 것 생각하면... ㅋ
궁금한 점...! 각 리스트에서 보여주는 갯수가 5개다. 이걸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안 되나?
    7개라든가 3개라든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었으면 한다.



3. 사용자 마음대로 세팅할 수 있는 관리자모드 센터

센터 하단에 보면 [센터설정]으로 들어가는 버튼이 있다. 그리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뜨고...
나는 현재 위와 같이 세팅을 해놓은 상태다. 위쪽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아래에 항목이 자동삽입되는데...
아래 항목의 위치도 사용자가 드래그해서 원하는 곳으로 옮길 있다. 역시~ 티스토리다...!

2008 0721 월 01:40 ... 02:20 비프리박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