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안동을 필두로~ 그럭저럭 잘 나가는 듯 했던, 경찰의 성매매 업소 집중단속이 휘청(?)하고 있다는군요.
지난 9월 24일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2mb가 했던 지시 때문이라는데요.
거기서 대한민국 대통령 2mb께서는 이런 말을 했다는군요.

불법을 용납해서는 안 되지만, 무차별적인 단속으로 인한 민생 피해가 가지 않도록 (누구한테 피해가 가?)
조직폭력 등 민생사범 단속에 주력하라...!


이미 서울 장안동과 대전 유천동 일대 성매매 업소 집결지(?)0에 대한 집중 단속으로 성과(!)를 올린 경찰이
이 지시(?) 때문인지... 요즘 주춤하고 있다는군요. (제가 보는 시사주간지 729호 원샷 기사에서 인용)


진보신당에서는 이에 대해 "(성매매) 포주의 민생을 보호"하는 거냐고 했다고 하지요?
2mb에게는 인근 지역에 살고 있는 '주민들의 민생'보다 '포주들의 민생'이 더 중요한가 봅니다.
그렇게 '민생'을 돌보면 경제가 살려지나 보지요. 경기 활성화의 일환일까요.

지난 봄, 유모차에 아이들을 태우고 촛불집회에 참가한 엄마들을, 이제 와서~
그 위대한(!)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걸고 넘어지며, 준법을 부르짖는 2mb 정부한테
왜 '성매매특별법'은 좀 어겨도 살살~ 다루는 그런 법이 되어있는 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 1004 토 01:05 ... 01:35  비프리박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




  1. BlogIcon 재밍 2008.10.04 04:24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그런 특별단속도 대통령이 기획하고 실행하는 부분인가요... 경찰은 시킬때까지 가만히 있나;;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4 14:1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그러게요. 대통령이 그런 특별단속까지 이래라 저래라 하는 부분일까요.
      아무래도 2mb는 경찰이 견찰이라고 생각하는 거 같습니다.

  2. BlogIcon HSoo 2008.10.04 06:3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장안동...그러길레 전 MB가 장안동이랑 연류된줄 알았지 뭡니까....ㅎ
    성매매...이건 필요악...뭐 이런종류 아니겠습니까?
    근절이 절때 안되는 뭐..그런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전에 살던 모처에서는 이런 집중단속 때문인지 가정집에서 성매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사실을 안적도 있습니다. 단속도 좋지만 이런 은밀한 곳..가정집 근처로 자꾸 확장되는대에
    더 큰 문제가 되지 않나 싶은 생각도 들어요..
    상상해보세요...실제로 보여지는 경우도 다수 됩니다..
    몸파는 여성분들이 가정집 대문앞에서 속옷도 입지 않고 다리벌리고 쭈구려 앉아있는 장면을요...
    좀 말이 거칠어 보일수도 있지만..전 실제로 이런장면을 모처에 살때는 자주 본 장면입니다.
    애들이 본다면 정말 상상하기도 싫은 그런 추한 모습이죠..

    물론 그렇다구 불법을 용납해서는 안되지만..뭔가 대책을 마련하고 단속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 직장 근처가 바로 유천동 환락가 입니다..출퇴근하며 보게되는 곳이지요.
    낮에는 영업을 하지않아...그곳을 지나갈때는 섬짓 하기도 하는 곳입니다..
    무차별 적인 단속...결국은 주택가나 원룸 단지로 자꾸 밀어내는 방식밖에는 안된다는...
    차라리 그곳에 그냥 몰아두는게 좀 현실적이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해요..
    성매매....옛날옛적 호랭이가 담배피던 시절부터 있던 그런거 아닙니까....
    무차별적인 단속이 모든걸 해결해주지는 않을꺼라는 생각이 드네요.

