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시고 수익이 발생하면...
100달러가 넘을 경우 수표가 날아옵니다. 화폐 단위는 USD(미국달러)이고요.
100달러 계산 방식은, 편하게 설명하자면^^ 그달 월말까지 100달러를 넘어가 있으면
그 액수대로 구글에서 수표를 보내줍니다. 수표 수령일은 제 경우 다다음달(!) 5일 안쪽이 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애드센스에서 하는, 복잡한 계산방식과 복잡한 수령방식을 거쳐서(!)
수표를 받은 것이, 3월 초가 두번째였습니다. 은행 외환창구에 가서 환전이란 것을 해봤구요.
처음에는 좀 '낯선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두번을 해보니, 일상적인 과정이 된 것 같습니다. ^^


그래서 올려보는, 구글 애드센스 외화 수표 바꾸기, 환전 요령 포스트입니다.
'자랑' 아니란 거 아시죠? 그리고 제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언제나 '부수적'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외화 수표 바꾸기... 환전 요령(?)^^


1. 준비물을 챙긴다.

신분증, 통장, 본인(!), 그리고 수표... 요렇게 네 가지를 챙기면 됩니다.
어떤 거, 한가지가 빠지면(예컨대, 본인^^) 지급은 될 수도 있긴 하겠지만, 과정이 안 깔끔합니다.
그리고 구글의 외화 수표는 본인에게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


2. 가까운 은행, 외환 창구에 간다.

저는 KB 국민은행 지점에 갔습니다. 저희 동네 근처에 ○○동 홈플러스 지점이라고 있습니다.
복불복의 요소가 개입될 여지가 큰데요. 다행히 지점도, 직원도 잘 걸렸(응?)습니다. ^^
은행마다 외화 수표 환전 정책이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고생하신 분들도 있고 말이죠. -.-;)


3. 외화수표 환전 신청서를 작성한다.

창구에 가니 직원이 주더군요. 인적사항을 포함하여 몇가지를 기입하면 됩니다.
수표 액수는 구글에서 보내온 수표에 적힌대로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적으면 됩니다. (단위 USD.)


4. '즉시 매입'과 '추심 후 지급'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 한다.

은행의 정책에 따라 둘 중의 한가지 방식만 하는 은행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둘 다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이런저런 요소를 감안하여 '즉시 매입'해달라고 했습니다.
즉시 매입은 (구글에서 발행한 수표니까?) 바로 환전을 해주고, 1만원을 수수료로 떼더군요.
'추심 후 지급'은 이런저런 과정을 거쳐 3~4주 후에 현금을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추심을 하고 돈을 내어줄 때, 그 시점의 환율을 고려하여 일정액의 수수료를 뗀다고 하더군요.
고려할 변수가 워낙 많아서 어느 것이 유리하다고 하지는 못할 거 같습니다..


5. 환율을 감안한다.

원달러 환율이 '빌어먹을 고환율'일 때가 유리합니다. ^^ (지금같은 경제에 고환율은 빌어먹을! 입니다.)
환율이 달러당 100원 차이나면 100달러의 경우 만원, 배춧잎 한장 차이가 나거든요. -.-;;;
그리고 원달러 환율도 여러가지가 있지요. 고려하시려면 '외화수표 팔 때' 환율을 보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9 0318 수 18:10 ... 18:30  비프리박


p.s.
참고로^^ 4월 5일 경에도, 제 바람대로^^v 구글에서 수표는 날아올 것 같습니다. ^^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매월 월말이 되면, 다다음달 5일에 받을 수 있는지를, 예측할 수 있거든요.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