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 안의면 위치? EBS 한국기행, 봄이면 네가 오지, 이 맛에 산골 살지요, 함양 온달산삼농원 온원석 박성옥 부부 양봉 토종꿀 산양삼 함양군 안의면 어디? / 경상남도 함양군 가볼 만한 곳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1. 5. 1. 00:42
TV방영 - 2021년 4월 26일 (월) EBS '한국기행'
< 봄이면, 네가 오지 > - 1부 / 이 맛에 산골 살지요
EBS 한국기행에 나온 온원석 박성옥 부부는 경남 함양에 계시죠. 함양군 안의면에서 농원을 운영 중이신데요. 상호는 '(함양) 온달산삼농원'이라고 합니다. 상호와 주소가 인터넷 검색으로는 확인되는데, 다음카카오 지도나 네이버 지도에서 함양 온달산삼농원이 상호로 검색되지는 않네요.
함양 온달산삼농원 주소 :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유동길 56-29
(지번) 경남 함양군 안의면 상원리 634
* 전화번호는 아래 웹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온원석 박성옥 부부는 5년 전 EBS 한국기행 '기운찬 로드'라는 테마에서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EBS 한국기행 2016년 7월 28일 (목) 방영
< 기(氣)운찬 로드 > - 4부 / 여름, 알차게 영글었네
" 반백 년 우정의 특별한 보양 잔치 /
덕유산과 지리산 자락이 모이는 곳, 함양. 산 좋고 물 좋은 그곳에서 13년 동안 산양삼을 기르고 있는 온원석 박성옥 부부.
그대로 자란 산양삼은 오랜 세월 함양 사람들의 보양을 책임지고 있다.
산양삼이 지천으로 깔린 부부의 15만 평 농원에 팔을 걷어붙이고 일일 일꾼을 자처하는 57년 지기 친구들.
산양삼에 대한 애정이 가득한 온원석씨는 친구들을 부지런히 따라다니며 산양삼 강의에 열심이다.
품삯 대신 산양삼으로 몸보신을 하겠다는 친구들에게 구박을 주면서도 온원석씨는 귀한 산양삼 씨앗을 잎에 싸서 친구에게 건넨다.
한바탕 풀베기 작업이 끝난 뒤, 지친 기운을 되살려줄 산양삼 백숙이 50년 넘는 세월을 함께한 친구들의 여름 원기를 채운다. "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함양군 안의면입니다.
경남 함양군은 말 그대로 '지리산과 덕유산 사이'에 위치한 곳입니다. 함양군 북쪽에 덕유산이, 남쪽에 지리산이 위치합니다.
함양군은 통영대전 고속도로와 광주대구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JC 명도 함양JC입니다.
안의면은 함양군청에서 도로 기준으로 (안의면사무소까지) 17km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온원석 박성옥 부부의 함양 온달산삼농원 주변을 좀더 살펴보면 아래지도와 같습니다.
온원석 박성옥 부부의 함양 온달산삼농원은 (안의면) 유동마을회관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함양 온달산삼농원이 위치한 이 (안의면) 상원리 마을은 (안의면) 용추계곡을 끼고 있습니다.
안의면 용추계곡은 황석산(1190m) - 거망산(1184m) 능선과 기백산(1331m) - 금원산(1353m) 능선 사이에 위치한 계곡입니다. 계곡을 따라 도로명으로 '용추계곡로'가 이어집니다.
용추계곡 상류에 용추폭포가 위치합니다. 아마도 한국기행 방송에서 온원석 씨의 배경으로 나온 폭포가 이 용추폭포겠지요.
온원석 씨와 함양 온달산삼농원은 매체에 등장한 바 있습니다.
< [인터뷰] 산양산삼과 산더덕...토종꿀과 양봉까지 통탈하다 >
(2018년 9월 5일 기사) " 함양은 지형적으로 산삼을 키우기가 좋은 곳이다. 때문에 2004년 함양군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산양삼삼을 키우도록 장려했고 다량의 산삼씨가 함양의 숲에 뿌려졌다. 그로부터 14년이 흘렀다. 지금 함양은 산양산삼의 보고가 되었다. 매년 9월이면 ‘산양산삼 축제’가 열리고 2020년에는 ‘함양산삼 항노화 엑스포’ 개최도 앞두고 있다.
함양 산삼영농조합법인 온달산삼농원 온원석 대표는 15만평의 부지에 산양삼산을 키우고 있다. 산삼과의 인연은 14년 전 군 정책과 함께 시작됐다. 묻어두면 둘수록 귀해지는 작물이기 때문에 구매자가 없을 때는 일부러 캐지 않는다. 온 대표는 “산양산삼의 경우 10년 이상 된 것은 산삼과 같은 효력을 가지는 약재로 봐야 한다”며 시중에 나와 있는 진짜 산삼이라고 하는 것들도 10년 이상 된 산양산삼일 수 있음을 시사했다. "
* 출처 : 엔디엔뉴스 www.nd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099
TV방영 - 2021년 4월 26일 (월) EBS '한국기행'
< 봄이면, 네가 오지 > - 1부 / 이 맛에 산골 살지요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경남 함양의 아늑한 산골 마을. 수려한 물줄기가 쏟아져 내리는 폭포 아래에서 백발을 늘어뜨린 온원석 씨와 그의 아내를 만났다.
토종꿀을 갓 따서 만든 꿀떡을 먹고, 잠시 산책 나온 길에 삼, 더덕, 당귀, 잔대 등 갖가지 진귀한 약초를 얻고, 순수하고도 아름다운 풍경을 병풍 삼아 봄의 기운 가득 담긴 약초를 주먹밥에 고명처럼 올려 먹으니, 세상 부러운 것이 없단다.
아내와 항상 옥신각신하다가도 꽃을 꺾어 꽂아주며 연신 예쁘다는 말을 반복하고 그녀만의 사진사를 자청하는 원석 씨. 봄꽃을 닮은 아내의 미소 하나면 그저 즐겁다.
자연이 내어준 선물로 든든히 배도 채우고 나날이 행복도 채워가는 부부의 봄을 함께한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426 Mon 19:2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봄이면 네가 오지, 이 맛에 산골 살지요, 경남 함양 안의면 위치, 경남 함양 온달산삼농원, 함양 온달산삼농원, 함양 온원석 박성옥 부부, 양봉 토종꿀, 함양 산양삼, 경상남도 함양군 가볼 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