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 수령 방식을, 수표에서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로 바꾼지 1년이 다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혹시 안 바꾼 분이 계시다면 한시 바삐 바꾸는 게 이득이라는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 전환 설정 방법을 이제서야! ▩ )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한달 또는 두달에 한번씩 날아오는 광고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로 지급받다가 기특한 생각을 했습니다. "이왕이면 환율이 높을 때 출금하면 좋지 않을까?" "좀더 기다리기 위해서 달러통장을 만들어, 거기다 달러로 넣어두는 건 어떨까?" ... 그런 상상.

그러다, 그걸 실행해보는 과정에서, 200달러쯤 되는 돈을 날려 먹은 거 같아서 가슴이 찢어지는 듯한 고통을 며칠 경험했습니다. 제 잘못은 아니고, 온라인에서, 지인들 블로그에서, 그간 접해온 정보들의 부정확성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글을 잘못 읽었던 것일 수도 있긴 하겠습니다.

상상과 가정에 대한 가장 큰 선생은 실전과 현실이란 생각을 하는데요. 지난 10월 초, 상상을 현실로 바꾸고자 하는 과정에서 잠시 쓰린 경험도 하고 좋은 교훈도 얻고 그랬네요. 혹시 구글 애드센스 지급과 관련하여 오해와 착각을 본의 아니게 갖게 된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오해와 진실 -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의 경우. 

오잉? 이건 또 무슨 뽱당 시츄에이션? 지급 만료? 수입반환?
내 돈은 날아간? 대략 일주일 속이 쓰렸습니다. ㅜ.ㅜ
 

[ Q1 ]  고환율을 기다리며 수익금을 늦게 찾아도 된다? - ( X )

수익금이 지급완료 된 후 60일이 지나면 계정이 닫힙니다. 출금을 할 수가 없는 것이죠.

☞ 60일 넘도록 수익금을 찾지 않는 경우, 지급 보류한 것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내 계정에 접속하면 지급 보류 메시지가 뜨지요.

일단 이 지급 보류를 해제하려면, {지급 세부사항} - {지급 방식}을 잠시 수표로 돌렸다가 다시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 Q2 ]  수익금을 달러화로 출금할 수 있다? - ( X )

수익금은 계정 설정시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한 이상 원화로만 찾을 수 있습니다. 


[ Q3 ]  달러 통장을 만들어 수익금을 바로 (달러) 입금할 수 있다? - ( X )

달러를 다이렉트로 통장입금 할 수 없습니다. (2번 항목의 당연한 귀결입니다.)
기업은행에 가서 통장까지 만들었는데 결국 뻘짓한 게 되었습니다.


☞ 입금을 하려면 수익금을 원화로 찾았다가 달러로 환전하여 입금할 수는 있겠습니다만 (해보신다면) 그 환전 과정에서 적지 않은 로스가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원화로 수익금을 찾을 때 적용되는 환율은 외화수표에 적용되는 환율이, 그리고 다시 달러를 살 때 적용되는 환율은 달러매입에 적용되는 환율이 적용됩니다.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전자가 후자보다 낮게 잡힙니다.


[ Q4 ]  60일 지나도 출금할 수는 있는 거겠지? - ( X )

(앞서 적은대로) 계정이 닫힙니다. 그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으로 출금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두달 넘게 출금하지 않고 있는 수익금을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일단 지급 정지한 것이죠.


[ Q5 ]  60일 넘게 안 찾아간 수익금은 (새가 되어) 날아간 거다? - ( X )

날아간 금액은 (부메랑이 되어) 다음 지급일에 재지급됩니다.
그러니까 저 위의 9월 27일자 지급 만료 - 수입 반환 분은 10월 말 쯤 재지급되는 거죠. ^^;

☞ 지급후 두달이 지나도 수익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기존에 지급개시한 수익금을 찾을 수 없게 한 후(지급 만료 - 수입 반환 한 후) 대략 일주일에서 열흘이 지나면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그 금액을 재지급합니다. 그달의 15일 이전이면 그달말 지급일에 지급개시 될 것이고, 그달 15일 이후라면 다음달 지급일에 지급개시 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추천버튼을 쿡! ^^


2010 1018 월 09:50 ... 10:30  비프리박


p.s.
아래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하여 작성했던 글들입니다.
  •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 전환 설정 방법을 이제서야! ▩
  • ▩ 구글 애드센스 외화수표, (즉시매입) 환전수수료 절약 방법은 없을까. ▩
  • ▩ 구글 수익(애드센스) 이제 500달러... 구글 수표가 안 날아온다면? ▩
  • ▩ 구글 애드센스 외화 수표 바꾸기... 환전 요령(?)^^ ▩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