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촛불집회 참가자에 대한 폄하 발언' 이후... 난 정선희의 모습이 보이면 채널을 돌려왔고
정선희의 목소리가 들리면 주파수를 바꿔왔습니다.
짧은 나이에 삶을 마감한 안재환의 명복을 빌고, 정선희가 꿋꿋이 잘 살아가기를 기원하지만...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다.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말이죠. -.-a
사람은 겹겹이 쌓인 중층적 존재이자 여러겹의 다층적 존재이고,
사람의 사고와 감정이 생각만큼 단순하지 않다는 걸 새삼 확인하게 됩니다. 

앞서 올린 글의 제목처럼,
▶◀ 故안재환의 명복을 빕니다 라는 말로... 글을 시작하지요.
안재환의 죽음이 보도된 후, 참 어이없는 움직임과 시도를 접하면서... 든 생각을 글로 옮겨 봅니다.



탤런트 안재환의 죽음이 언론에 보도되자 마자, 이를 정치적으로 악용하려고 아주 난리다.
뭐, 이건... 보도되자 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인터넷뉴스 댓글란과 블로그들이 아우성이다.
"안재환의 죽음이 촛불집회(세력?) 때문"이라는 거다. 정말이지,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터져나왔다.

이러한 움직임과 시도는...
한때 '모든 일의 배후에 노무현이 있다'고 하던 것의 연장선상에 있다.
지금 아마 대통령이 노무현이었으면, 안재환의 죽음은 노무현 때문이라고 했을 것이다.
안재환의 죽음이 촛불집회(세력?) 때문이라는 말인지 말똥인지에는
촛불집회를 어떻게든 까고 싶은 수구꼴통들의 의도가 담겨있다고 본다.

강남의 어느 상가단지에서 매출액이 줄어도, 그것이 작년 동시기 대비 비슷한 매출이어도,
그게 모두 촛불집회 탓이라고 했던 것과 다르지 않고...
상반기 경기가 불황이고, 나라경제가 자꾸만 어려워지고, 서민들 살림살이가 팍팍해져도,
그거 모두 촛불시위 탓이라고 했던 것과 닮아있다.

모든 것이 촛불집회 탓이라고 하고 싶은 거다.
수구꼴통들이 가장 보호하고 싶은 2mb(!)에게 촛불집회는 눈엣가시니까.

촛불집회 참가자들이 한때 '자전거절도범 또는 맨홀뚜껑절도범'에서 '좀비'로 폄하되고 비방되더니
그것도 모자라 이젠, 촛불집회가 '살인'까지 저질렀다고 하고 싶은 거다.

안재환의 경우는 특수한 경우라고 말하고 싶을 거 같다.
정선희의 '촛불집회 참가자에 대한 폄하 발언' 이후 정선희가 맞은 역풍이 있었다고 말이다.
그 역풍을 '마녀사냥'이라고 했던 세력에게는 좋은 트집거리가 아니겠다 싶다.

안재환의 죽음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 뭐, 이런 말을 하고 있는 것 같다.
→ '촛불집회'에 관한 발언으로 정선희가 촛불집회 참가자들에게 호된 역풍을 맞았고, 마녀사냥(?)을 당했고,
    심리적으로 괴로와 했고, 남편인 안재환은 부인 정선희의 그 고통을 함께 괴로와 했다. 그러다 자살...?

갖다 붙이면 다 말이 되나보다. 세상은 당신들의 생각과는 딴판으로 돌아갈 수 있다.

안재환의 죽음에 대해서 좀더 비약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 같다.
→ 정선희의 '발언' 후 무슨 홈쇼핑에 정선희가 론칭하려던 어떤 제품 출시가, 불매운동 협박으로 막혔다.
    그래서, 부도가 나고, 사채를(?) 갚지 못하게 되고, 자금압박에 시달리다... 안재환 자살...

이땅에서 경영난, 자금난으로 자살하는 기업가, 사업가는 누가 죽인 걸까. 그것도 촛불집회 때문일까.
촛불집회로 경제가 어려워졌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이니... 뭐든 촛불집회 때문이 아닐까.
혹시 안재환-정선희의 애완동물이 죽었대도 촛불집회 때문이라고 안 할까 싶다.

