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11/06  -  70-200mm 캐논 EF 망원렌즈 구입 (F4L IS USM) 
11/08  -  켄코 렌즈 필터 구입

렌즈 구입하고 바로 렌즈 필터를 구입!

형아백통을 구입한 상태입니다. 캐논 망원렌즈 70-200mm(F4L IS USM)입니다(개봉기 - http://befreepark.tistory.com/1495 ). 렌즈 후드와 파우치는 기본 구성품으로 박스에 들어 있어서 구매할 필요가 없지만 렌즈 필터는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렌즈 구입 할 때부터, 시차를 두지 않고 렌즈 필터를 구입하리라 작정했습니다. 이전에 캐논 17-85mm(IS USM) 렌즈를 구입했을 때, 초심자이다 보니 몰라서(!) 시일이 꽤나 흐른 후에 렌즈 필터를 구입했었다죠. 그렇다고 안 좋은 일은 없었지만 그래도 이번에는 시차를 두고 싶지 않았습니다.



렌즈 필터가 꼭 필요하냐?

렌즈 필터 없이 사진을 찍기도 하고 그래도 되지만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렌즈 필터를 쓰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렌즈 필터가 있으면 렌즈 겉면에 이물질이 묻었을 때 닦아 내는 일에 겁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필터'라는 말에 걸맞게 잡광을 걸러주는(억제) 효과도 있다고 하고요. 어떤 분들은 렌즈를 떨어뜨렸을 때 보호할 수도 있다고 하지만 제 짧은 생각으로는 그런 경우 렌즈 자체가 맛이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걍 이물질 제거와 잡광 필터링 정도로 렌즈 필터에 의미를 부여합니다.



렌즈 필터의 가격? 왜 켄코 필터를?

이번에 렌즈 필터를 구입할 때도 KENKO 제품과 HOYA 제품을 놓고 고민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것은 켄코이고 호야 필터에 대해 호기심과 궁금증 같은 게 있었거든요. 켄코를 택한 것은, 그간 써온 입장에서 불만사항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호야 제품이 동급 렌즈 필터일 때 가격이 좀 더 비싸다는 점도 조금은 작용했습니다. 렌즈 필터 제조사로는 SCHNEIDER도 있지요. 슈나이더의 B+W 필터, 유명한 제품이지요. 하지만 이에 대해서는 호기심이나 궁금증이 동하지 않았습니다. 켄코 제품에 비해 서너 배 비싸다는 게 이유였습니다. ^^


참고로, 렌즈 필터는 렌즈에 써 있는 직경(파이, Φ) 사이즈로 표시합니다. 캐논 망원렌즈 형아백통 렌즈 필터 사이즈는 67mm입니다.
렌즈 필터, 형아백통, Canon EF 70-200mm F4L IS USM, 캐논 EF 70-200mm F4L IS USM, 캐논 렌즈, 캐논 EF 망원렌즈, 망원렌즈, 형아백통 렌즈 필터, lens filter, kenko, hoya, schneider, 렌즈 보호, 잡광 억제, 67mm 렌즈 필터, 67mm, mcuv, multi-coating, uv, 켄코, 호야, 슈나이더
 ▩ 형아백통에 렌즈 필터. 캐논 70-200mm에 켄코 kenko mcuv 필터(67mm).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안전한 포장! :)
 


케이스를 뾱뾱이로 싸서 보내는 센스가 좋지 말입니다.
온라인 인화권과 다운로드 이용권을 동봉했군요.
11번가 HV디카라는 곳이었습니다. 

 


  
2  
  
형아백통엔 67mm 렌즈 필터
 




형아백통 렌즈 필터 사이즈는 67mm 입니다.
구입할 때 반드시 확인하고 사야죠.
 


  
3  
  
이왕이면 MCUV
 


MC UV가 있고 그냥 UV가 있지요.
MC는 Multi-Coating의 약자라고 합니다.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MC UV 필터를 사게 됩니다.

 


  
4  
  
필터가 없는 듯?
 


케이스 안에 쿠션이 당근 들어 있어얍죠. ^^
 링 안에 필터가 없는 것 같습니다. ㅋ

 


  
5  
  
렌즈에 장착
 


살짝 얹고 돌려서 끼우면 됩니다.
렌즈와 필터에 아주 가는 나사산이 나 있습니다.

 


  
6  
  
맑고 투명하게! ^^;
 


렌즈 필터 씌운 거 같나요?
 


  
7  
  
렌즈 캡이 잘 맞는. :)
 


처음에는 참 신기하게만 느껴졌습니다.
어찌 이렇게 딱딱 들어맞게 만들 수 있을까, 하면서요.
물론, 지금도 유심히 보면서 섬세한 맞물림에 감탄합니다. 
 


  
 
렌즈에 렌즈 필터 끼워 놓으면 마음이 편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탈 때 무릎 보호대 한 것처럼 말이죠. ^^ 렌즈란 게 조심히 다뤄야 하는 물건이지만 어쩔 수 없이 먼지와 이물질은 묻게 마련이고 그거 제거할 때 마음이 편해지는 게 사실입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1118 금 08:00 ... 08:05  사진로드
2011 1122 화 00:00 ... 00:40  비프리박

 
렌즈 필터, 형아백통, Canon EF 70-200mm F4L IS USM, 캐논 EF 70-200mm F4L IS USM, 캐논 렌즈, 캐논 EF 망원렌즈, 망원렌즈, 형아백통 렌즈 필터, lens filter, kenko, hoya, schneider, 렌즈 보호, 잡광 억제, 67mm 렌즈 필터, 67mm, mcuv, multi-coating, uv, 켄코, 호야, 슈나이더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