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는 좀 신선한(?) 스팸 답글이 제 블로그를 융단폭격한 날입니다.
답글이 융단폭격을 하면 좀 좋아. 방문자가 융단폭격을 하면 좀 좋아.
그간 접하지 못했던, 참 기가 차지도 않는, 새우젓같은 스팸 답글의 융단폭격을 받았네요.
싸질러 놓은 꼬락서니를 먼저 조금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런 쓰레기 같은! 스팸 답글, 가지가지 한다. - 당신의 블로그는 안녕하신지요?


2010년 7월 22일(목) 졸라 날아온 스팸 답글의 일부. 답글에서 뭔가 공통점이 뭔가 발견되시나요?


[1]  로봇의 소행이라면 참 똑똑한 로봇입니다. 진짜 답글인 줄 알고 답답글을 달뻔 했단.
해당 포스트에서만 이놈의 답글을 보면 본문에 맞추어 생각을 하게 하는 답글들이었습니다.
처음엔 본문을 찬찬히 읽으면서 이 답글은 무슨 내용일까를 생각했다죠. 제가 멍청했습니다.
스팸 답글 로봇이 참 똑똑해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주인장에게 무려 생각을 하게 하니. -.-;;;

[2]  해당 포스트의 다른 답글에서 일부를 긁어옵니다. 그것도 한 문장만.
보시다시피 스팸 답글 주제에 문장이 성립합니다. 알고 보니 다른 분의 답글 중 한문장입니다.
제 경우는 그걸 다른 포스트에 두루 붙여넣기를 하는 패턴을 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니 한 포스트에 같거나 다른 답글이 세개씩 붙는 착실한(?) 타입니다. -.-;

[3]  답글러명에서 잠시 고개를 갸웃거렸습니다. 당근, 노링크 닉네임이 아닙니다.
요즘 블로그 닉네임이 개성만발, 톡톡 튀는 게 많은지라 하나만 보면 그런 정도로 보입니다.
하지만 전체 리스트에서 보면 장난질이 심하단 생각을 하게 됩니다. 클릭을 해봤습니다.
다종다양한 해외 쇼핑몰들이 뜨더군요. 이렇게 하면 과연 매출이 발생할까요? -.-;;;

[4]  요즘 시대에 동일 아이피로 스팸을 뿌리다니. IP 차단의 수고를 덜어주니 고맙?
블로그 관리자페이지 답글 리스트에서 확인하니 아이피가 동일합니다. 차단 걸었습니다.
차단에 일일이 클릭을 하지 않아도 되니 이건 고맙다고 해야 할까요? -.-;;;
보호받을만한 IP 주소가 아닌지라 리스트의 일부를 공개합니다. 당신도 차단 하시는 게. ^^
      

 

쓰레기 같은 스팸 답글, 당연히 모두 삭제하고 IP 차단 걸었습니다. -.-;;;
이 글을 읽은 당신의 블로그는 어떠신가요. 스팸 답글로부터 안전하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팸 답글이 지긋지긋하시다면 아래의 추천버튼을 쿡! ^^


2010 0723 금 09:50 ... 10:20  비프리박


p.s.
그리고 이건 좀 성격이 다른 답글인데요. 댓글알밥의 악성답글로 분류될 법합니다.

MRI 비용이 왜 전액 환자본인부담이냐는 포스트의 내용에 대해서, 그게 자신이 사랑하고 맹신해 마지 않는 2MB를 까는 내용이라고 판단, 개소리를 늘어놓습니다. 얘네들은 지금 뭐가 잘못되고 있다고 하면 꼭 이전 대통령을 물고 늘어집니다. 미친 개가 사람 물듯. 이런 쓰레기 악성답글은, 시골집 마당에 싸질러놓은 개똥 치운다는 생각으로, 삭제합니다. IP 차단도 필수고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