    전 성매매 단속을 반대하는 쪽도 찬성하는 쪽도 아닙니다...이 댓글 내용을 오독하지는 말아야...
    그렇다고 제가 저런곳에 가서 성매수를 할 정도로 굶주린 늑대도 아니고 말입니다.
    그냥 제 의견을 전달해 본것입니다...절때절때 오독내지는 상상하시지 말기를 바래보네요.
    결코 가벼운 포스트는 아니군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5 00:0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성매매는 사회의 필요악이란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희수님과 생각이 같습니다.
      성매매 자체를 어쩌자는 것이 아니고요. ^^; 그거 근절되지 않는 거거든요.
      문제는 자꾸 영역 확장을 해서 일상 생활 속으로 파고 들어온다는 것이라 봅니다.
      대문을 나섰는데, 언니(?)들의 호객행위가 뻗쳐온다면...?
      아파트 단지와 단지 사이에 빨간불이 즐비하게 켜져있다면...?
      덥다고 창문을 열었는데 성매매업소가 훤히 보인다면...?
      저는,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아무리 성매매를 묵인 또는 용인하자는 입장이어도요.
      여기에는 법의 손길(?)이 미쳐야 한다고 봅니다.
      이게, 성매매 근절하자는 이야기는 아니라는 거, 잘 아시죠?
      희수님이나 저나 생각은 비슷하리라 봅니다.

      성매매 일반론에 관한 이야기를 하자고 포스트 올린 것은 아니었구요. (으르렁!)
      2MB의 저 발언은 뭐냐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일국의 대통령이 '성매매 업주의 민생'을 걱정하는 게 말이 되냐. 이거랑...
      장안동 일대의 단속은 주거지역이라서 지역주민의 민원에서 출발한 걸로 아는데,
      그런 단속을 휘청(?)하게 만드는 건 또 뭐냐. 하는 거랑...
      법치, 준법, ... 노래를 부르더만 지금 뭐하자는 거냐. 이거였습니다.
      이같은 제 포스트의 취지는 희수님이 잘 읽으셨으리라 봅니다.
      단지, 포스트의 주제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신 것이라 보구요. ^^

      답글 내용 오독할 일 없구요. ^^ 희수님의 오타까지 챙겨읽는 제가 오독이라뇨. 하핫.
      희수님이 분명(!) 늑대이긴 하지만(큭!), 굶주린 늑대는 아니라는 것도 잘 압니다. 크하핫.
      포스트 주제와 관련된 이야기를 좀 적으신 것이라 봅니다. 아닌가효? ^^

      축구의 여파는 일요일에 올 것 같은데...
      여파가 크지 않기를 기원해 드리겠습니다. ^^

  3. BlogIcon BLUE'nLIVE 2008.10.04 07:4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에잉... 2mb가 초큼 色욕이 동했나 보죠... 뭐 이 정도로...
    (휴~ 이젠 저도 미쳐가나봅니다)

  4. BlogIcon 찬늘봄 2008.10.04 09:2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네델란드에서는 마약도 합법화되어 있데요.. 땡기면 약국에 가서 싸게 구입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공급해준다고 해요.. (다른한편으로는 마약중독자들에게 재활치료도 병행...)
    그러다 보니 마약의 음성적인 거래로 막대한 이익을 챙기는 폭력조직도 기반 자체가 무너지고 마약으로 인한 절도, 살인, 폭력은 없어지고.. 오히려 마약중독자가 줄어드는 추세라고 해요..

    성매매도 같은 맥락으로 생각해요..
    처음 성매매방지법이 나왔을때부터 별로 좋지않은 시각으로 봤어요.. 음성화 되어 있는것을 더욱 음성화시키고 인권의 사각지대란 골은 지금보다 깊어질거라고 봐요..
    어느 사회던지 "배부른 향응"이 아니라 불가피하게 性을 구매해야만 기본적인 욕구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법적으로 차단시켜버린다면 더욱 음성화 되던지 성폭력의 발생확률은 더욱 커질거 같아요 ..

    유럽의 어느나라(?)처럼 아예 합법화하고 양성화 하면서 매춘여성이 신체적으로.. 경제적으로 착취당하는 구조를 없애면서 포주와 같은 숙주 단계의 제거하는 매춘정책의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옳지 않은가 생각해봐요..

    비프리박님.. 즐건 하루되세요.. *^^*

    • BlogIcon powder FlasK 2008.10.04 15:3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저도 찬늘봄님 말씀에 동감!!
      이미 꽤 음성화 되어버렸죠

      완전히 뿌리뽑을 수 없다면
      새로운 공생을 모색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4 23:5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파우더님처럼, 저도 찬늘봄님의 생각과 많은 부분이 겹칩니다.

      위 포스트에서 적은 2MB의 성매매 포주의 민생을 챙기는 지시가...
      파우더님이 말씀하시는 공생의 모색 차원은 아니라고 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5 00:1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찬늘봄님이 적으신, 네덜란드를 비롯해서 북유럽의 마약 합법화 이야기는
      많이 들어서 익히 알고 있는 부분이고요.
      긍정적인 기능과 효과가 있는 것 역시 부인할 수 없다고 봅니다.

