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9월 1일 (수) EBS '한국기행'

<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 - 3부 / 덕유산 사나이들의 순정

 

 

EBS 한국기행에 나온 서재석 정미자 씨 부부는 덕유산 남측 자락 경남 거창군 산골 마을에 계시죠. 거창군 북상면 병곡리 (병곡마을)이 되는데요. 이곳 빙기실 계곡의 병곡 마을은 '덕유산의 마을 중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마을'이라고 합니다. 서재석 정미자 씨 부부는 덕유산 남쪽 산자락의 산골 마을인 병곡리 병곡마을에서 '산삼원'을 운영 중인데요. 상호는 '남덕유산삼원'이라고 합니다. 

 

 

거창 남덕유산삼원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북상면 산수병곡길 625

(지번) 경남 거창군 북상면 병곡리 1020

 

- 남덕유산삼원 홈페이지가 있는데 현재는 운영되고 있지 않은 듯 합니다. 

http://www.jumteo.com/

 

 

 

EBS 한국기행에서 작년 2020년 여름 거창 빙기실 계곡 마을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한국기행' 2020년 8월 10일 (월) TV방영
< 오싹 냉골 기행 > - 1부 / 얼려라 여름
= https://befreepark.tistory.com/3055 

 

 

덕유산 자락 경남 거창 병곡리 산골 마을의 서재석 정미자 씨 부부는 작년 2020년 6월 한국기행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한국기행' 2020년 6월 8일 (월) TV방영
< 아니 벌써 여름 > - 1부 / 산골 부부가 여름을 맞는 법

= https://befreepark.tistory.com/2766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경북 영주 소백산 비로봉 달밭골 명품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681
§ 경북 김천 민주지산 삼도봉 통나무 산장
https://befreepark.tistory.com/4685
§ 경남 함양 전북 장수 육십령 주촌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686
§ 경남 거창 덕유산 빙기실계곡 병곡마을
https://befreepark.tistory.com/4690
§ 강원도 인제 점봉산 곰배령 통나무 산장
https://befreepark.tistory.com/4693
§ 경남 함양 지리산 칠선계곡 황토방 민박
https://befreepark.tistory.com/4698
§ 경북 김천 황악산 한옥 황토집 요양원
https://befreepark.tistory.com/4697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덕유산 국립공원 덕유산 주봉 향적봉입니다. 

 

 

덕유산은 지도에서 보듯 전라북도 장수군과 무주군 그리고 경상남도 함양군과 거창군에 걸쳐 있습니다. 덕유산 주봉 향적봉의 해발고도는 1614m입니다. 

 

방송에 나온 서재석 정미자 씨 부부의 산골마을 황토집은 위 지도의 덕유산 향적봉 남쪽 산자락 거창군 북상면에 위치합니다. 정확히는 '북상면' 글자 우측으로 난 계곡 = 빙기실 계곡의 맨 위쪽 마을인 병곡리 병곡마을이 되고요. 

 

 

서재석 정미자 씨 부부의 산골마을 황토집 = 남덕유산삼원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덕유산 향적봉 봉우리 남쪽 산자락이 됩니다. 

 

 

경남 거창군 북산면 병곡리 병곡마을이 위치한 계곡은 '빙기실 계곡'이라는 지명을 갖고요.

계곡을 따라 흐르는 물길은 '분계천'입니다. 분계천은 남으로 흘러 위천에 합류합니다. 

 

병곡리 병곡마을 빙기실 계곡 가에 달빛고운 병곡캠핑장, 병곡횟집, 거북바위가 위치합니다. 

