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 법수치 계곡 위치? EBS 한국기행, 기다렸다 여름 맛, 우리는 지금 계곡으로 간다, 강원도 응복산 복룡산 법수치계곡 어디? / 강원도 양양군 가볼 만한 곳, 염철주 씨 계곡 트레킹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0. 7. 27. 08:44
TV방영 - 2020년 7월 27일 (월) EBS '한국기행'
< 기다렸다, 여름 맛 > - 1부 / 우리는 지금 계곡으로 간다
EBS 한국기행에 나온 법수치 계곡은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계곡입니다. 응복산과 복룡산의 동쪽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죠.
법수치계곡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법수치리
아래 지도에서 DAC로 표시된 곳이 법수치 계곡입니다.
동해안 해안선 기준으로 말하자면 양양-하조대와 강릉-주문진 사이 쯤에 위치합니다. 위도 상으로는 남애항과 비슷한 위치입니다. 좌상단에 설악산과는 거리가 좀 있죠.
법수치계곡을 좀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법수치계곡보다 조금 아래에 어성전계곡이 있고 법수치계곡보다 조금 위에 법수치대승폭포가 보입니다. 굽이치는 물길이 지도 상으로 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계곡 같습니다.
TV방영 - 2020년 7월 27일 (월) EBS '한국기행'
< 기다렸다, 여름 맛 > - 1부 / 우리는 지금 계곡으로 간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일 년을 기다린 사람들이 여름 이맘때 계곡으로 몰려들었다. 17kg 무거운 가방에 옷, 식량 텐트까지 챙긴 이유는 그들이 향하는 곳은 아무것도 없는 오지 산중이기 때문이다. 차가운 계곡물에 두 발을 담글 때면 에어컨보다도 더 시원하다는 염철주 씨 일행의 뜨거운 여름 계곡트레킹을 따라가 본다.
무거운 배낭을 메고 높은 산을 오른 그들 앞에 계곡이 나타났다. 허리까지 오는 물 높이도, 끝없이 펼쳐진 물줄기도. 여름마다 염철주 씨가 법수치계곡을 찾는 이유다. 고단한 행군도 잠시, 가방에서 구명조끼를 꺼내 빠른 물살에 몸을 맡기면
그게 자연이 준 워터슬라이딩. 어느새 법수치계곡은 네 사람만을 위한 시원한 워터파크다. 쫄딱 젖은 네 사람은 볕 잘 드는 바위에 누웠다.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며 지친 몸을 위해 쉬다 보면 바짝 마르면, 다시 떠나야 할 때.
한 끼도 먹지 못하고 계곡 물살을 겪어 배고픈 철주 씨 일행이 족대를 든 최동혁 부자를 만났다. 공짜로 먹을 수 없다는 동혁 씨의 말에 철주 씨 일행은 민물고기를 잡으러 다시 계곡에 발을 담갔다. 동혁 씨의 지휘에 맞춰서 수풀로 물고기를 몰다 보면 어느새 통발에는 은어부터 꺽지, 버들치까지 제법 잡혔다. 동혁 씨는 그들에게 자신만의 털냉이 매운탕을 대접했다. 집 된장을 푼 물에 잡은 민물고기를 넣고 동혁 씨의 비법, 수제비를 뜯어 넣으면 그만의 법수치계곡의 여름 별미, 털냉이 매운탕이 완성됐다. "
posted by befreepark
2020 0727 Mon 08:4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기다렸다 여름 맛, 우리는 지금 계곡으로 간다, 강원도 양양 법수치 계곡, 강원도 응복산 복룡산 법수치계곡, 법수치계곡, 강원도 양양군 가볼 만한 곳, 염철주 씨, 계곡 트레킹, 털냉이 매운탕, 응복산, 복룡산, 어성전계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