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3일(일) 오전 7시 경. 서울-춘천간 고속도로상 춘천 방향 강촌IC 출구 이삼백 미터 지난(지난!) 지점. 자동차보험사에 전화해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사고는 아니었고 고장이었습니다(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포스팅 예정입니다). 보험사에 전화를 하고 조수석의 그녀와 차에서 김밥을 먹으며 기다렸습니다. 잠시 후 사이드 미러로 LED로 무장한(?) 긴급출동 차량이 보입니다. 근처를 지나가기만 해도 별로 기분 안 좋았던 평소와는 달리 긴급출동 차량이 반가왔습니다.

긴급출동으로 견인하면 '처음 10km는 무료, 이후의 거리는 1km에 2천원씩 계산'됩니다. 이날 긴급출동 기사에게 건넨 비용이 48000원이었으므로 달린 총 거리는 34km입니다. 주행거리계에 찍힌 건 34.8km였습니다. 



( 저희를 견인해준 긴급출동 차량은 요렇게 생긴 견인차였네요. 이 차 아니고요. ^^; )


짧지 않은 시간(심리적으로 멀게만 느껴진 거리)을 긴급출동 견인차량 조수석에 앉아서 가다 보니 기사분과 대화를 하게 됩니다. 제 평소의 호기심에 힘입어 기사분에게 직업과 관련된 인터뷰를 시도합니다. 궁금해서 그런다는 전제를 깔고요. 계속 질문만 해댄 거 아니고 다른 이야기와 섞어서 질문을 던졌습니다. 별 게 다 궁금하다고 저를 이상하게 보는 건 저도 싫으니까요. ^^;


비프리박 : 보험가입자에게는 처음 10km가 무료로 서비스잖아요.
                그 거리에 대해서는 보험사에서 나오나요?
출동기사 : 그건 보험사에서 나와요. 3만 몇 천원인가 나오더라구요.

비프리박 : 보통 어디서 대기하세요?
출동기사 : 사무실에 있을 때도 있지만 대부분 차에서 대기해요.
                (운전석-조수석이 침대칸처럼 되어 있었습니다. ^^;)

비프리박 : 근무 시간은요?
출동기사 : 따로 없어요. 24시간 대기라고 봐야죠.

비프리박 : 잠은 그럼 어떻게 주무세요?
출동기사 : 정해놓고 잘 수가 없는 거죠. 자다가 깨서 긴급출동할 때도 있고요.

비프리박 : 저희처럼 이른 시간에 긴급출동 요청하면 싫으시겠어요. ^^;
출동기사 : 그게 먹고 사는 일이니까요. 지금도 자다가 나왔어요.
                (아까 첫 통화할 때 기사분 목소리가 자다 깬 목소리였던 기억이.)

비프리박 : 근데 다른 차를 끌고 가려면 배기량이나 마력이 높겠어요?
출동기사 : 140마력 정도 돼요. 배기량은 잘 모르겠구요.

비프리박 : 마력이 좀 낮은 거 아닌가요?
출동기사 : 그렇죠. 승용차도 백 몇십 마력씩 나오니까요.

비프리박 : 그럼 힘이 많이 딸리잖아요?
출동기사 : 악셀을 졸라 밟는 거죠. 기름 쏟아 붓는 거예요.
                (속도계 바늘이 100을 넘어가 있는 게 눈에 들어옵니다.)

비프리박 : 고속도로에서는 주로 언제가 사고나 고장이 많아요?
출동기사 : 아무래도 차가 많은 일요일 낮-저녁에 출동을 많이 하죠.

비프리박 : 사고가 많아요? 고장이 많아요?
출동기사 : 고장이 많아요. 사고는 어쩌다 한번이예요.



제가 호기심이 좀 있는 편이죠? 다행히 긴급출동 기사분이 솔직하게 답을 해주어서 많은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람에 대해서, 그들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호기심과 궁금증이 좀 있는 편입니다. 이것은 때로는 이번처럼 '함께 있어야만 하는 시간'에 지루함을 날려버릴 수 있는 좋은 불쏘시개(응?)가 되어 줍니다. ^^


아침 7시에 보험사에 전화해서 긴급출동 요청하고 나서 그런 생각 했습니다. "아침 10시 전에 수리가 완료되면 가던 길 계속 가고 10시 이후에 수리가 끝나면 집으로 돌아간다"고 말이죠. 결과는 어찌 되었을까요? 견인 중에 나누었던 대화의 일부분으로 답을 대신해 봅니다. ^^

비프리박 : 지금 가는 카센터는 이 시간에 수리를 해줄까요?
출동기사 : 안 그래도 거기 사장 형이랑 방금 통화했어요. 고쳐준다고 오래요.

