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9월 3일 (금) EBS '한국기행'

<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 - 5부 / 산이 품고 물이 보듬고

 

 

EBS 한국기행에 나온 신춘식 최인숙 씨 부부는 황악산 자락 경북 김천에 계시죠. 최인숙 씨가 위암을 극복하시고 신춘식 최인숙 씨 부부는 김천시 대항면에서 '암 환우 전문 요양원'을 운영 중입니다. 자연친화적으로 소나무집 한옥 황토집 컨셉이고요. 요양원 상호는 '자연이숨쉬는집'입니다. 

 

 

황악산 요양원 '자연이숨쉬는집'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주례1길 191

(지번) 경북 김천시 대항면 주례리 1007

* '자연이숨쉬는집'은 '암 환우 전문 요양원'이라고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황악산 요양원 '자연이숨쉬는집' 홈페이지, 블로그 :

- http://www.nhsi.co.kr/

- https://blog.naver.com/newnhsi

 

 

황악산 주봉 위치 : 

충북 영동군 매곡면 어촌리

* 황악산은 충북 영동군과 경북 김천시 경계에 위치합니다. 황악산 주봉은 충북 영동군 매곡면 어촌리 소재로 확인됩니다.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경북 영주 소백산 비로봉 달밭골 명품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681
§ 경북 김천 민주지산 삼도봉 통나무 산장
https://befreepark.tistory.com/4685
§ 경남 함양 전북 장수 육십령 주촌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686
§ 경남 거창 덕유산 빙기실계곡 병곡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690
§ 강원도 인제 점봉산 곰배령 통나무 산장
https://befreepark.tistory.com/4693
§ 경남 함양 지리산 칠선계곡 황토방 민박
https://befreepark.tistory.com/4698
§ 경북 김천 황악산 한옥 황토집 요양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697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황악산 그리고 신춘식 최인숙 씨 부부의 '자연이숨쉬는집' 요양원 위치입니다. 

 

 

'자연이숨쉬는집' 요양원은 황악산 자락에 위치하는데요. 황악산은 충북 영동군과 경북 김천시 경계에 위치합니다. 황악산 주봉은 충북 영동군 매곡면 어촌리 소재이고, 방송에 나온 '자연이숨쉬는집' 요양원은 경북 김천시 대항면 주례리 소재입니다. 

 

지도 우측 중간에 김천시청이 위치합니다. 김천시청에서 '자연이숨쉬는집' 요양원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17km 정도입니다. 

지도 중간에 동서로 달리고 있는 고속도로는 1번 경부고속도로입니다. '자연이숨쉬는집' 요양원과 가까운 IC는 추풍령IC와 김천IC가 됩니다. 

 

 

경북 김천시 신춘식 최인숙 씨 부부의 요양원 '자연이숨쉬는집' 주변을 좀더 살펴 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A로 표시된 곳이 신춘식 최인숙 씨 부부의 한옥 황토집 요양원 '자연이숨쉬는집'입니다. 

지도 상단 좌측에 황악산 주봉이 보입니다. '자연이숨쉬는집' 요양원은 황악산 - 형제봉 봉우리와 능선의 남동쪽 산자락에 위치합니다. 

 

김천시청 쪽에서 대항면 주례리로 들어오는 길에 직지초등학교, 직지문화공원, 직지사 절이 있습니다. 

 

 

 

'자연이숨쉬는집' 신춘식 최인숙 씨 부부는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OBS 멜로다큐 <가족> 250회 2013년 11월 26일 (화) 방송

< 말기 암 아내를 살려낸 자연식 밥상 >

" 경상북도 김천, 황악산 해발 500미터 고지 깊은 산 속에 위치한 소나무 집. 소나무 향이 짙은 이곳에 신춘식(56), 최인숙(53) 부부가 산다.

아침저녁으로 나란히 산책하고 끼니마다 자연식을 먹으며 고기는 입에도 대지 않는 부부의 산골 생활. 사실, 부부는 7년 전만 해도 구미에서 요식업 체인을 하며 정신없이 돈을 벌었었다. 밤낮없이 일하던 어느 날, 이제 살만하겠구나 싶던 그때 아내 인숙 씨는 위암 말기로 시한부 3개월을 선고받았다.

