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장수 장계면 계남면 위치? EBS 한국기행, 어여쁘다 꽃청춘, 찾았다 나의 낙원, '한국의 타샤 튜더' 장수군 임지수 씨 자연주의 숲 정원사 농원 Farm 나무와 풀 (팜 나무와 풀), 작업실 어디?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1. 5. 8. 05:23
TV방영 - 2021년 5월 5일 (수) EBS '한국기행'
< 어여쁘다 꽃청춘 > - 3부 / 찾았다 나의 낙원
EBS 한국기행에 나온 임지수 씨는 전북 장수에 계시죠. 장수군 장계면에 약 3만 평의 임야를 구입하여 '야생의 정원'을 만들고 직접 관리하며 '숲의 정원사'로 살고 있는데요. 임지수 씨는 방송과 신문에 아주 많이 소개된 유명인입니다. 전북 장수군 '정원사' 임지수 씨의 '자연주의 생활을 보며 사람들은 그녀를 한국의 타샤 튜더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장수군 임지수 씨의 농원과 작업실, 갤러리는 정확한 주소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그 지역에 가면 찾기 쉬워서일 수도 있고 본인이 노출을 원하지 않아서일 수도 있습니다. 임지수 씨의 농원은 'Farm 나무와 풀' ('팜 나무와 풀', '나무와 풀 농장')이란 상호를 갖고 있습니다. 위치는 장수군 장계면이고요. 작업실은 농장에서 멀지 않은 (장수군) 계남면에 있다고 합니다. 장계면과 계남면은 인접 면입니다.
임지수 씨 'Farm 나무와 풀' 주소 :
전북 장수군 장계면 명덕리
* 농장명 '팜 나무와 풀 / Farm 나무와 풀'은 네이버 지도와 다음카카오 지도에서 검색되지 않습니다. 지도에 상호 등록을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짐작만 해봅니다.
임지수 씨 작업실 위치 :
전북 장수군 계남면
* 임지수 씨의 농원과 작업실, 갤러리는 정확한 주소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임지수 씨의 블로그가 있으니 방문을 원하시는 분은 블로그에 답글을 남겨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은 임지수 씨가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입니다.
정원사 임지수 씨 블로그 < 광화문 탈출 > :
* 블로그 명은 < 광화문 탈출 >이고 블로거 명은 '산능선'입니다.
먼저, '숲속 정원사' 임지수 씨에 관해 (제가 볼 때는) 나름 잘 소개하고 있는 글이 있습니다. 이미 충분히 유명인이셔서 방송과 신문에서 임지수 씨에 관해 많은 취재를 합니다.
< [imazine] 위로와 격려의 공간…한국의 숨은 민간 정원 / 한국의 '타샤 튜더' 임지수 씨의 자연주의 정원 >
* 출처 : 연합뉴스 www.yna.co.kr/view/AKR20201016127200805?input=1195m
임지수 씨에 관해 궁금하신 분은 먼저 위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전북 고창군 부안면 김용철 문미영 씨 부부
→ befreepark.tistory.com/4222
§ 경북 문경시 가은읍 남무희 남상대 씨 부자
→ befreepark.tistory.com/4223
§ 경북 문경시 호계면 김충현 박영숙 씨 부부
→ befreepark.tistory.com/4227
§ 전북 장수군 장계면 계남면 임지수 씨
→ befreepark.tistory.com/4228
§ 전북 전주시 용복동 이삼춘 이종숙 씨 부부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전북 장수 장계면과 계남면입니다.
전북 장수의 장계면과 계남면은 지도에서 보듯 인접 면입니다. 장수군의 장수읍은 계남면에 인접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로 보면 장계면과 계남면은 아래 표시된 바와 같습니다.
전라북도 장수군을 남북으로 지나는 35번 고속도로는 통영대전 고속도로입니다. 새만금포항 고속도로(익산~장수)가 장수JC에서 만납니다. 장수군 내에 통영대전 고속도로 상의 IC는 없고 새만금포항 고속도로 상의 IC인 장수IC가 있습니다.
임지수 씨의 농원 'Farm 나무와 풀' ('팜 나무와 풀', '나무와 풀 농장')은 장수군 장계면 명덕리에, 그리고 임지수 씨의 작업실은 농장에서 멀지 않은 (장수군) 계남면에 있다고 합니다.
임지수 씨는 방송과 신문에 아주 많이 소개된 유명인입니다. 그리고 이미 충분히 유명인이시다 보니, 방송과 신문에서 임지수 씨에 관해 계속 많은 취재를 합니다.