안재환의 죽음이 촛불집회 때문이라고 하는 사람들, 선후관계와 인과관계를 혼돈하고 뒤바꾼다.
어떤 일이 다른 어떤 일보다 먼저 발생했다고 해서, 그것이 발생원인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런 식으로 선후관계와 인과관계를 착각(!)한다면, 안재환이 죽음을 택한 것은,
2mb가 대통령에 당선되어서는 아닌가. 2mb가 쇠고기 수입을 해서는 아니고?

이건 뭐... 논리도 없고 상식도 없다.
안재환의 죽음에 '촛불집회'를 그 이유로 갖다 붙이는 것은, 정치적 악용이자, 악의적 비방이다...!
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이런 맥락에서다. 그냥 촛불집회를 갖다 붙이고 싶은 욕망의 표현일 뿐이니까.


젊은 탤런트 한 사람이 죽었다.
경찰에서는 9월 10일, 일산화탄소 중독에 의한 자살로 단정짓고 수사를 종결했다.
그리고 안재환의 자살에 대한 강력한 동기는 '사채' 쪽으로 모아지고 있다.
어떤 이유에서 그 큰 액수의 '사채'를 쓰게 되었는지 알 수 없고
어떤 방식으로 상환 압박에 시달렸는지 알 수 없지만,
그리고 자금 압박에 시달리는 기업인이나 사채 상황 압박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채무자가
모두 죽음을 선택하지도 않지만,
어쨌든, 현재로서는 거액의 사채 상환압박이 안재환의 자살에 대한 유력한 가설로 힘을 얻고 있다.
정선희가 정신을 추스린 후 내놓는 이야기를 들어봐야 하는 것은 당연한 순서겠지만 말이다.

안재환의 죽음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부류의 인간들에게는...
살인적 이율의 사채금리와 살인적 방식의 사채 상환압박 같은 것은 보이지 않나 보다.
2mb나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이, 현재의 사채 금융시스템에 호의적이라는 사실도 알고 싶지 않은 것 같다.



자살로 생을 마감한 안재환의 죽음을 자꾸 '촛불집회 때문'이라고...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작자들이나 움직임이나 시도가, 참 보기 안 쓰럽습니다.
그것은 죽은 안재환을 두번 죽이는 짓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안재환을 그냥 고이 편안히 잠들 수 있게 해주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다시 한번, ▶◀ 故안재환의 명복을 빕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 0909 화  22:25 ... 23:00  초고작성
2008 0911 목  07:40 ... 08:50  비프리박



p.s.
이 글은 좀 오래 묵힌 글이네요. 그러고 보니 만 이틀이 채 안 되었지만요.
참 많은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수구꼴통들의 말도 안되는 움직임과 시도 때문에 더 복잡해졌고요.
일단은 이 정도로 생각을 정리하네요. 덧붙이고 싶은 말은 다른 포스트나, 여기 p.s.란을 이용하기로 하지요.
그 와중에 "얜 또 뭐니?" 싶은 낸시랭이 이슈의 중심에 진입했군요. ( 참고 http://justjhs.tistory.com/29 )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




  1. BlogIcon 베이(BAY) 2008.09.11 09:3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죽은자에게 넘 가혹한 짓을 하는거 같군요... 뭐가 어쨌든 죽은건 촛불집회때문만은 아닐텐데... 연예인 한명씩 죽을때마다 2번 죽이는 일들이 많아 안타깝습니다. 그냥 가기 뭐해서 제가 써놓은 글 트랙백 하고 갑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8.09.11 19:1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베이님 말씀처럼... 가혹한 짓임에 틀림없죠.
      그야말로 두번 죽이는 짓을 하고 있는 것이란 판단입니다.
      모든 것이 촛불집회 때문이야. 라고 말하고 싶은지도 모르겠습니다.
      트랙백 잘 받았구요. 저도 트랙백 보냈습니다.

