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집에서 설거지를 거의 전담하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뭔가를 오래 하다 보면 요령이 생기는 게 당연하겠죠.

 

하기 싫은 일이라고 생각하고 억지로 하면 요령 따위 생기겠지만 일상의 반복적인 루틴 중 하나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접근하니 요령도 생기고 설거지 하는 동안 짜증도 안 나고 좋네요. 

 

 

 

* 설거지 팁, 설거지 요령, 빠른 설거지 방법

 

( 작성자 본인 아님.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물 중에서. woman washing dishes. )

 

 

1. 조리 후 & 먹은 후 바로 설거지 한다. 

씻기 쉽다. 시간이 지나고 나면 말라붙어 여러 모로 씻기 번거롭다. 

 

2. 기름기 많은 조리도구와 식기는 휴지나 키친타월로 1차 닦고 설거지 한다. 

싱크대에 기름기를 흘려 보내면 하수관과 하수구 동맥경화가 온다. 

 

3. 음식 잔류분 많은 반찬 그릇도 휴지나 키친타월로 1차 닦고 설거지 한다. 

하수관과 하수구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다. 

 

4. 필요한 경우 식기세척제와 맹물 1:10 정도로 희석한 스프레이를 뿌린 후 설거지 한다. 

기름기나 음식 잔류분을 닦아낸 조리도구와 식기를 바로 설거지 하지 않고 이렇게 스프레이를 뿌리고 수도를 틀어 물을 쏴서 헹궈낸 후 설거지하면 작업이 많이 수월하다. 싱크대에 식기세척제 희석액을 담은 분무기가 상비되어 있다. 

 

5. 수도꼭지는 full의 1/3 정도만 열어도 설거지 하는 데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

물도 절약하고 수도요금도 아낀다. 

 

 

하기 싫은 일이라고 생각하고 억지로 하면 요령 따위 안 생기겠지만 일상의 반복적인 루틴 중 하나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접근하니 요령도 생기고 설거지 하는 동안 짜증도 안 나고 좋네요. 

 

 

덧)

국어사전에 따를 때, 설거지가 표준어이고 설겆이나 설걷이는 비표준어입니다. 

 

 

 

posted by befreepark

2021 0311 Thu 11:15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일상, 주방, 설거지, 식기세척제, 설거지 팁, 설거지 요령, 물 절약, 빠른 설거지 방법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