      성매매도 같은 맥락으로 보시는군요.
      요 부분은 저와 생각이 좀 다를 수도 있긴 하네요. 생각이 모두 다 똑같을 순 없겠지요. ^^;

      저는 지금 대한민국의 성매매는 음성화 되어 있다기 보다는 양성화 되어 있다고 봅니다.
      일상 생활의 바로 코앞에까지 영역을 확장해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성매매를 근절해야 된다는 생각은 아니고요.
      뿌리를 뽑거나 인정하지 않거나 하는 태도도 아닙니다.
      이미 현실로 존재하고 있고, 인정을 하고 안 하고에 관계 없이 존재하고 있으니까요.
      뿌리 뽑아지지 않는, 어찌 보면 인류 역사와 함께 해온 면도 있는 것이 성매매지요.
      동시에 성매매 관련해서 자유방임의 입장은 아닙니다.
      성매매업이 무슨 언터처블도 아닐 거구요.

      제 생각엔 성매매(업)가 일정 ZONE에 머물렀으면 합니다.
      앞서 적은 일상 생활권 속으로 파고드는 것이 문제라고 보는 것이구요.
      이런 맥락에서 장안동 성매매 단속을 바라보는 입장입니다.
      거기에 2MB가 저렇게 끼어드는 것이 우습다는 생각이고요.

      성매매 근절(?) 같은 것으로 생겨날 수 있는 부작용은 찬늘봄님의 생각과 비슷합니다.
      성매매 여성이 착취당하는 구조, 그들의 인권, ... 이런 면에서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아시겠지만, 위 글에서 제가 지적하고자 하는 것은...
      1. 대통령이 성매매 포주들의 민생을 걱정하는 것이 말이 되냐는 거랑
      2. 유모차 끌고 촛불집회 참가한 사람까지, 준법 준법 하면서 잡아들이려는 것들이
      성매매 관련해선 왜 갑자기 꼬랑지 내리냐, 그것도 대통령이 나서서... 라는 거였지요.

      제가 지적하고자 했던 포인트는 누구보다 잘 아시리라 봅니다.
      단지 관련된 저변 이야기를 찬늘봄님이 하시려 했다는 것을 제가 잘 알 듯이요.

      그리고 2MB의 발언과 지시가, 찬늘봄님과 같은 생각의 깊이에서 나온 것은 아닐테구요.

  5. BlogIcon 별바람 2008.10.04 10:2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이명박각하께서는 현대건설때부터 업소 여자와 많이 노닥거리신 모양이시더군요 게다가 경찰청장 어 모씨도 그런쪽에 연관이 있다고 하시니...하지만 뭐가 문제겠습니까? 경제만 살리면 그만이죠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4 23:2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그랬나요? 어떤 물증이 없으면 쟤네들 잘하는 짓거리, 명예훼손이니 그런 거 들어올 지 모릅니다. ㅎㄷㄷ
      어쩔수의 동생은 그쪽에 관계가 있다는 기사를 접한 기억이 있습니다.
      맞습니다. 뭐든 어떻겠습니까. 경제만 살리면 그만이라고 생각하는 국민이 있는 한, 말입니다.
      그것이 어떤 경제인지... 부자를 위한 경제는 아닌지...
      그리고 경제를 과연 살리긴 살리는 건지...
      그건 문제가 아닌가 봅니다. -ㅁ-;

  6. BlogIcon 명이~♬ 2008.10.04 11:5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그럼, 일단 경제를 좀 살리고 보라지..-_- 좀..;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4 23:1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그러게요. 일단 경제부터 좀 살리라고... 맨날 핑계나 대지 말고 말입니다.
      근데, 저렇게 성매매 묵인(?) 지시사항 내리면 경제가 좀 살까요. -ㅁ-;

  7. BlogIcon 백마탄 초인™ 2008.10.04 23:3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성매매 역사는 거슬러 올라가면 상당히 오래 된것입니다.

    아마 인류가 생존하는 한은 없어지지 않는 것이고요,,,
    아무리 단속한들 땅을 파고 굴을 만들어서라도 할겁니다,,,

    또, 이 성매매업에 종사하는 걸들중에는 스스로 원해서 [돈도 돈이지만,,,거시기,,,] 들어 앉아 있는 걸들도 제법
    되거든요,,,[이러고 보니, 내가 무슨 포주같군,,,하하하]

    죄명박이는 그 탐욕으로 이~빠이 들어찬 주둥아리로 씰~~~데없는 소리를 오바이트하듯 발포할게 아니라,
    이 음성적인 사회악이면서 없앨수 없는 것들을 선진국들의 대처방법을 잘 캐취해서 배울건 배워라 이겁니다!

