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파도리 위치? EBS 한국기행, 기다렸다 여름 맛, 그들이 돌아왔다, 태안군 파도리 어디? / 충남 태안군 가볼 만한 곳, 소원면 파도리 해수욕장 통개 해수욕장 파도 캠핑장 어은돌 오토캠핑장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0. 7. 29. 01:12
TV방영 - 2020년 7월 29일 (수) EBS '한국기행'
< 기다렸다 여름 맛 > - 3부 / 그들이 돌아왔다
EBS 한국기행에 나온 파도리는 충청남도 태안군의 해변 마을입니다. 태안군은 태안반도로 불리죠. 남으로 안면도가 이어지는 그 태안반도입니다. 파도리는 태안반도의 작은 해안 마을입니다.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파도리
아래 지도에서 2로 표시된 곳이 태안반도 파도리입니다.
북쪽의 만대항-태안항에서 남쪽의 영목항까지 태안반도입니다. 영목항에서 다리로 이어진 원산도는 태안군이 아니고 보령시가 되지요. 충남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입니다.
소원면 파도리는 태안군청에서 정서쪽 방향의 해안가에 위치합니다. 태안군청에서 32번 국도를 이용하여 천리포-만리포 방향으로 가다가 남쪽으로 방향을 꺾어 시골길을 이용하여 파도리로 들어갑니다.
태안군 소원면 파도리를 좀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어은돌 송림 캠핑장, 어은돌 오토캠핑장에서 파도리가 시작됩니다. 남으로는 꽃섬까지 파도리입니다.
파도리에는 서쪽 해변에 파도리 해수욕장이 있고 동쪽 해변에 통개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통개 해변에서 조금 남쪽에 통개항이 있죠.
TV방영 - 2020년 7월 29일 (수) EBS '한국기행'
< 기다렸다 여름 맛 > - 3부 / 그들이 돌아왔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충남 태안군 소원면 파도리. 부모님이 계신 동향으로 다시 돌아온 지 10년이라는 주영임씨와 이용옥 씨 부부. 부부는 여름 바닷물이 빠질 때면 경운기를 타고 갯벌로 나간다. 바로 마을 공동 바지락 작업 날이기 때문이다.
자연이 물려준 어장에서 어릴 때부터 파도리 바지락을 캐왔다는 영임 씨. 고향을 벗어나고 싶어 나고 싶은 영임 씨는 청년 용옥 씨를 만나 결혼했다. 대전에서 자식들 공부를 끝내고 다시 돌아온 고향이 외롭지 않은 건 기다리고 있던 부모님이 있기 때문이다. 사실 영임 씨와 용옥 씨는 파도리 마을에서 알아주는 효부, 효자다.
오늘 가득 캔 바지락이 더 특별한 이유는 어린 시절 어머님이 해주셨던 여름 나기 음식이기 때문이다. 더운 여름, 땀을 식혀주던 쫄깃한 바지락 물회와 찬물에 말아 먹어도 없던 입맛을 돌아오게 하는 바지락 젓갈까지. 다시 돌아온 파도리에서 만난 고향의 여름 맛을 만나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0729 Wed 01:1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기다렸다 여름 맛, 그들이 돌아왔다, 태안 파도리, 태안군 파도리, 태안군 소원면 파도리, 충남 태안군 가볼 만한 곳, 소원면 파도리, 파도리 해수욕장, 통개 해수욕장, 파도 캠핑장, 어은돌 오토캠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