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5월 21일 (금) EBS '한국기행'

< 리틀 포레스트 하실래요? > - 5부 / 인생은 여행처럼

 

 

EBS 한국기행에 나온 표언재 씨는 2021년 5월 현재 전남 해남에서 시골집을 고치고 계시죠. 해남 땅끝마을 인근 해변 마을에서 시골집을 게스트하우스 겸 커피하우스로 변신시키고 있는 중이라는데요. 정확히는 해남군 송지면 송호해변 바닷가 마을이라고 합니다. 

 

해남 송지면 송호해변 주소 :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해안로 1827

(지번)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1034-6

 

 

표언재 씨는 강원도 양양에서도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한 바 있고요. 관련하여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블로그는 현재도 운영 중으로, 해남 땅끝마을 인근 해변으로 옮긴다는 글이 블로그에 올라와 있기도 합니다. 

 

표언재 씨 네이버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nu_rung_ji

- 블로거 명 : 누룽지(게스트하우스)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전북 임실군 옥정호 이정민 오의진 씨 부부
https://befreepark.tistory.com/4277
§ 충남 서산시 '몽마루뜰' 정주홍 씨 
https://befreepark.tistory.com/4281
§ 전남 해남군 땅끝마을 송호해변 표언재 씨
https://befreepark.tistory.com/4291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전라남도 해남 송지면 송호해변입니다. 이 글을 적고 있는 제 개인적로 여행차 서너 번 갔던 곳이기도 하네요. 

 

 

송지면 송호해변, 송호해수욕장은 전라남도 해남군에 있습니다. 
A로 표시된 곳이 해남군 송호해변, 송호해수욕장이고요. 

그 아래 바다 쪽으로 톡 튀어나온 곳이 (우리에게 잘 알려진) 땅끝탑, 땅끝전망대가 있는 해남 땅끝마을입니다. 

송호해변, 송호해수욕장에서 땅끝마을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3km 남짓입니다. 

 

지도 상단 중앙에 해남군청이 있는데요. 해남군청에서 송호해변, 송호해수욕장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약 35km 거리입니다. 

 

 

 

다음은 해남군 송호해수욕장 관련 보도자료의 일부입니다.

 

< 해남 송호해수욕장, 해양수산부 우수해수욕장 선정 >

( 2020년 11월 11일 자료 ) " 해남 땅끝마을의 송호해수욕장이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하는 2020년 우수해수욕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해양수산부는 매년 해수욕장의 관리, 운영, 이용객 만족도 등을 평가해 우수해수욕장을 선정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 관련 평가항목이 별도로 마련돼 안심해수욕장으로 지정, 운영된 송호 해수욕장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반영했다. 

송호해수욕장은 올해 사전예약제를 적용, 동시 입장 방문객을 500명으로 통제해 방역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모범적인 해수욕장 운영을 실시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모래조각 체험 전시, 수상레저, 팻 캠핑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마련, 사전예약의 불편함과 코로나 불안심리에도 불구하고 큰 호응을 얻으며 전년도보다 해수욕장 이용객이 155% 증가했다. "

* 출처 : 해남군청 http://www.haenam.go.kr/planweb/board/view.9is?contentUid=18e3368f5d745106015de95ebe732057... 

 

 

 

TV방영 - 2021년 5월 21일 (금) EBS '한국기행'

< 리틀 포레스트 하실래요? > - 5부 / 인생은 여행처럼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두 달 전부터 쉴 시간도 없이 빈집을 수리하는 남자가 있다. 여행을 다니는 시간 절반을 그 지역의 빈집을 보러 다녔다는 표언재 씨. 그는 마을 외곽에 위치한 작은 시골집에 반했다.

언재 씨가 집을 고르는 기준은 넓은 마당과 커피하우스로 고칠 창고가 있는 집. 그가 고치는 시골집은 오롯하게 그만의 공간이 아닌, 찾아오는 이들과 인연을 만드는 시골 마을 작은 게스트하우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밥말리 소품부터 먼지 쌓인 태엽 시계에 호두까기 인형까지. 수리 중인 그의 집엔 세계 각지에서 보내준 게스트들의 흔적이 가득하다.