    잔머리 이리쿵,저리쿵 굴려봐야 """ 서민,아작내기 """ 테크닉만 늘어갈 뿐이니!!!


    보람찬 하루일 마무리 되셨나요? 우리 , 내일도 보람 차 봅시다! ^ ^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4 23:5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잘 아시겠지만, 2MB의 저런 발언이...
      성매매에 대한 역사적 인식에 나온 것도 아니고...
      무슨 성매매 여성들의 인권에 대한 염려에서 나온 것도 아니지요.
      진보신당의 지적에서처럼 업주들의 민생(?)을 염려하시는 하해와 같은 마음에서 나온 것이겠죠.

      말씀처럼 무슨 근본적인 것을 서구 북유럽 같은 데서 배워온 것이면 누가 뭐라 하겠습니까.

      맞습니다. 결국 서민 아작내기 테크닉 외에는 별다른 것 없지요.

      초인님도 즐거운 일요일 보람차시길...!

  8. BlogIcon 베이(BAY) 2008.10.05 14:3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저도 남자로서 성매매 문제를 어떻게 얘기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왠만한 사안에는 노코멘트를 안하는데... 이건 참 안되더라구요. 그만큼 복잡한 문제;;

    줏어들은 이야기에 의하면 안마시술소 같은 유형의 업소는 맹인안마사들이 일하고 있는데... 단속을 하면 맹인안마사들이 손님을 못받아 수입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속 시즌마다 안마사협회에서 대규모 시위를 한다더군요. 지난번 잠실철교에서 풍덩~ 하신 것도 다 그때문...

    당사자들께는 좀 죄송한 얘기지만 제가 본 이익단체중에는 안마사협회나 상이군인협회 이런게 제일 무서운거 같음... ㅠㅠ 내일모레 서른이지만 그분들한테는 길거리에서 삥뜯겨도 할말 없을거 같군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6 13:5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성매매 문제는 복잡한 문제죠.
      이래라 저래라 한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도 아니고요.
      법으로 금지한다 한들 금지가 될 문제도 아니지요
      그래서 더 복잡한 것이겠죠.

      이번 장안동 단속도 사실은 원천금지라기 보다는 주택가와의 zone 겹침에서 온 것이란 측면이 컸지요.
      2mb는 거기에 끼어든 것이구요. -ㅁ-;

      맹인 안마사들이 중간에 끼어서 피를 보는 일이 있겠군요.
      성매매가 이뤄지는 안마시술소가 많으니까요.
      요즘 경락마사지다 뭐다 해서 안마 해주는 곳이 늘어나는데,
      그래서 오해 아닌 오해가 빚어지기도 한다네요.

      어쨌든. 말씀처럼, 그런 협회는 무섭지요. 막무가내라 해야 하나. 그런 면도 있구요.
      접때 촛불집회와 겹치기로 서울시청을 장악했던
      대한민국특수임무수행자회라는 단체도 무섭기로는 그에 뒤지지 않지요. -ㅁ-;

  9. BlogIcon mingsss.net 2008.10.06 05:04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전 잠시 '장안동'에서 2mb를 잃다 라고 잘못읽고선,
    '오호라.. 장안동에서 어디로 새셨길래 잃어버렸을까?'
    라고 한참 킬킬대다가 정신을 차렸어요 ㅋㅋ
    아이고 이거 잘못하다간 인신공격 같은거 했다고 잡혀가는거 아닌지 몰라-
    절대로 잘못읽고서 착각한 겁니다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6 13:1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하하. 요즘은 오독이 대세? 큿.
      그래도 밍스가 말한 정도의 오독이라면 귀엽긴 함. 핫.
      심각한 오독쟁이들이 똥파리로 달려드는 경우가 왕왕 있거든. -ㅁ-;
      아마, 밍스의 말처럼 장안동 어디에서 곁길로 새가지고 어쩌구 저쩌구...
      포스트에 올렸으면 인신공격 사이버모욕죄 뭐 그런 게 되는건가...
      최진실 법인지 개뼉다귀 법인지로 따지면 말이야. -..-;

  10. BlogIcon 雜學小識 2008.10.06 13:0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음..
    이명박 대통령님께서 우선순위를 다시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싶네요.