< [ fifty+ ] “늘 ‘10년 뒤의 나’ 불안… 지금은 풀 뽑다 쉬면 그게 행복” >
" 서울 광화문 한복판에서 100명 가까운 직원을 둔 통신회사 아웃소싱 회사를 운영하다 전북 장수 산속으로 혼자 들어가 집을 짓고, 나무를 키우고, 야생의 정원을 가꾸며 살아가는 임지수(58) 씨.
... 40대에 들어서면서 나이 50엔 엄마로, 부인으로, CEO로서가 아니라 온전히 나를 위한 삶을 살겠다고 막연히 꿈꾸던 그는 2007년 마흔일곱에 땅을 사고, 2012년 쉰둘에 완전히 산속 정원으로 내려왔다. 가족의 반대를 무릅쓰고 시작한 지 12년째. 그는 풀을 키우며 메마른 땅을 살려냈고, 유실수와 정원수를 키워 농장의 자급자족을 이뤘다. 반대하던 가족들도 이젠 각자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됐다. 그는 자신을 ‘정원사이자 농부’라고 하고, 사람들은 그를 ‘한국의 타샤 튜더’라고 부른다. "
* 출처 : 문화일보 www.munhwa.com/news/view.html?no=2018091401033512047001
< 자연 정원을 가꾸는 전 여성 CEO..."잡초가 산을 비옥하게 해요" >
(2019년 9월 15일 기사) " 임씨 혼자서 관리하는 대지만 3만 평.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지만 임씨는 제초제 한 번 뿌린 적 없다. 임씨는 "풀은 땅의 모든 유기질을 품고 있기에 제초제로 말려 죽이지 않고 예초기로 잘라만 준다"며 "잘린 풀들이 썩어 자연스럽게 땅으로 돌아가 비옥한 토양을 만든다"고 말했다.
... 고도는 500m 이상으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방향은 남향이어야 볕이 잘 들어 겨울에는 따뜻하다. 또 대전에서 생활하는 남편과 가까워야 했기에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10분 이내에 있어야만 했다. "
* 출처 : 노컷뉴스 (전북) jb.nocutnews.co.kr/news/5212896
KBS 1TV ‘아침마당’ 8231회 - 2018년 10월 30일 방송
< ‘한국의 타샤 튜더’ 정원사 임지수 >
" 타샤 투더는 미국 동화 작가이자 삽화가로 그림책 100여 권의 글을 짓고 삽화를 그렸으며 ‘비밀의 화원’ ‘소공녀’ 같은 그림책의 삽화를 그렸다. 중년 이후 버몬트주 산속에 농가를 짓고 정원을 가꾸면서 자연주의를 실천하며 살았다.
타샤 투더는 영국식 전원풍 정원을 가꾸고 직접 천을 짜서 옷을 만들어 입고 양초와 비누를 만들며 여유롭고 한적한 생활을 하면서 자연주의 생활의 상징이 되었다. 임지수의 자연주의 생활을 보며 많은 이들이 그를 ‘한국의 타샤 투더’라고 부르는 것도 이 때문이다. "
* 출처 : https://www.sports-g.com/Pj8on
KBS 2TV '생생정보' 837회 - 2019년 6월 13일 방송
<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숲속 정원사가 된 여성 사업가' >
* 나나인 임지수
TV방영 - 2021년 5월 5일 (수) EBS '한국기행'
< 어여쁘다 꽃청춘 > - 3부 / 찾았다 나의 낙원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꽃 한 포기, 집 한 채 없던 장수 산속에 15년 동안 정원을 가꿔온 임지수 씨. 20년 가까이 한 회사의 CEO로 살던 그녀는 나만의 정원을 찾아 산 속으로 들어왔다. 백년을 가꾸고 또 백년을 더 가꿔야 한다는 그녀의 정원 철학.
지수 씨네 정원의 꽃들은 갓 맞이한 봄볕에 산으로 들로 이사 나갈 만반의 준비가 되어있다.
흔한 풀꽃의 뿌리를 캐는 것도 매 순간이 새롭다는 지수 씨의 꽃 이사 대작전 현장을 찾아간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505 Wed 21:0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어여쁘다 꽃청춘, 찾았다 나의 낙원, 전북 장수 장계면 위치, 전북 장수 계남면 위치, '한국의 타샤 튜더' 장수군 임지수 씨, 자연주의 숲 정원사 임지수 씨, 임지수 씨 농장 Farm 나무와 풀, Farm 나무와 풀, 팜 나무와 풀, 나무와 풀 농원, 임지수 씨 장수군 작업실, 전라북도 장수군 가볼 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