하지만 아내를 포기할 수 없었던 남편 춘식 씨. 어떻게든 아내를 살려보려는 남편의 눈물겨운 순애보가 시작되었다. "

* 출처 : OBS 홈페이지 https://www.obs.co.kr/new/program/family/index.php?ptype=view&idx=123440&page=15&code=preview&PGM_ID=C090100006&TYPE=bbs&mt=bbs 

 

 

< 이 사람│견과류로 암 극복한 최인숙씨 (경북 김천) >

( 2014년 2월 기사 ) " 경북 김천시 대항면 황악산 자락의 황토집에서 만난 최인숙씨. 가무잡잡한 피부에 건강한 미소를 지닌 그녀는 한때 위암 말기 환자였다. 그런 그녀에게서 병마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다. 마침 식사를 준비하던 그녀는 끼니마다 견과류 한 접시를 식탁에 올린다고 말했다. "

* 출처 : 농민신문 https://www.nongmin.com/nature/NAT/ETC/77643/view

 

 

이외에도 신춘식 최인숙 씨 부부는 매체에 많이 소개되었는데요. 소개된 바는 홈페이지의 출연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 http://www.nhsi.co.kr/information/info_news.html

 

 

 

TV방영 - 2021년 9월 3일 (금) EBS '한국기행'

<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 - 5부 / 산이 품고 물이 보듬고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해발 1,111m 경북 김천의 황악산에는 최인숙 씨 부부가 자연 그대로의 소박한 황토집을 짓고 나날이 힐링하며 살아간다.

앞마당이 백두대간 등산로라는 부부의 보금자리. 이곳에서 백두대간 청정자연의 정기를 받고, 주변에서 얻은 자연의 먹거리로 밥상을 차려내 먹으니 말기 암 판정을 받았던 아내의 몸은 건강을 되찾고 덩달아 부부 사이도 좋아졌단다.

이곳에서 부부의 이야기를 들으며 잠시 쉬어가자. "

 

 

 

posted by befreepark

2021 0903 Fri 11:1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산이 품고 물이 보듬고, 경북 김천 황악산 자락 한옥 황토집 요양원 위치, 경상북도 김천시 대항면 신춘식 최인숙 씨 부부, 경북 김천 암 환우 전문 요양원 '자연이숨쉬는집', 황악산 자락 요양원 '자연이숨쉬는집', 경상북도 김천시 가볼 만한 곳, 황악산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밀양시 밀양백중놀이 보존회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니캉 내캉 날 좀 보소 밀양아리랑, 인간문화재 이용만 씨 / 밀양아리랑콘텐츠사업단 유투브 주소 단장 김금희 씨  (0) 2021.09.11
전북 남원 지리산 와운골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환상의 커플이 산다, 남원시 산내면 이완성 김귀순 씨 부부 와운마을 어디? / 전북 남원시 가볼 만한 곳, 지리산 천년송  (2) 2021.09.11
전남 완도 우성종합어시장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고향으로 오라, 컴백홈 형제의 바다, 완도군 완도읍 우성어시장 이현구 이현호 형제 메이져수산 (메이저수산) 어디? / 완도군 가볼 만한 곳  (0) 2021.09.11
경남 함양 지리산 칠선계곡 황토방 민박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산이 품고 물이 보듬고, 함양군 마천면 추성마을 동호근 씨 부부 칠선계곡 초암황토방 펜션 어디?  (0) 2021.09.04
강원도 인제 점봉산 곰배령 통나무 산장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곰배령 통나무집에 가면, 인제군 기린면 산악인 박창배 씨 통나무집 펜션 곰배령 MTB산장 어디?  (0) 2021.09.04
덕유산 경남 거창군 빙기실 계곡 병곡 마을 황토집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덕유산 사나이들의 순정, 거창군 북상면 서재석 씨 부부 남덕유산삼원 황토집 어디?  (2) 2021.09.04
경남 함양 전북 장수 육십령 주촌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고개 너머 내 쉴 곳, 장수군 장계면 논개 출생지 전통민속마을 주촌마을 어디? / 육십령고개 덕유산 영취산  (0) 2021.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