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휴가지의 밤은 깁니다. (19금 상상은 하지 마시고요.) 언젠가도 적었듯이, 어두워지면 숙소를 찾아들고 밝으면 길을 나서기 때문인데요. 여름이라 하더라도 여덟시 정도면 더 이상의 관광-여행은 불가하므로 숙소로 찾아듭니다. (참고로 저희는 술을 거의 마시지 않습니다.)

휴가지에서의 긴 밤에 책을 펼칠 때가 있습니다. 숙소에는 이미 들어왔고, 생활 리듬상 잠은 아직 올 때가 아니고, 티비를 보면 좋겠지만 티비도 보통 때와 마찬가지로 별 유인동기가 되지 못합니다. 잠이 아직 오지 않는다면, 이런저런 이야기(이야기만?)^^ 나누다 책을 펼칩니다.

작년에는 여름휴가 때 아오야마 고쇼의 {명탐정 코난} 중 몇권을 챙겨갔더랬습니다. 아. 노무현의 {여보 나 좀 도와줘}도 가져갔었군요. 코난 한 권을 읽었고 도와줘를 약간 읽었습니다. 휴가 떠날 때 책을 잘 챙겨갔지 말입니다. ^^

올해도 여행지에 책은 챙겨갈텐데요. 제가 여행지에 챙겨가고 싶은 책으로 떠오르는 몇권을 적어봅니다. 여행을 가든 또는 가지 않든, 삘 받으실 분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요. 사실, 아래에 적는 책 다 가져가진 못 하죠. 아마 이중에 2권을 챙겨가게 될 겁니다.
 


    여름휴가지 추천 도서, 휴가 갈 때 챙겨가고 싶은 책, 휴가 대용 읽을 꺼리.

어두워지면 여행이 불가하므로 휴가지의 밤은 깁니다. 여행 떠날 땐 책도 챙겨가는 이유입니다.
아마도 올 여름 휴가엔 이 중 한두권을 여행 배낭에 넣게 될 듯 합니다.
저희는 8월 2일(월) 아침 출발, 5일(목) 오전 귀가합니다.



하나. 김훈, 남한산성.

김훈이 좋아서, 소설가 김훈이 좋아서, 김훈의 소설이 좋아서, 그의 책을 주욱 읽고 있는 중입니다. 그의 산문집과 여행산문집도 좋지만 그의 소설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이번 휴가 기간에는 김훈이 조선의 아픈 역사를 소설화한 남한산성을 읽고 싶습니다.


두울. 무라카미 하루키,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지난 봄의 초입에 읽은 책인데요. 다시 읽고 싶은 책입니다. 하루키의 회고록 비슷한 건데, 요즘 하는 말로 제 생각과 싱크로율이 꽤나 높습니다. 제 생각을 글로 옮겨놓은 거 같은 대목이 적지 않습니다. 올 가을쯤 다시 읽고 싶은 책이었는데 조금 당겨야 할 듯 합니다.


세엣. 고종석, 여자들.

읽었던 책입니다. 우리나라의 누이들을 비롯하여 세계사 속의 여성들과 동시대의 여성들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가볍게 읽는다는 느낌으로 책장을 훌훌 넘길 수 있습니다만, 책에 담긴 내용은 그닥 가볍지 않습니다. 읽은 후에는 머리가 좀 커진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네엣. 헬렌 니어링 & 스콧 니어링, 조화로운 삶의 지속.

지난번에 읽은, 두 사람의 조화로운 삶의 후속이라서 읽고 싶습니다. 버몬트 지방에서 살았던 20년간의 친환경 삶을 조화로운 삶에 담았고 그후 메인 지방에서 산 26년간의 삶을 이 책에 담았다고 하지요. 그들의 친환경 삶은 어떻게 지속되고 업그레이드 되어가는지 궁금합니다.


다섯. 제레미 리프킨, 유러피언 드림.

노무현 대통령이 계기가 된 책이지만 그가 아니어도 읽고 싶은 책입니다. 맞습니다. 여름휴가지에서 읽기엔 좀 오버스런 책입니다. -.-;;; 쉽게 읽히는 책이 아니기도 하지만 책이 무겁습니다. 여행 가방을 줄여야 해서 휴가에 이 책을 챙겨갈 가능성은 zero에 가깝습니다. 그래도 후보 도서로 꼽고 싶습니다. 읽든 못 읽든^^ 읽고 싶은 건 사실이니까요. 휴가 다녀오면 읽겠죠? ^^


아마도, 이 중 한두권을 여행 가방에 넣게 되겠죠. 그리고 만화책 한두권도 빼놓을 수 없을텐데요. 엊그제 구입한 명탐정 코난 68권도 챙겨가게 될 겁니다. 어쩌면 저의 그녀가 권해마지 않는 닥터 스쿠르를 한권 가져갈 수도 있겠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추천버튼을 쿡! ^^


2010 0728 수 15:20 ... 15:30  본문작성
& 20:50 ... 22:00  서두작성
2010 0729 목 07:00 ... 07:35  비프리박


p.s.
작년 이맘 때 썼던 같은 취지의 글이 있는데요. 제가 추천하는 책들은 시의성을 고려한 책이 아니므로^^ 참고하시면 뭔가 힌트를 얻으실 수도 있겠네요. → http://befreepark.tistory.com/659

* 블로그 코리아 블로그 인증 Si/KRsqT0omC79SGmF8cQQ==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