비프리박 : 잘 고치겠죠?
출동기사 : 잘 고칠 거예요. 아직 그 형이 못 고치는 차 못 봤어요.
                비용 바가지 씌우고 그러는 사람 아니니까 걱정하지 마시고요.
  
견인차, 견인차량, 긴급출동, 긴급출동 견인차량, 긴급출동 기사, 긴급출동 서비스, 긴급출동 차량, 보험사, 보험사 긴급출동, 생활경제,  자동차,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사 



글의 내용에 공감하시면 추천버튼을 쿡! ^^


2011 1123 수 13:40 ... 14:40  비프리박
 
견인차, 견인차량, 긴급출동, 긴급출동 견인차량, 긴급출동 기사, 긴급출동 서비스, 긴급출동 차량, 보험사, 보험사 긴급출동, 생활경제,  자동차,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




  1. 2011.11.23 15:22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11.11.23 16:5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사고가 난 현장에 출동하는 차량들 있죠.
      그런데 요즘은 보험사에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하니까
      그렇게 달려갈 필요가 없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제 짧은 생각. ^^;)

      언젠가 vj 특공대인가에서 ㅇㄹㅋ님이 말씀하신 바와 같은
      비상출동 차량들의 콜뛰기 현장을 보도한 적이 있어요.
      딱 말씀하신 그대로 무조건 먼저 도착해야만 하는 그런 경쟁의 현장이더군요.
      썩어빠진 누군가의 모토대로 "1등만 기억하고 2등은 기억되지 않는" 것이죠. -.-;

      자기 차 가지고 지입한다고 들었어요.
      근무시간 따로 없고 잠도 푹 쭉 자지 못할 때도 많고.
      게다가 접촉사고가 날 때는 덮어쓰고 ...
      여건이 열악함 그 자체죠.
      (그래도 난폭 운전은 좀 자제했음 할 때가 있습니다.)

  2. BlogIcon Slimer 2011.11.23 17:1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유료도움을 받으셨군요. 큰 고장이 아니길 바래봅니다.
    저도 언젠가 약 60km 견인을 했었는데, 견인비에 속쓰리고 깨진 미션값에 속쓰리고...
    그래도 고속도로에서 추가 사고가 나지 않아 다행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11.11.23 17:3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고속도로에서 주행중에 고장이 나서 식겁했지만
      일단 정신을 차리고 잘 처리했습니다. ^^;;;;;

      그리고 마침 갓길이 있는 곳이어서 천만다행이었죠.

      견인을 60킬로나. 흐으. 견인비에 속이 많이 쓰리셨겠네요.
      저는 이번에 대략 5만원을. -..-;;;
      그런데 60킬로나 견인했다는 건 고속도로상에서였기 때문인 걸까요?

    • BlogIcon Slimer 2011.11.23 18:0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고속도로는 아니고 한적한 산 속이었는데...
      트랜스미션이 깨진 터라 도시로 끌고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미션교체 비용에 비하면 견인비는 돼지발의 피였다는...ㅜㅜ

    • BlogIcon 비프리박 2011.11.23 18:1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 한적한 산 속도 거리가 장난 아니게 나오겠네요.

      미션이 깨졌으면 결국 시내로 끌고 나와야지요.
      문제는, 그렇네요, 그 뭉텅이 견인비도
      미션 교체 비용에 비하면 한없이 작아 보이는. ㅠ.ㅠ
      어찌 그 출혈을 잘 감당하셨습니까?

  3. BlogIcon 워크뷰 2011.11.24 06:5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진솔한 기사와의 대화였네요^^

  4. 유리파더 2011.11.24 08:18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전 견인을 두번 해봤었는데, 한번은 견인을 잘못하는 터에 차체에 무리가 간 적이 있었습니다.

    벌써...5년 전 일이네요. ^^;

    그나저나.. 사고 나면 어떻게 그리 빨리 달려 오는지 그것도 한번 물어보시지 그랬습니까. ㅎㅎ

    • BlogIcon 비프리박 2011.11.24 11:2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아. 견인할 때 차에 무리가 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그게 현실이 될 수도 있군요.
      이번에 견인하려고 장치 연결할 때 그래서 유심히 살폈다죠.
      기사분이 그래도 괜찮은 분이어서 차에는 무리가 간 게 없는 듯 해요.
      유리아빠님 오년 전 차라면 지금 타는 차는 아니죠?

