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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fren eco. 한국타이어 앙프랑 에코 H433.

  
한국타이어에서 나온 앙프랑 에코를 장착했다(2013년 7월).
( 앙프랑 에코 구매 후기 http://befreepark.tistory.com/1738 )
그후 약 한 달이 지났다. 1500km 정도 주행했다. 앙프랑 에코 이용 후기를 적어본다.


승차감 ★★★★★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항목이다. 전부터 나는 타이어의 공기압을 33psi로 했다. 차량 출고시에 장착되어 있던 한국타이어 H417(기본형)에도 그랬고 그걸 교체하고 끼운 H422(고급형) 때도 그랬다. 이번 앙프랑 에코도 33psi로 맞추었다. 같은 공기압 조건에서 기본형보다 고급형이 좀더 좋은 승차감을 제공했는데 앙프랑 에코는 고급형보다 한층 더 나은 승차감을 선사한다. 이게 운전자에 따라 '출렁거림'으로 느껴질 수도 있긴 하다. 그럴 경우 psi를 1 또는 2 정도 높이길 권하고 싶다.

연비 ★★★★★
크게는 아니지만 확실히 연료 효율성이 향상되었다. 연료 게이지 한 칸으로 평소 주행하던 것보다 약 10km를 더 주행했다(고속도로 기준). 뉴이에프 소나타의 연료 게이지는 네 칸이다. 기름을 가득 채웠을 때 40km를 더 달린단 계산이 나온다(계산상으로는 그렇다). 뉴이에프 소나타에 연료 게이지 E에서 F 선까지 주유하면 대략 55리터다. 55리터로 안 막히는 고속도로를 달리면 우리집 차는 800km 정도 주행한다. 앙프랑 에코를 끼운 후 단순계산으로 840km를 주행할 수 있다. 대략 5%의 연료 효율이 향상되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시내 주행만 하면 이런 걸 느낄 수 없을 테지만. 

제동력 ★★★★★
별 다섯개를 준 의미는 '이전 기본형 고급형 타이어에 비해 제동력 차이를 못 느낀다' 쯤 된다. 이전 타이어를 사용할 때 제동 면에서 불만족스러웠던 점은 없다. 내가 제동할 때 아스팔트에 스키드 마크를 그려놓을 만큼 급제동을 하는 일이 없어서이기도 하겠지만 이전 타이어를 사용할 때처럼 원하는 지점에 제대로 정차할 수 있다. 미세한 차이가 있기는 하다. 기본형이나 고급형 타이어보다 '착착 제 자리에 서준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정숙성 ★★★★☆
주행 중 소음도 전체적으로는 흠 잡을 데가 없다. 별 하나를 깎은 것은 고속주행 시에 들리는 약간의 소음 때문이다. 뉴이에프소나타 그리고 공기압 33psi라는 조건에서 앙프랑 에코는 고속도로에서 시속 120km가 넘어가면 약간의 날카로운 소음이 발생한다. 민감한 사람이라면 느낄 수 있을 정도다. 여름휴가 다녀올 때 이를 감지한 후 120km를 넘나들면서 실험했다(서해안 고속도로). 실험을 하면서 조수석에 앉은 그녀에게 '소리가 좀 달라지는 거 느껴?'라고 묻자 그녀의 대답은 '아니'였다. 민감한 사람이라면 느낄 수 있는 정도. ^^ 120km/H를 아주 가끔 넘어간다면 무시해도 될 사안이긴 하다.

총평하자면 앙프랑 에코는 만족스러운 타이어다. 가격 대비 성능(소위 가성비)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내가 '자신의 구입이 항상 옳았다'고 판단하는 쪽은 아니다. 오히려 '내가 구입한 게 과연 옳았나' 의심하는 쪽이다. 그럼에도(?) 앙프랑 에코에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주변의 누군가가 타이어를 바꾼다고 하면 최저가 샵을 잘 찾아서 이 타이어를 끼워보라고 권하고 싶다.  


이 후기는 고작(?) 1500km를 달린 후의 이용 소감일 뿐이다. 내가 가장 궁금해 하는 사항 가운데 하나인 '이용 가능 주행거리'는 7~8만 킬로미터를 주행할 때 쯤 알 수 있을 것이다. 그 이전에 교체 시기가 오지 않기만을 바랄 뿐이다. 간절히. ^^ 


↓↓↓ 이후에 작성한 앙프랑 에코 이용후기 ↓↓↓
http://befreepark.tistory.com/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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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0818 일 10:30 ... 12:00  비프리박


p.s.
저는 블로거를 가장한 영업사원이 아닙니다. 이 타이어를 사게 만들었다고 저에게 타이어 한 개 당 몇 만 원씩 돌아오는 커미션도 없고요. 한국타이어나 관련업체에서 제가 누군지도 모릅니다. 제품을 제 포스트를 통해서 구입했는지 아닌지 확인할 방법도 없고요. 제 블로그에서 타이어 공동구매 같은 거 한 일은 더더욱 없습니다. 저는 그저 한 명의 한국타이어 앙프랑 에코 이용자일 뿐입니다. 하도 블로그 계(界)에 블로거를 가장한 '영업사원'과 '댓글알바'들이 넘쳐나서 덧붙여 본 사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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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3.08.18 19:34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15.11.09 10:4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얼마를 받는 건지, 생활은 되는 건지,
      알바로 제품 이용후기 쓰는 사람들이 꽤나 있는 것 같죠?
      검색해서 어떤 블로그에 들어가면 알바 아닌가 먼저 살피게 됩니다.
      그래서 저처럼 순수한 제품 후기를 블로그에 올리면서
      안 써도 될 신경이 쓰입니다. 줸장.

