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들을 게 많습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듣기도 하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음원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핸드폰에 넣어 듣기도 합니다. 볼 것도 많습니다. 듣기만 하면 안 되고 보아야 한다는 면에서 시공간적 제약이 따릅니다만 그래도 컴퓨터 앞에 앉아서 영상을 봅니다.


나는꼼수다
유시민 노회찬의 저공비행
뉴스타파
제대로뉴스


들을 것과 볼 것이 현재로서는 4가지군요. 앞의 둘은 얼른 '듣고' 싶어 안달나는 편이고 뒤의 둘은 천천히라도 꼭 챙겨 '보는' 편입니다.

 
 
 
나는꼼수다
딴지일보 종신 총수 김어준, 진실을 말한 죄로 감옥에 가 있는 치명적 매력의 소유자 정봉주, 철없고 부끄러운 누나기자 주진우(시사IN), 성대모사의 달인 반열에 올라야 할 목사 아들 돼지 교수 김용민이 만드는 팟캐스트 방송. 2011년 32회 + 호외 셋 + 2012년 봉주 7회까지 업로드된 상태(2월 28일).

가카헌정방송, 가카의 꼼수를 파헤쳐주는 방송. 
http://old.ddanzi.com/appstream/ddradio.xml
가카는 절대 그럴 분이 아님을 각인시켜 주는 방송이지요. 가카의 애절한 외침, '이거 다 거짓말인 거 아시죠'를 수긍하게 되는 방송이구요.


저공비행
통합진보당에 몸담고 있는, 소신남 노회찬과 의리남 유시민의 팟캐스트 방송. 가카를 5년 월급쟁이로 고용하는 '그분들'을 저공비행으로 찾아가는 방송. 정치권력이 바뀌어도 한치 흔들림이 없이 굳건한 '그분들', 어마어마한 부를 탈법 세습하기에 여념이 없는 '그분들'을 저공으로 비행하여 정확히 타격하는 방송. 물론, '그분들'만 언급하는 것은 아니고, ('그분들'을 언급하다 보면) 가카와 바끄네 같은 자들도 등장합니다.

http://soundcloud.com/lowflying/tracks
http://test.handypia.org/radio/jugong.xml
현재, 노회찬은 통합진보당 대변인, 유시민은 통합진보당 공동대표.


뉴스타파
해직언론인 즉 언론사와 방송사에서 짤리거나 내몰린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뉴스지요. 유투브를 통해 볼 수 있는 동영상 기반 방송이구요. 현재 2월 24일자 5편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가짜뉴스는 가라! 진실한 뉴스를 위한 뉴스타파!
http://www.newstapa.com
외부서버로 독립 도메인을 갖고 있(는 듯하)고 주소도 그렇게 나오지만 티스토리에 기반하고 있음을 한눈에 딱 알아봤습니다. http://newstapa.tistory.com 로도 접속이 가능하군요. 같은 티스토리언(?)으로 반갑다는. :)

PD 이근행, 앵커 노종면, 칼렴 변상욱, 취재 박중석 박대용 정유신
영상 권석재 미디어몽구, 기술 정대웅, AD 김현익, 리서처 최유리, 더빙 이명선



제대로뉴스
MBC 피디, 기자, ...들이 파업하면서 내보내는 동영상 기반 방송입니다. MBC 노조의 파업에 관해서 전후맥락을 파악하기 위해 MBC 노조 홈페이지를 찾았다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두 편을 시청해 버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MBC 사장 김재철이 현재 MBC가 겪는 총체적 문제의 정점에 서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노조의 파업이 진행중이고 동영상 뉴스를 만들어 올립니다.

MBC노동조합 저화질 공정방송!
http://www.saveourmbc.com
제대로뉴스는 2월 29일자 3회까지 올라온 상태이고 위 홈페이지 '동영상'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유투브 검색해도 되구요. MBC의 방송 기자재와 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관계로 방송에 비해 '저화질'일 수 밖에 없으나 유투브로 올라오는 동영상의 화질은 볼 만합니다. 화질이 어떻든 공정방송입니다. 이런 뉴스데스크를 공중파티비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카의 임기가 끝나기 전에 반드시요. 개인적 생각으로, MBC의 파업이 좀 늦은 감이 있습니다만, 파업에서 승리하길 바랍니다. 파업 승리, 공정 방송을 끌어낼 수 있다면, 4주 넘도록 못 보고 있는 무한도전을 4개월 넘게 못 봐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나는꼼수다는 최신 회차를 바로바로 청취하고 있고, 뒤늦게 시작한 저공비행은 정주행과 역주행을 섞어서 열혈 청취중입니다. 뉴스타파와 제대로뉴스는 한두 회씩 밀린 상태네요. 아무래도 동영상에 기반한 방송이다 보니 이동 중에 들을 수 없어서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그래도 조만간 최신 회차까지 따라갈 테닷! 이런 부지런함을 가능하게 해준 이명박 대통령 가카에게 감사 드립니다.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을 쿡! ^^


 
2012 0302 금 14:00 ... 14:40  비프리박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