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갔던 곳 또 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좋았던 여행지일 때 그렇죠. 다시 가도 전에 비해 딱히 더 할 일은 없습니다. 그래도 갔던 곳 또 가고 싶을 때가 있는 게 사실이지요. 구인사가 그랬습니다. 충북 단양에 있는 산사, 천태종의 본산이라 불리는 절. 앞서 들렀던 게 2007년 뜨거웠던 여름이었습니다(관련글 http://befreepark.tistory.com/364 ). 2011년 2월이 다 가기 전에 다시 들렀습니다. 3년 반이란 세월의 간격. ^^; 단청을 새로 칠한 것도 눈에 띄었고 공사가 끝나 위용을 뽐내는 전각도 보였습니다.

그녀가 얼핏 지나가는 말로 했던, 꽃지 해수욕장을 비롯한 안면도 해변에서의 겨울 바다 구경과 경합을 벌였던 구인사입니다. 제가 제 속만 차릴 순 없는지라^^ 그녀에게 둘 중 하나 선택을 하게 했거든요. 고민 끝에 단양 구인사 행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그녀가 제 마음을 헤아렸던 것이리라 봅니다. 이렇게 마음을 헤아림 당하면 기쁩니다. ^^

내려가는 길(중부-영동-중앙고속도로)은 전혀 막힘이 없었고 올라오는 길은 영동고속도로 만종IC에서 호법IC 구간이 늘 그렇듯(!) 지정체를 보여 중앙고속도로를 타고 춘천까지 올라와서 서울춘천간 새로난 고속도로를 이용했습니다. 차는 많았지만 90km/h 이쪽저쪽을 오락가락하며 물흐르듯 왔습니다. (고속도로 지정체 확인은 휴게소 안내소를 이용합니다.)

이번 구인사 방문에서 본의 아니게 '기하학'을 공부했습니다. 앨범을 뒤적이다 보니 '기하학'으로 묶어낼만한 사진들이 보입니다. 여행지 한 곳을 다녀온 후 앨범을 뒤적이다 보면 가끔 의외의 분류가 가능한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이번 구인사 방문에서는 그게 '기하학'이 된 셈입니다. 큭. 이 포스트는 구인사의 기하학적 무늬들만 담아 봅니다.

구인사 주소는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백자리 132-1번지로 나옵니다(전화번호 043-423-7100). 단양 구인사 가는 길은 단양에 도착한 후부터 좀 굽이칩니다. 중앙고속도로 북단양IC에서 나와 단양군청이 있는 동네에 도달하면 이제 거의 다 온 느낌이지만 그래도 거기서 구인사까지 시간과 거리가 좀 됩니다. 비포장은 아니지만 길이 소백산 첩첩산중으로 이어지니까요. 참고하시길.


★ 드래그하고 계시는군요. 퍼가시는 걸 막을 수는 없으나 ★원문재게시는 불허★합니다. 

       ▩ 구인사에서 기하학을? 다시 찾은 산사. 충청북도 가볼만한 곳 (2011 0220)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장작 1 - 영역의 기하학
 


  
2  
   

장작 2 - 밀도의 기하학
 


  
3  
   

지붕 아래 단청 - 대칭의 기하학
 


  
4  
   

돌벽 1 - 엇갈림의 기하학
 


  
5  
   

돌벽 2 - 빈틈의 기하학
 


  
6  
   

기와와 잔설 - 미끄러짐의 기하학
 


  
7  
   

계단 - 오름과 내림의 기하학
 


  
8  
   

기와 황토벽 - 어우러짐의 기하학
 


  
9  
   

문살 - 격자의 기하학
 


  
10  
   

손과 솔 - 펼침과 내어줌의 기하학
 

 

 
단양에서 맛집을 찾고자 한다면, 그리고 단양에 관해서 잘 모르신다면 <장다리식당>을 찾으셔서 마늘정식을 한번 맛보시는 것도 좋지 말입니다. 한번의 식사로 뭐뭐가 좋아진다는 말은 헛소리에 수렴하므로^^; 그저 맛을 본다, 먹어본다는 정도로 한번 시도해봄직 합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평강정식'도 좋고 육회를 원한다면 '온달정식'도 괜찮습니다. 그 이상의 아이템은 가격이 좀 많이 쎄지므로 별로 권하고 싶진 않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으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0225 금 16:20 ... 17:20  비프리박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