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야흐로 휴가의 계절이자, 관광(!)의 계절입니다.
계곡으로, 바다로 휴가를 떠나는 것도 좋고, 유명한 곳을 찾아 관광을 떠나는 것도 좋지요.
전라북도 관광을 하고 싶어하는 분도 분명(!) 계신 것으로 알고 있기에,
작년 여름휴가 때 전북 관광을 했던 사람으로^^ 올리는 관광정보 공유 포스트입니다.


 ▩ 전라북도 가볼만한 곳, 별점 및 한줄 평가 - 전주, 남원, 정읍, 김제, 고창,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지리산 능선 하나하나가 손에 잡힐 듯이 바라다 보이는 정령치 휴게소에서. 2008. 0730. 수. )



작년 여름에 들렀던 곳들을 주축으로 해서, 그간 나들이 다녀온 곳을 추려봅니다.
전라북도 가볼만한 곳 9선(選) 쯤 되겠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제 느낌과 기억을 살려,
도움이 되실까 하여 별점과 한줄 평가를 덧붙입니다.
빨강색으로 처리된 들를 곳을 클릭하면 이전에 제가 작성한 여행후기 포스트가 뜹니다.




▩ 전주 한옥마을 ▩ (★★★★★) : 전주시 완산구 교동-풍남동 소재
  ☞ 전주향교, 전동성당, 경기전, ... 둘러볼 곳이 풍성함. 차는 어딘가에 미리 주차하는 센스!

▩ 남원 광한루원 ▩ (★★★★★) : 남원시 천거동 소재.
  ☞ 신발을 벗고 올라갈 수 있게 해놓은 광한루가 기억에 남습니다. 마당 한켠의 조롱박들도!

▩ 남원 춘향테마파크-향토박물관 ▩ (★★★★☆) : 남원시 어현동 소재.
  ☞ 춘향에 관한 많은 것들을 접할 수 있는 테마파크. 시원한 분수대 기억이 새롭습니다.

▩ 지리산 정령치 ▩ (★★★★☆) : 남원시 주천면-산내면 소재.
  ☞ 입장료가 있는 휴게소지만, 지리산의 계곡과 능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 남원 혼불문학관 ▩ (★★★★★) : 남원시 사매면 서도리 소재.
  ☞ 고즈넉한 분위기가 일품인, 작가 최명희의 기념관. 그의 원고와 편지가 생생합니다.

▩ 순창 고추장마을 ▩ (★★★★☆) : 순창군 순창읍 백산리 소재.
  ☞ 고추장과 장아찌의 모든 것을 구경-구입할 수 있는 마을. 안 사고 나오기는 좀 뻘쭘. ^^;
  ☞ 순창 읍내, 한우골 식당 같은 곳에서 꽃등심 한 근 정도를 먹는 것도 나쁘지 않음. ^^

▩ 정읍 내장사 ▩ (★★★★★) : 정읍시 내장동 소재.
  ☞ 산 속 깊숙히 위치한 느낌의 절, 찾아가는 보람이 있습니다. 세월의 힘을 느낄 수 있고요.

▩ 김제 금산사 ▩ (★★★★★) : 김제시 금산면 금산리 소재.
  ☞ 규모로 압도해오는 절. 대한민국 최고(最高)의 당우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이 된다면 금산사 입구의 화림회관에서 한방닭백숙을 먹는 것도 괜찮구요. ^^

▩ 고창 선운사 ▩ (★★★★★) :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 소재.
  ☞ 평평한 땅에 지어진 절. 널찍한 마당. 고풍스러운 전각들에 마음도 평온해지는 듯.
  ☞ 입구 농협에서 복분자 관련 상품을 구입하고, 근처 식당에서 풍천장어를 맛본 기억이. ^^a




이렇게 적고 보니, 휴양을 컨셉으로 정한 이번 여름휴가지만,
관광에 대한 유혹이 고개를 듭니다. 낯선 것들에 대한 유혹은 항상 크기만 하다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 0725 토 23:00 ... 23:40  비프리박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