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심심풀이로... 블로그얌이란 사이트를 통해서 제 블로그의 가치,현황,성향, ...을 분석해 봤습니다.
제가 시도하게 된 빌미(?)^^를 제공하신 분은 쥬신님과 미잘님이시죠.

관련글 1. "블로그얌, 블로그얌, 온라인 세상에서 누가 제일..."
http://blog.empas.com/jushin/28606348
관련글 2. "블로그얌이 또 다시 개편 되었네요." http://nightstar.egloos.com/tb/3742599



티스토리 제 블로그의 평가와 분석 [2008. 0301~0519]

먼저... 블로그 소개글과 키워드...는 평가 및 분석 신청햘 때 제가 복사-붙여넣기 또는 입력한 내용입니다.
현재 제 블로그 우측의 대문에 나온 내용이랑 다르지 않습니다.^^

블로그 가치를 돈으로 환산하는 것이 좀 그렇긴 하네요. 그치만, 뭐, 재미로 하는 거니까... 어쨌든! ^^
정확히 3월1일부터 글을 올리기 시작했으니까, 채 세달이 안 된 시점에서 하는 평가이다 보니...
액수가 미미하군요. 글고 요즘 블로그 수익모델~ 수익모델~하시는데, 제 블로그 수익액이 아닙니다(!).
흠... 글고~ 브랜드 지수랑 미디어 지수가 정확히 뭐가 다른지 감이 안 오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 인물성향이라는 게 있군요. 활동현황이라는 것도 보이고요. 서로 무관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온갖 출처를 밝힐 때에는 가급적 링크를 달고, 반드시 새창으로(!) 뜨게 하는 쪽입니다.
그것도 분석해 내고 있군요. 그리고 제가, 방문하시는 분들이 남기시는 모든 답글에 답답글^^을 답니다.
답답글이 안 되면 답답하죠. ㅋㅎ 예컨대, 이글루스 지인님들이 많이 답답해하시는 부분이지요. ^^;
가능하면 태그를 꼼꼼히 달려고 노력합니다. 이것도 저의 배려하는(!) 마음이 깃든 부분인데요.
역시 블로그얌은 똑똑하게~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를 묘사하는 형용사는 "친절한" 이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 제 블로그의 평가와 분석

예전 블로그에 대한 평가와 분석 결과입니다. (http://blog.empas.com/befreepark)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옮긴 이후로는 전혀 새로운 포스팅을 하고 있지 않는 블로그입니다만...
저의 세월의 때가 묻은, 저의 분신(?)이기도 한 블로그라서~ 한번 평가-분석을 신청해봤습니다.
블로그 소개글이 좀 다르지만, 키워드는 어차피 비슷할 거 같습니다. 제가 써넣은 것이니까요. ㅎㅎ
블로그 가치 커머스 지수라는 것이 좀 의아하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해 고작 2.3배 밖에 안 되다니...
제가 엠파스 블로그를 굴린 것이 4년 3개월 여. 티스토리는 이제 좀 있음 3개월. 근데 가치는 고작 2.3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쨌든... 엠파스의 예전 제 블로그... 아래의 권유대로... 슬슬 팬관리(?)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거기 '팬'이 계시다면 다 이리로 모셔오면 그게 팬관리(?)가 될 수 있긴 하겠네요. ㅎㅎ
2007년 10월과 11월은 엠파스 블로그를 접나 마나? 고민을 정말 진지하게 했던 때였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기회에 저는... 두 블로그 운영에 관해서 비교를 하고 싶어졌습니다. 계산기를 좀 두드려봤습니다.

     (엠파스)/(티스토리)
기간    4.29 /0.22년  = 19.50배 → 기간은 거의 20배군요. 개월수를 소수점으로 표현하느라 힘들었음. ㅋ
포스트  377 /  62개  =   6.08배 → 올린 글의 갯수는 6배에 불과하군요. 티스토리에 더 올렸단 뜻이죠...
댓글    4453 /318개  =  14.00배 → 댓글의 갯수 비율도 티스토리가 상대적으로 약간 많군요.
트랙백    15 /   9개  =   1.66배 → 트랙백은 블로깅 기간에 비해 티스토리 쪽에서 월등히 많지요...?

일단은... 최소 2일 1글 원칙을 지키면서~ 티스토리 블로깅... 순항할라구요.
맘 먹고 옮긴 거... 그래야죠. 지인님들과의 왕래도 많이 하고... 새 지인님들하고도 많이 안면을 트고...
"공유와 소통"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꾸려가야죠. 폭풍이 아닌 '산들바람'이고픈 소망을 품은채...!



2008 0520 화 20:30 ... 23:05 비프리박
2008 0521 수 01:00 ... 01:15 말미추가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