 

참고로, 같은 지역을 가리키는 말이다 보니, 병곡리 병곡마을은 빙기실마을로도 불리고 빙기실계곡은 병곡리 계곡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거창군 북상면 서재석 정미자 씨 부부의 남덕유산삼원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덕유산 청정자연 그대로 품은 산양삼~ '남덕유산삼원' >

" 지리산, 덕유산, 가야산의 국립공원 3개에 둘러쌓인 거창은 외부로 유입되는 물이 없는 청정지역인데요. 모든 농산물이 그렇지만 천혜의 환경에서 농산물을 재배합니다. 특히 남덕유산 자락은 산양삼재배 최적지라 하는데요. 거창에서 선두라할 수 있는 산양삼 농가가 있습니다. 그 중 한 곳인 거창군지정 체험휴양마을이 있는 빙기실마을(병곡마을)의 <남덕유산삼원> 농가를 다녀왔습니다.
* 출처 : 거창군 공식블로그 https://blog.naver.com/geochanggun/220816868415

 

 

※ 이외에, 서재석 정미자 씨 부부, 남덕유산삼원이 매체에 소개된 글은 글 서두에 적은 블로그 내 관련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TV방영 - 2021년 9월 1일 (수) EBS '한국기행'

<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 - 3부 / 덕유산 사나이들의 순정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백두대간의 산줄기에서 위로는 삼도봉, 아래로는 지리산을 연결해주는 중심에 있는 해발 1,614m 덕유산. 그 산의 최고봉인 향적봉에서 서재석 씨와 친구들을 만났다.

그들을 따라 내려오다가 덕유산의 마을 중 가장 높은 곳에 있는 경남 거창의 한 마을에 닿았다. 마을 안에서도 가장 꼭대기에 자리 잡은 서재석 씨 부부의 황토집.

오랜 친구들과 산속에서 찾은 보물 같은 삼으로 백숙을 해 먹고, 어릴 적 추억이 담긴 돌배로 함께 나눠 마실 담금주를 담그고, 소년들처럼 물놀이를 즐기며 특별한 하루를 보낸다.

부부의 집에서 함께 하룻밤 묵어가니 웬일인지 지쳐 있던 몸과 마음에 절로 힘이 난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901 Wed 21:1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덕유산 사나이들의 순정, 덕유산 향적봉, 덕유산 빙기실 계곡, 경남 거창군 빙기실 계곡 병곡 마을 위치, 거창 병곡리 병곡마을, 거창군 북상면 서재석 씨 부부, 거창 병곡 서재석 정미자 씨 부부, 빙기실 계곡 병곡마을 황토집 위치, 남덕유산삼원, 경상남도 거창군 가볼 만한 곳, 분계천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북 김천 황악산 자락 한옥황토집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산이 품고 물이 보듬고, 김천시 대항면 신춘식 최인숙 씨 부부 암 환우 전문 요양원 '자연이숨쉬는집' 어디?  (0) 2021.09.04
경남 함양 지리산 칠선계곡 황토방 민박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산이 품고 물이 보듬고, 함양군 마천면 추성마을 동호근 씨 부부 칠선계곡 초암황토방 펜션 어디?  (0) 2021.09.04
강원도 인제 점봉산 곰배령 통나무 산장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곰배령 통나무집에 가면, 인제군 기린면 산악인 박창배 씨 통나무집 펜션 곰배령 MTB산장 어디?  (0) 2021.09.04
경남 함양 전북 장수 육십령 주촌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고개 너머 내 쉴 곳, 장수군 장계면 논개 출생지 전통민속마을 주촌마을 어디? / 육십령고개 덕유산 영취산  (0) 2021.09.04
경북 김천 민주지산 삼도봉 통나무 산장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고개 너머 내 쉴 곳, 김천시 부항면 김용원 씨 삼도봉 해인산장 어디? / 경상북도 김천시 가볼 만한 곳  (0) 2021.09.04
경북 영주 소백산 비로봉 연화봉 달밭골 위치? EBS 한국기행, 우리는 백두대간에 삽니다, 소백산 달밭골 사람들, 영주시 풍기읍 달밭골 명품마을 어디? / 경상북도 영주시 가볼 만한 곳 금계천  (0) 2021.09.04
강원도 횡성 둔내 그림동화 카페 위치? EBS 한국기행, 명랑 귀촌, 숲속 동화집을 짓다, 횡성군 둔내면 통나무집 트리하우스 전병수 이은자 씨 부부 그림동화 카페 N 둔내 레포츠 어디?  (0) 2021.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