    경제를 살리겠다고 해서 된 대통령이시니, 무엇보다 경제가 1번..이어야 할 것 같구요.

    본문 글에 비교 대상이 되고 있는 '성매매 관련 범죄'와 '촛불집회 관련 도로교통법 위반'..에 대해서도,
    무엇이 더 사회악인지, 다시 고민해 보셨으면 좋을텐데요.

    그나저나, 대통령 님을 언급하는 불경을 저질렀으니===333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6 13:1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그가 우선순위란 말을 알까 싶습니다.
      항상 부동산만 생각하고 사는 그이기에 말입니다.
      이번에는 성매매업자들의 '민생'(?)을 들먹여서 좀 뜨악했습니다. -ㅁ-;

      촛불집회가 더 강력히 처벌해야할 범법행위(-ㅁ-);인 것 같죠? 2mb에게는 말입니다. ㅜ..ㅜ

      흠. 최진실 법인지 사이버 모욕죄신설인지 떠드는데,
      이거... 심각한 불경일까요. ㅎㄷㄷ

  11. oddpold 2008.10.06 18:42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아무리 필요악이라지만, 갑자기 뭥미?
    그 말인즉, 포주의 상납장부 최상위에 누군가 있다는 뜻? 음....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07 02:3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그렇게도 해석이 가능하군요.
      미처 그렇게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는...!

      이건 필요악 차원의 접근이 전혀 아니지요. -ㅁ-;
      정말 뭥미~!라는 말 나오지요?

  12. BlogIcon 갸우뚱 2008.10.20 15:59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오늘 처음으로 님의 불로그에 와서 글을 재미있게 읽다가 성매매를 필요악이라고 한 부분에서 갑자기 뜨아~ 했어요..

    성매매를 바라볼 때, "그것은 없어질 수 없다"로 접근하기 때문에, 맹인안마사문제를 성매매 속에서 띠어서 생각을 못하는 것이 아닐까요?

    맹인안마사들이 성매매산업과 공생?관계를 일딴 끊고, 맹인안마사들이 일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야 하는 것이 우선 아닐까요?

    일단 그러한 공간마련에 대해 정권이 나몰라라 하고 있는 것이 잘못된 것이라 생각하고, 그것을 성매매와 함께 울타리 속에 넣어서 고민하면 아무런 해결책은 없다고 봅니다.

    우리나라 성매매문제에 있어 현재 포주와 성판매자(성매매여성) 관계가 일단 가장 중요한 문제라 생각을 합니다. 결국 우리나라는 스웨덴처럼 성구매자처벌로 나가는 것이 좋을 듯해요. 물론 포주처벌은 당연하고, 지금까지 자신이 고용한 성판매자를 통한 수익 역시 모두 빼앗어서 성판매자들의 사회복귀비용으로 ;;; 라는 이상적인 생각? ㅋㅋ

    • BlogIcon 비프리박 2008.10.21 09:5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솔직히 무슨 이야기 하시는지 알 수 없군요.
      포스트 본문보다는 답글란에 더 눈이 가신 모양입니다.

      없애도 없애도 없어지지 않는 걸 필요악이라고 한 겁니다.
      그게 왜 뜨아~ 하셨을까요.
      혹시 성매매가 사라질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죠?
      원하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맹인 안마사에 관해서 적으신 부분은, 제가 반대한다 어쩐다 한 적이 없는데...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고개가 갸우뚱해집니다. 그냥 그런 생각하신다... 그렇게 적으신 거죠?

      우리나라 성매매문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문제라면, 성을 사겠다는 것들이 있다는 것일텐데요. 아닌가요?
      스웨덴 이야기 하시는데요.
      제가 스웨덴에 대해서 연구한 적도 없고, 살아보지도 않아서 뭐라할 입장은 아니고요.
      마지막에 적으신 포주들이 번 돈을 환수해서 성매매여성들의 사회복귀 비용으로 쓰자는 이야기는,
      그냥 해보신 거죠? 그게 불가능하다는 것에 대해선, 포스트 내용을 참조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