혼자 집수리에 나선 언재 씨를 도와주기 위해 멀리 창원에서 손님이 찾아왔다. 바로 양양에서 언재 씨가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할 때부터 맺은 인연인 재만 씨. 한창 힘들었던 시절, 홀로 여행 왔던 재만 씨를 위로해준 건 시골의 작은 게스트 하우스. 그리고 그 집 주인장인 언재 씨였다. 

부모에게도 힘든 모습을 보이기 힘든 30대의 나이에, 언제나 편견 없이 그의 고민을 들어주고 같이 화내주는 그의 따스한 마음에 시골집 작은 게스트 하우스는 힘들 때면 찾고 싶은 그만의 리틀 포레스트가 됐던 것. 이 집 고친다 했을 때 선뜻 나선 건 그 고마움을 전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사연은 이럴진대, 집 고치는 일은 만만치가 않다. 작은 카페로 쓰기로 한 샤워장 벽을 깨기 위해 번갈아 가면서 망치를 들었지만, 열정 가득한 망치질에 수도관이 터질 위기. 과연 그들의 빈집 수리는 잘 마무리될 수 있을까? 

 특별한 인연들과 함께 하는 인생이 행복하다는 시골집 작은 게스트 하우스의 여행 같은 하루를 만나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521 Fri 21:2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리틀 포레스트 하실래요?, 인생은 여행처럼, 시골집 게스트하우스, 시골집 커피하우스 카페, 양양 표언재 씨, 해남 표언재 씨, 표언재 씨, 해남 땅끝마을, 해남 송지면 송호해수욕장,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송호해변 송호해수욕장, 해남 송호해변 송호해수욕장, 해남 해안가 게스트 하우스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 하동 해발 700m 청석골 녹차밭 다원 위치? EBS 한국기행, 힐링할 지도, 초록길 따라 오세요, 황인수 씨 하동군 화개면 청석골감로다원 어디? / 경상남도 하동군 가볼 만한 곳 화개로  (0) 2021.05.29
강원도 횡성 통나무집 정원 숲속의 화원 위치? EBS 한국기행, 힐링할 지도, 우리들의 비밀 낙원, 조민성 씨 귀촌 귀농 횡성군 횡성읍 마릴의화원 어디? / 강원도 횡성군 가볼 만한 곳  (2) 2021.05.29
전북 남원 실상사 화림원 위치? EBS 한국기행, 힐링할 지도, 이런 게 사는 맛, 일곱 사람의 공동체 실험, 남원시 산내면 지리산 실상사 화림원 어디? / 전라북도 남원시 가볼 만한 곳  (1) 2021.05.29
충남 서산 위치? EBS 한국기행, 리틀 포레스트 하실래요?, 내 쉴 곳은 몽마루뜰, 충청남도 서산시 귀촌 귀농 정주홍 씨 '몽마루뜰' 인스타그램 주소? 유투브 채널 주소? 귀농 유투버 귀촌 유투버  (1) 2021.05.22
전북 임실 옥정호 호수 위치? EBS 한국기행, 리틀 포레스트 하실래요?, 우린 '탈서울' 했다, 귀촌 귀농 이정민 오의진 씨 부부 임실군 운암면 옥정호 저수지 어디? / 전라북도 임실군 가볼 만한 곳  (0) 2021.05.22
전남 담양 대나무 풍경 정원 죽화경 위치? EBS 한국기행, 나의 정원으로 오라, 내 인생의 모든 것, 담양군 봉산면 유영길 신희정 씨 부부 정원예술 남도 풍경정원 죽화경 어디? / 담양군 가볼 만..  (0) 2021.05.19
전남 여수 난화마을 예술가 부부의 정원 위치? EBS 한국기행, 마당 풍경, 내 인생의 정원, 미술가 음악가 김영규 조화현 씨 부부 시골집 음악회 마당 음악회 여수시 율촌면 난화예술창고 어디?  (0) 2021.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