      2년의 시차가 있는 답답글이네요.
      며칠 전에 답글이 붙어서 답답글 적으려다 보니까
      위에 답글들에 모두 답글이 없잖아요?
      그래서 맘 먹고 답답글 러시를 한번 해 봅니다. 이 포스트만이라도. ㅋㅋ

  2. BlogIcon Kay~ 2013.08.19 15:0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한타 좋죠~~
    국내에서는 그래도 이름값하는 타이어가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잖아요.
    하지만 비프리박님처럼 그렇게 비교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아니 비교해볼일이 거의 없었다고 해야겠네요. ㅋㅋ
    전 몇달전에 뉴쏘렌토를 샀는데..
    거기에 장착된 타이어가 넥센입니다.
    고가차량에 넥센이라니.. 눈에 보이는 원가절감 너무 속 보이는것들이 많이 있네요..
    하긴 뭐,, 지붕에 물 새는 차 팔아놓고 리콜안되는 회사도 있으니.. ㅋㅋ

    • BlogIcon 비프리박 2015.11.09 10:4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뉴소렌토 잘 타고 계시겠죠?
      혹시 차를 수시로 바꾸는 그런 분? 이셨다면 많이 부럽고요. ㅋ
      넥센이 좀 나간다고는 하지만 뉴소렌토에 넥센이라니 좀 그렇긴 하네요.
      그래도 넥센의 어떤 제품은 많이들 선호한다고 하던데 그 제품이길 빌고요. ^^

      이 타이어는 결국 예상과 기대를 저버리고
      신차 출고시에 달려나온 기본형 타이어에 비해 주행거리(수명)가 절반이네요. 4만 못 넘겨요.
      교체한지 2년 정도 되었는데 교체해야 할 거 같습니다. ㅠ.ㅠ

  3. BlogIcon 소인배닷컴 2013.08.20 11:2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앗... 저는 차는 몰라서...
    그래도 잘 보고 갑니다.

  4. BlogIcon 신기한별 2013.08.22 11:1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타이어 후기 잘 보고 갑니다~

  5. BlogIcon Naturis 2013.08.23 00:2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저는 운전을 안해서 잘 모르겠는데 타이어마다 승차감이 다른가 보네요..
    타이어 고르는 분들에게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

    • BlogIcon 비프리박 2015.11.09 10:5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운전 안 하시면 잘 모르셔도 되는 그런 내용이죠. ㅎㅎ
      타이어가 제조사마다, 제품 그레이드마다, 승차감-접지력-마모도가 다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요소들 간에 반비례 관계에 있는 요소들도 있어서
      고를 때 생각을 좀 하고 골라야 하지요. -.-;;;

      2년의 시차가 있는 답답글이네요.
      며칠 전에 답글이 붙어서 답답글 적으려다 보니까
      위에 답글들에 모두 답글이 없잖아요?
      그래서 맘 먹고 답답글 러시를 한번 해 봅니다. 이 포스트만이라도. ㅋㅋ

  6. BlogIcon 잉여토기 2013.08.26 23:3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무척 만족스러운 타이어인 것 같네요.
    저도 다음에 타이어 갈 때 기억해놔야겠네요 앙프랑 에코 타이어.

    • BlogIcon 비프리박 2015.11.09 10:5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일단 승차감은 만족스러웠습니다.
      2년 정도 탄 셈인데 주행거리(수명)은 예상의 절반이네요. 4만km.
      다시 기본형 타이어로 돌아가야 할 거 같아요.

  7. BlogIcon sky@maker.so 2013.09.14 23:3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저 타이어를 바꿔도 차를 바꿔도 느낌의 차이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8. BlogIcon oddpold 2013.10.10 10:2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제 애마는 발이 너무 작아서 맞는거 있으면 그냥...그래서 그런지 타이어에 대해서는 좀 무덤덤한 편입니다. ㅎ

    • BlogIcon 비프리박 2015.11.09 10:5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제가 호기심이 있는 편인지~ (이건 좀 좋으려나? 하는 호기심)
      한번 낑궈 보는 편입니다.
      이 타이어는 기대를 저버리고 주행거리(수명)이 기본형의 절반이 채 안 되네요.

      2년의 시차가 있는 답답글이네요.
      며칠 전에 답글이 붙어서 답답글 적으려다 보니까
      위에 답글들에 모두 답글이 없잖아요?
      그래서 맘 먹고 답답글 러시를 한번 해 봅니다. 이 포스트만이라도. ㅋㅋ

  9. 시다모매니아 2015.11.06 15:00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현재 이 타이어 끼고 약 6~7만 탄 것 같은데 재 구입하고 싶을 정도로 저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마모도 생각보다 덜 하고요. 그런데 간혹 불량품이 있더라고요.

    • BlogIcon 비프리박 2015.11.09 10:5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제가 낑군 타이어가 불량품 같지는 않습니다. 뽑기를 잘못 한 거 같지도 않구요.
      타이어는 좋습니다. 장착한 후에 느끼는 승차감 차이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타이어 끼우고 2년 좀 넘게 탄 셈인데 주행거리(수명)는 예상의 절반이네요. 4만km.
      다시 기본형 타이어로 돌아가야 할 거 같아요. 승차감이 주행거리를 절반으로 접을 만큼은 아니에요.
      타이어 수명은 비용과도 직결되는 면이 있구요. 한번 교체에 40만원 선인데
      한번 갈 거 두번 갈면서 타고 싶은 생각은 안 들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