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 소소원 위치? EBS 한국기행, 지금 살만한 가, 소소하게 애틋하게, 프랑스인 자크 이승화 씨 부부 강진군 도암면 한옥 민박 공유형 airbnb 숙소 소소원 어디? / 전남 강진군 가볼 만한 곳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1. 1. 16. 01:00
TV방영 - 2021년 1월 11일 (월) EBS '한국기행'
< 지금 살만한 家 > - 1부 / 소소하게 애틋하게
EBS 한국기행에 나온 프랑스인 자크 씨와 이승화 씨 부부는 전남 강진에 계시죠. 강진군 도암면에서 공유형 숙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숙소 상호명은 '소소원'이라 되어 있고요. (숙소 관련해서는 아래 본문 참조)
소소원 주소 : 전남 강진군 도암면 장촌앞길 12-3
(지번)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 항촌리 1115-1
* 소소원 민박은 강진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www.gangjin.go.kr/culture/attractions/park?mode=view&idx=675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강진군 소소원입니다.
강진군청에서 소소원까지는 도로 기준 14km 정도 거리입니다. 해남군청에서 소소원까지는 도로 기준 15km 정도이고요.
소소원에서 멀지 않은 곳에 강진만, 두륜산도립공원이 위치합니다. 강진군과 해남군의 관광명소들이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합니다. 바다 또한 멀지 않고요. 관광객들에게 소소원 위치는 정말 좋네요.
소소원 한옥 민박은 에어비앤비 airbnb 숙소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 강진 소소원(비파실), 오래된 남도 한옥에서 느릿하게 머물기 "
www.airbnb.co.kr/rooms/17051178?source_impression_id=p3_1610355295_i4%2BilvycO65dIZhp
* 블로그내에서 한국기행에 소개된 에이버앤비 공유형 민박 숙소 보기
(pc) cutt.ly/HcUPkgK
(mobile) cutt.ly/ZcUP7X8
TV방영 - 2021년 1월 11일 (월) EBS '한국기행'
< 지금 살만한 家 > - 1부 / 소소하게 애틋하게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전남 강진, 프랑스인 자크 씨와 이승화 씨 부부는 오늘도 노란 수레를 끌고 버려진 고재를 찾아 산책을 나선다.
부부에게 촌집 허물 때 나오는 고재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귀한 보물. 사는 집 한쪽엔 주워온 고재를 쌓아둔 보물창고까지 만들었다. 훗날 이 고재들로 집 짓는 게 꿈이라는 부부가 살고 있는 곳, 역시 90살을 훌쩍 넘긴 촌집이다.
낮은 천장에 찬바람이 솔솔 들어오는 마룻바닥까지. 프랑스인 자크 씨에겐 불편하기 그지없어 보이지만, 그는 이 모든 불편함을 감수할 만큼 아름다운 촌집이 좋기만 하다.
특히 부부가 좋아하는 곳은 대청마루와 툇마루를 가른 장지문. 문하나 들어 올렸을 뿐인데, 지칠 때마다 훌렁 드러눕기만 해도 좋은 볕 좋은 테라스가 탄생한다.
뿐인가. 배롱나무 아랜 나무토막 하나만 두어도, 그럴듯한 벤치가 되고. 옆집 할아버지가 버린 구들돌은 브런치 먹기 딱 좋은 야외테이블이다. 물론 웃풍 센 촌집이 추운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이마저도 땀나게 톱질하고 장작 패면 금방 잊히는 불편함에 불과하다. 그래서 그들이 사는 촌집의 이름은 소소원. 작게 욕심내고, 적게 쓰는 대신 마음의 풍요를 얻는 삶을 살겠다는 뜻이다.
한때 도시에서 쳇바퀴 돌듯 소진하며 열심히도 살았던 그들에게 촌집은 이제야 소소하고 애틋하게 행복할 수 있는 공간.
적게 벌어 행복하게 사는 법을 택한 자크 씨와 승화 씨 부부의 촌집 행복론을 만나러 떠나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0111 Mon 18:1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지금 살만한 가, 소소하게 애틋하게, 전남 강진 소소원 위치, 프랑스인 자크 이승화 씨 부부, 강진군 도암면 공유형 airbnb 숙소, 소소원, 강진군 도암면 소소원, 전라남도 강진군 가볼 만한 곳, 도암면 항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