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부안 변산반도 마당 정원 위치? EBS 한국기행, 마당 풍경, 행복한 나날들,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 귀촌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 고신정원 어디? / 전라북도 부안군 가볼 만한 곳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1. 5. 15. 08:10
TV방영 - 2021년 5월 12일 (수) EBS '한국기행'
< 마당 풍경 > - 3부 / 행복한 나날들
EBS 한국기행에 나온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는 (우리에게 변산반도로 알려진) 전북 부안에 계시죠. 부안군 진서면에 귀촌하여 멋진 집을 짓고 마당을 아름다운 정원으로 가꾸어 '부부의 정원에는 1년 내내 꽃이 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 2021 0517 13:50 추가 ] 이곳은 부부의 개인 집이라고 합니다. 상세 주소를 생략합니다.
(석포리) 고신정원 주소 :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석포2길
(지번) 전북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
* 부부의 개인 집이라고 합니다. 상세 주소는 노출하지 않습니다.
고신정원 신예순 씨 블로그 주소 :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충북 제천시 백운면 김도형 송광자 씨 부부
→ https://befreepark.tistory.com/4246
§ 강원도 춘천시 서면 '자연인' 임도섭 씨
→ https://befreepark.tistory.com/4250
§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
→ https://befreepark.tistory.com/4255
§ 충남 홍성군 서부면 죽도 장두억 씨 부부
→ https://befreepark.tistory.com/4257
§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임영재 김지향 씨 부부
→ https://befreepark.tistory.com/4260
§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천연염색 유상열 씨
→ https://befreepark.tistory.com/4261
§ 전남 여수시 율촌면 김영규 조화현 씨 부부
→ https://befreepark.tistory.com/4270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변산반도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의 고신정원 위치입니다. 변산반도의 남쪽 해안이죠.
변산반도 자체가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행정구역 상으로는 전라북도 부안군이 됩니다. 변산반도에서 곰소항 앞바다 곰소만을 건너면 '고창군 부안면'입니다. 부안군과 부안면이 가깝긴 해도 둘은 서로 다른 곳입니다.
변산반도 남쪽 해변도 유명합니다. 내륙 쪽부터 곰소항 - 왕포항 (작당포구) - 국립변산자연휴양림 - 모항 으로 주욱 연결됩니다.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의 마당이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 고신정원은 곰소항과 왕포항 사이에 위치합니다. 행정구역 상으로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입니다.
변산반도, 전북 부안의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 고신정원, 마당 정원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내 인생 꽃 피는 시절 / 전북 부안에서 부부가 정성스레 가꾼 꽃과 정원이 있는 삶 >
( 2019년 6월 기사 ) " 고충석 신예순 부부의 삶이 담긴 고신정원 / 전북 부안군 석포리, 어느 한갓진 마을. 약 650평 대지에 집을 짓고 정원을 가꾸는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가 산다. 8년 전, 두 사람은 황량한 양파밭이었던 이곳에 작은 조립식 주택을 마련하고, 주말마다 들러 땅을 다지고 연못을 만들고 꽃을 심었더랬다. 목조주택을 지어 아주 내려와 매일 사랑으로 정원을 돌보며 산 건 3년 정도다. "
* 출처 : 월간 전원 속의 내집 2019년 6월호
- band.us/page/73805946/post/218
MBN '생생 정보마당' 432회 2019년 7월 17일
< 신 부자백서 / 부부의 사랑으로 가꾼 정원 >
* 다시보기 : www.mbn.co.kr/vod/programContents/previewlist/752/4807/1217764
고신정원 집 '건축'과 관련하여 소개하고 있는 글이 있습니다.
이 글은 '걸리버종합건설 GULLIVER HOUSE' 란 건축 업체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입니다.
TV방영 - 2021년 5월 12일 (수) EBS '한국기행'
< 마당 풍경 > - 3부 / 행복한 나날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도시에 살 때도 늘 집안에 꽃이 가득했다는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 꽃을 사랑한 두 사람은 10년 전, 고향인 전북 부안으로 귀촌했다.
평생 바라던 정원을 일구기 위해 부부는 질퍽거리는 양파밭에 자갈을 부어 땅을 다지고 잔디를 심고 아내는 세상 가장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기 위해 플로리스트 1급 자격증을 따서 식물들을 심기 시작했다.
그렇게 10년을 가꾼 부부의 정원에는 330여 종의 꽃과 나무들이 한가득~ 부부의 정원에는 1년 내내 꽃이 지지 않는다.
온종일 마당에서 꽃을 옮겨 심고, 잡초 뽑느라 힘들지만 활짝 핀 꽃을 보면 고단함도 잊는다는 부부.
그들에게 정원은 어떤 의미일까? "
posted by befreepark
2021 0512 Wed 15:3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마당 풍경, 행복한 나날들,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 전북 부안 변산반도 마당 정원 위치, 전북 부안 변산반도, 변산반도,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반도, 전북 부안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 고충석 신예순 씨 부부 귀촌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 고신정원, 석포리 고신정원, 부안 고신정원, 전라북도 부안군 가볼 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