  2. BlogIcon 찬늘봄 2008.09.11 09:4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안재환의 명복을 빕니다....
    안재환은 인물도 좋고 성격도 무난한거 같아 좋아했던 탈렌트인데.. 정말 안타까워요.. ㅠ.ㅠ

    안재환 자살한 것이 촛불때문이고.. 상인들 장사 안되는 것도 촛불때문이라면...
    조금만 더 따지면..
    이 모든 것에 대한 책임은
    미친소에 대한 국민의 동의 없이 미국가서 똥인지 된장인지 모르고 도장 찍고온 명박이 책임이죠...

    비프리박님.. 즐건 하루 되세요. ^^

    • BlogIcon 비프리박 2008.09.11 19:1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찬늘봄님, 맞습니다. 안타깝다는 말이 딱입니다.
      안재환 자살이 촛불 때문이라면
      세상에 촛불 때문이 아닌 것이 있을까 싶습니다. -ㅁ-;
      그리고 말씀처럼 근원적으로 따지면 2mb 때문 아니겠습니까.

      찬늘봄님... 매일 너무 반갑습니다. ^^

  3. BlogIcon 명이 2008.09.11 10:40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전, 이런일들이 생겨날때마다 그런 생각이 듭니다.
    그냥 한사람의 소중한 생명이 꺼졌고, 그게 자의든 타의든 말입니다. 남겨진 사람들은 충분히 슬퍼하고 아파하는데 옆에서 깐죽거리며 왜 죽었는지, 뭐때매 그랬는지 이런거 캐고 다니면서 다시한번 괴롭히는 그들의 행태에, 이제 그만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저 누군가에게는 소중했던 사람이 스스로 모질게 세상을 저버렸다는거, 순수하게 슬퍼할수는 없을까요?

    정치적으로, 인격적으로 그만 좀 괴롭혔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누구 탓하면 죽은 사람이 돌아오나요 -_-;;

    게다가 촛불은 국민의 소중한 의지이자 정서인데, 그걸 저딴식으로 까부시다니..-_- 이럴때 써야하죠 한번?
    ㄴㅁㅅㅂ..-_-;;

    아침에 티팬티 사건으로 마음이 상해있어 욱하고 갑니다..ㅎㅎㅎ

    그래도 비프리박님께는 좋~은 일만 쭉 있는 하루였으면 좋겠어요..^^ 성큼 추석이 내일모레입니다아~

    • BlogIcon 비프리박 2008.09.11 19:2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명이님 말씀이 맞습니다.
      세상 모진 마음 먹고 저버린 앞에서, 너희 때문에 이 사람 죽었어...!
      이런 말이 나올까요.
      그리고 삶과 죽음이란 것이 그렇게 누구 때문에 죽었어...라고 잘라 말할 만큼 간단명료할까요.
      'would you please 그만 닥쳐 줄래?'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누구 탓하면, 행복한가 봅니다.
      그렇게 까고 싶었던 촛불집회잖아요.
      이 나라가 잘못되어 가고 있는 것이 모두 촛불집회라고 하고 싶은 것들이죠.
      걔네들 눈에 2mb는 보이지 않습니다. -ㅁ-;

      그러게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민주주의의 한 형태로 평가되고 있기도 한 촛불집회...
      그들 눈에는 없어져야할 바이러스 쯤으로 보이나 봅니다.
      그렇죠. 이럴 때, ㄴㅁㅅㅂ...! 또는 ㅅㅂㄹㅁ...! 해야죠.

      아침의 T머시기 사건은 아까 봤구요. 좀 웃을 수 있었습니다. 으하하.

      맞습니다. 추석이 코앞입니다.
      풍성한 한가위 맞으시길.

