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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toyota.co.kr/contents/showroom/showroom.asp?carName=CAMRYHY )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가 2016년형으로 출시되는군요. 눈여겨 보고 있던 자동차에 관한 새로운 소식. 그 내용이 아주 반갑네요.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기반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아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아닙니다. 전통적 배기량 기준으로 따지자면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는 2500cc입니다. 복합연비 17 정도인 캠리 하이브리드가 연비 상승 효과를 보는 것은 국내 모 차량과는 달리 도심 구간 주행할 때입니다. 국내 모 차량은 고속도로 주행시에 연비가 좋다고 하죠. 하이브리드 방식이 달라서라고 들었습니다.


어쨌든, 2016년형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와 관련하여 중요한 사실은 대략 세가지입니다. 당연히, 제가 반기는 사실들이죠. ^^


1. XLE 트림의 가격이 340만원 인하됨

XLE 차량 가격이
기존 4330만원에서 2016년형 3990만원으로 다운되었습니다. 한국에 수입되는 토요타 캠리는 미국에서 만들어집니다. 한미FTA로 인해 자동차 수입 관세가 2016년 기준 0%로 내려간다는군요. 이걸 적용 받으면 구매자 입장에서 실구매 가격이 340만원 떨어지네요.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XLE를 340만원 인하된 가격으로 살 수 있게 되는 거죠. 
* 참고 자료 : (( 토요타 캠리 홈페이지 보도 자료 ))



2. 하위 트림 LE의 추가 (3570만원)


국내에 수입되는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차량은 그동안 XLE 트림 밖에 없었습니다. 2016년형부터는 하위 트림으로 LE 차량도 구매자의 선택권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가격은
3570만원으로 XLE에 비해 420만원 저렴합니다. 확인해 본 바로는 제원 상의 차이는 XLE에 비해 공차중량이 35kg 가볍다는 점, 복합연비가 17.5km/L로 1 정도 높다는 점,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95g/km로 7 낮다는 점 정도입니다. 공차 중량이 줄어든 것으로 미루어 옵션(선택사양) 차이가 좀 있음을 짐작합니다. 상세 브로셔를 받아보면 정확히 알겠죠. 


3. LE 트림의 친환경 세제 혜택 (100만원)
  → [추가] 없다네요. 배기량이 2.5라서 안 해준답니다. =..=;;;

"올해(2015년)부터 환경부가 이산화탄소 배출량 97g/㎞ 이하 (친환경)차량에 보조금 100만원을 지급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차량) 구매자가 자동차 등록사업소에 차량등록 후 한국환경공단에 보조금을 신청하면 한 달 안에 본인 통장으로 100만원이 입금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LE 차량의 경우 2항에 적은대로 9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확인을 해보긴 해야겠지만)
해당 사항이 있는 것이죠.
* 인용 출처 : http://www.idaegu.com/?c=5&uid=313070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를 2016년형으로 선택할 경우 XLE 차량이 2015년형에 비해 340만원 싸졌고 LE의 경우 차량가가 XLE에 비해 420만원 저렴한 데다 세제혜택 10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2015년형을 놓고 고민할 때 4330만원이었던 것이 2016년형에서 3990만원 또는 체감 3470만원까지 내려왔습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 1000만원 정도 떨어진 느낌입니다. 유인 동기가 더 커진 것이죠.  


현재 저희 집에서는 2017년에 차를 바꿀 예정입니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가 강력한 후보로 올라와 있는 상태고요. 11월 중에 시승을 한번 다녀올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독과점 시장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봉이 되는 시장입니다. 독과점 시장의 독과점 업체가 내놓는 제품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좋아하지 않지만 선택을 강요받을 때가 있습니다. 기분이 매우 더럽죠.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독과점의 지위를 누리고 있는 회사의 시장 점유율이 좀 많이 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는 만큼 소비자는 봉 또는 호갱에서 제대로 된 소비자의 지위를 회복할 수 있을 거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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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1024 토 03:10 ... 04:00  비프리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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