      아. 사고 시에 그렇게 빨리 달려갈 필요가 있는지를 묻고 싶었어요.
      왜냐면 제 생각으로는 보험 가입된 분들이 사고 접수하면 거기서 다 처리해 줄 거 같거든요. (아닌가.)
      언젠가 뉴스 보니까 차량 보험 가입 비율이 의외로 낮더군요.
      견인차들이 그렇게 빨리 나타나는 건 그러니까 무보험 차량을 물기 위해서? ㅋㅋ

      물어보는 건데, 아쉽네요. 생각을 미처 못했다는.

  5. kolh 2011.11.24 13:08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즐거운 여행에 흥이 혹, 깨지지는 않았을까.. 급 생각이 드는 순간..
    차는 잘 고쳐졌는지.. 춘천 여행 가신 듯 한데, 눈과 입이 즐거운 여행이셨는지..
    후일담이 듣고 싶어집니다..ㅎ

    • BlogIcon 비프리박 2011.11.24 16:4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앗. 여행을 가고 있던 거 어떻게 알았지? ㅎㅎ
      아니, 말을 바꾸어서, 어떻게 그렇게 단정을 짓는 거지? ㅋㅎㅎ

      깨질 뻔 하던 흥이 깨지진 않았어. 다행히.
      윽. 이건 다음 포스트에 적기로 했는데. 핫.
      흠흠. 후일담을 기대해 줄 거지? ^^

  6. BlogIcon 해우기 2011.11.25 10:0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저같이 팔도를 이상하게 돌아다니는 사람은..참 부를일이 많더라고요....
    고맙게도....녀석이....관할구역(?)내에서만 문제를 일으키는 바람에

    외지에 멀리나가서 크게 애먹은적은 별로 없습니다만......

    긴급출동기사들하고 수다떨고...참 그랬던 기억들이 새록새록... ㅎㅎ

    • BlogIcon 비프리박 2011.11.25 14:5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부를 일이 많은 긴급출동이셨군요?

      제 경우, 차의 나이가 이제 일곱살을 넘기다 보니
      긴급출동 부를 일이 생기는 건가, 곰곰히 생각하게 됩니다.
      해우기님의 차는 몇살인지 여쭈어도?

      멀리 나가서라면 더더욱 긴급출동 부를 일이 있으면 안 되겠지만
      그래도 보험사가 잘 네트워크를 짜고 있어서 한 시름은 놓게 되더라구요.
      이 날 별 걱정이 안 되더라구요. 아마 그것도 그것 때문이겠죠?

  7. BlogIcon DAOL 2011.11.26 11:2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이런이런 고장이 난거로군요..
    제가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는 일은 키를 차에 두고 문을 잠궜을 때
    그리고 라이트를 켜둔 채 방치하여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 랍니다..

    큰 고장이 아니길 바래봅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11.11.28 08:5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네. -.-; 고장이 났었습니다.
      다행히 운 좋게 고장이 나고(?) 운 좋게 처리가 되었습니다.
      돈과 시간이 조금 들어간 셈이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아. 차 키를 안에 두고 문을 잠그시거나 라이트를 켜둔 상태로 두시는 일이
      잦으신 건 아니지욤? (저는 다행히 배터리 방전 1회 외엔 아직 없네요.)

  8. BlogIcon mingsss 2011.11.27 21:3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와 정말 고단한 삶이겠네요 ㅠ.ㅠ
    아무리 먹고 살기 위함이라지만 수면욕을 컨트롤하며 살아야 하다니...
    사람이 사람답게 살려면 밥세끼에 하루 6시간 이상은 자야만 한다고 믿는 저는 어쩌면 팔자좋은 편인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비프리박님과의 대화를 통해 유추한(?) 수입이 그분들의 수입일까요.
    그리 많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ㅁ';

    • BlogIcon 비프리박 2011.11.28 09:0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그치? 그들의 삶의 구체적 상상은 '피곤'이란 단어를 떠오르게 해.
      맞아. 잠을, 자고 싶을 때 자지 못한다는 거. 고역일 테니까.
      잠이 올 때 자야한다는 나로서는 정말 힘들겠다는 생각 들더라구.
      이들에 비해서 밍스나 나는 어쩌면 팔자 좋은 편에 속하는지도.
      그들의 수입은 얼마나 될까. 아. 상상이 안 된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