  4. BlogIcon 기린 2008.09.11 10:5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촛불집회'가 직접적인 자살원인은 아니었겠지만, 그와 관련된 악플이 영향을 주었을거라고는 생각하는데요? 저도 촛불집회에 참가했었고, 수구 보수 세력들하고는 말도 섞기 싫지만 정선희씨가 뭘 그렇게 잘못했는지는 모르겠다고 생각해온 사람입니다. 게다가 사람이 죽었구요. 안재환씨 미니홈피에 달린 악풀이 정말 그 사람의 자살에 1%도 영향이 없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이건 촛불집회와 자살의 연관성으로 볼 이야기가 아니라, 인터넷 마녀사냥과 자살의 문제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가장 큰 이유는 사채때문이라고는 하지만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8.09.11 19:3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기린님 말씀처럼 '악플'이 영향을 주었을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악플들, 저도 봤습니다만...
      그 악플 = 촛불집회 ...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그렇게 보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ㅁ-;

      아. 정선희씨의 발언에 대해서는 저도 포스트를 올릴만큼 참 많이도 뒤적거려 봤는데요.
      제 생각엔 정선희가 뭘 모르고서겠지만 참 잘못했다는 쪽입니다.
      이 부분에선 물론 사람마다 해석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사람이 죽었습니다.
      미니홈피를 도배했던 그 악플들이 1%도 영향이 없다고 잘라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하지만! 앞서 지적한 것처럼 그 악플 = 촛불 ... 이건 아니라는 게 제 생각이고요.
      거꾸로, 지금 안재환의 죽음을 두고 촛불을 들먹거리는 것이,
      그 악플 이상으로 악의적이라고 보는 겁니다. 저는요.
      물론, 여기에도 생각을 달리하실 수 있다 봅니다.

      마지막 부분에 지적하신 것처럼,
      인터넷의 '악플'이 누군가의 자살에 아주 미량이라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리플이 악플이 아닌지, 반성이 필요하다 보구요.
      거꾸로, 악플에 시달릴 일은 애초에 발담그지 않으려는 노력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5.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09.11 11:45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전 차마 이 글에는 댓글 못달겠습니다.
    얼마전에 휭하니 은행대출금만 남겨두고 떠난 형때문이기도 하구요.
    얼마나 절박했으면 자살까지 결심했을까 하는 생각때문에요.
    "배우"가 아니 일반인이 수십억 수백억 사채 쓰고 죽어도 이슈화 되지 않습니다.
    배우이고 공인이기 때문이었지요. 공인이 라디오프로그램에 부적절한 발언도 문제이구요.
    한때 잠시 참 잘됐다..꼴좋다..이런 맘도 먹었습니다.

    그건 그거고요..점심식사 맛있게 하시길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8.09.11 19:4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 희수님의 아픈 부분이 겹쳐질 수 있군요.
      그, 형님... 부고, 제가 접했던 그 부고 맞죠?
      오죽했으면 자살을 결심했을까. 하는 말은 저도 백번천번 수긍이 되는 말입니다.

      말씀처럼, 일반인의 경우라면 안재환은 이슈가 되지 않았을 겁니다.
      맞습니다. 공인이기 때문이지요.
      한편으로 그렇게 스러져가는 평범한 사람들에 가슴이 먹먹해집니다. -ㅁ-;

      공인의 방송에서의 발언은 언제나 조심해야할 부분이고요.
      심지어 개그프로그램에서 사용한 소재에 대해서도
      이해당사자들이 항의를 하는 세월 아닙니까. 그죠?

      오늘은 짧게 뵙는군요. ^^
      대신 제가 희수님 블로그에 길게 적고 왔습니다. 하하.
      편안한 밤시간 되시기 바라고요. 내일 뵙지요. ^^

  6. BlogIcon 니그 2008.09.11 15:59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고인의 죽음을 이래서 죽었다 저래서죽었다하는자체가 우스운일이지만
    삼가고인의명복만빌어줍시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8.09.11 20:2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니그님 말씀처럼, 그가 이래서 죽었네 누구 땜에 죽었네...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사실 촛불집회에 대한 악의적 비방이라고 밖에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조용히,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는 것이 맞습니다.

  7. BlogIcon please 2008.09.11 20:04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한 사람의 죽음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자들은 채무자의 장기를 팔아 넘기려는 사채업자나 다를 것 없는 자들입니다.
    그리고 무슨 현란한 기술을 쓰는 것도 아니고, 저렇게 노골적으로 이용하는 게 눈에 보이는 데도 그걸 알아차리지 못하고 거기에 휩쓸리는 자들을 볼 때마다 누군가의 죽음을 제대로 지키는 것조차 무지한 이들에겐 쉽지 않은 일이라는 걸 느끼게 되는군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8.09.11 20:4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플리즈님. 정말 정확한 지적이시네요.
      정치적 악용을 일삼는 것들 = 채무자 장기 매매 사채업자
      아주 딱인데요?
      그렇습니다. 노골적으로 악용하는 것이 보이는데도...
      그것에 동조하는 자들인지... 모르고 휩쓸리는 자들인지...
      참 한심스럽고 안타깝죠.
      누군가의 죽음을 제대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지키는 일이 쉽지 않은 일이 되어버렸군요.
      왜, 저는 이 상황에서 수구꼴통들...! 이 떠오를까요. -ㅁ-;

  8. BlogIcon 별바람 2008.09.13 01:2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쥐박이 정부는 안재환씨의 죽음을 은근슬쩍 촛불때문이다, 국민들이 남긴 악플 때문이다 식으로 매도할려고 하지요..그렇게 따진다면 한해 자살할 연예인은 한도끝도 없습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8.09.13 10:1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참으로 악의적이고 한심한 매도지요.
      흰색을 보고 검다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란 생각입니다.
      맞습니다. 그렇게 따진다면 이땅에서 죽어간 기업가들과 연예인들과 ... 한도 끝도 없습니다.
      정말 밑도 끝도 없는... 이건, 뭐, 개그도 아니고... 컹.

  9. BlogIcon 雜學小識 2008.09.17 11:0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너무 늦게, 글을 봤네요. -.-;

    관련해서 저 역시, 비프리박님께서 적으신 것과 대체로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안재환 씨의 죽음을 촛불과 연관시키는 것은 맞지 않아 보인다.
    사채는 되도록 쓰는 것이 아니다.
    뭐, 이런 생각들 말입니다.

    그러나, 제 글에서 적은 것 처럼, 그냥 이번 사건은 조용히...
    그게 간 사람을 덜 슬프게 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던 관계로, 저는 그런 정도에서 글을 마무리 지었구요...

    저도 트랙백 보내 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8.09.17 17:2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오랜만의 복귀에 오랜만의 답글이시네요. ^^
      많이 기다렸다는 거...! 하하.
      근데, 바쁘신 일은 대략 정리가 되셨는지요? ^^

      안재환의 죽음과 촛불과의 연관은 오바다... 비방이다... 이런 생각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채는 되도록 쓰는 것이 아니다."...!
      감히 제가 적지 못했던 말을 적어주시니 감사합니다.
      비슷한 생각이 아니라 같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하하.

      말씀처럼 조용히~ 고이~ 보내주었으면 합니다.

      트랙백 잘 받으셨군요. 저도 트랙백 감사히 잘 받습니다.

  10. BlogIcon Observer 2008.10.05 21:0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정치적 신념이 어떠하든지 망자의 명예를 더럽히고 정치판에 엮는 자들은 인간 그 이하라 생각합니다.
    좋은 글 잘 읽고, 트랙백 하나 겁니다.

    넉넉한 한가위 되시길...

    • BlogIcon 비프리박 2008.09.11 19:2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옵저버님. 반갑습니다.
      미리내님 블로그 답글란에서도 뵌 것 같은데... 맞죠?
      옵저버님 블로그에서 미리내님도 뵈었구요. ^^ 넘 반갑습니다. ^^

      안재환의 죽음에 정치적으로 뭔가를 엮고 싶어서 안달난 자들은 말씀처럼,
      딱! "인간 그 이하"라는 말이 어울립니다.

      트랙백 잘 받았습니다. ^^

      옵저버님도, 풍성한 한가위 맞으셔요.

  11. BlogIcon montreal florist 2009.10.28 23:43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한참 후에 봐도 좋은글이군여, 워낙 그때 센세이션했었어여

    • BlogIcon 비프리박 2009.10.30 00:0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좋게 읽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정말 그때 센세이셔널했죠. 근데 왜 그의 부인이었던 정선희는 아직도 함구를 하고 있는 걸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