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운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 어제 촛불집회에 참석했다고 한다.
6.10 항쟁기념 및 미국산 쇠고기 완전개방 반대 집회에 말이다.
그는 자유발언대에서 '사죄'를 하려고 했다고 하고, 결국은 기회를 얻지 못하고 돌아갔다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제는 그 다음인 것 같다.
그에게 발언의 기회를 왜 안 주느냐는 취지의 글들이 보인다.
좆중똥 수구꼴통 언론도 아닌 개인 블로그에서 말이다.
좋다. 블로그에서 누구나 발언의 자유가 있듯이, 그런 취지의 글을 올리는 것도 그 블로거의 자유다.
하지만 말을 하려면 좀 말이 되는 말을 하자.

1. 정운천에게는 과연 발언의 자유가 없는가.
그에게는 그토록 즐겨 이용하는 기자회견이라는 것이 있다.
촛불집회 발언대에 올라야만 그에게 발언의 자유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그에게는 굉장히 위험할(?) 수 있는 그런 곳에 오는 그의 사고에 문제가 있지 않나 싶다.
아니면 모종의 계산을 깔고 진행된 쇼~였든지. -.-;

2. 정운천은 어떤 말을 하려했던 것일까.
'사죄'라는 걸 하려 하긴 했다지만... "이러저러해서~ 미국산 쇠고기 완전개방할 수 밖에 없었다"는 거 아니겠는가. 아니면 "미국산 30개월령 이상의 쇠고기는 절대로 안전하다"는 말을 하려했을 수도 있긴 하겠다. 그가 하려했던 말... 무엇인지 내가 독심술을 하지 않아서-.-; 알 수 없지만, 아직까지 '재협상'이라든지 하는 이렇다할 기사가 안 올라오는 걸로 봐서... 어제 하려고 했던 이야기 뻔한 거 아니었겠는가 미루어 짐작한다. 그런 이야기, 4월18일부터 지금까지 두달 가까이 귀가 아프게 들어온 이야기 아닌가. 꼭 먹어봐야 똥인 줄 아는 것은 아니다.

3. 정운천에게 발언 기회를 주었더라면 어떻게 되었을까.
앉아있는 사람들한테서 무언가 날아오지 않았을까 싶다. 충분히 날아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달걀 정도면 괜찮겠지만, 그의 기습 방문 첩보를 입수하고 달걀 같은 것을 준비할 수 있는 사람은 없었을 테고... 혹시라도 500cc 물병이라든지, 돌멩이라든지, ... 그런 것이 날아올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본다. 그래... 그런데도 그에게 발언의 기회를 주었어야 할까. 그래서 뭐라도 하나 날아오게 했어야 하는 것이었을까. 정말이지, 좆중똥 같은 '신문지'에 다음날 뭐라고 헤드라인이 장식될지 상상이 되지 않는가.

4. 현명한 사람들의, 현명한 판단에 입각한... 현명한 제지였다고 생각한다.
수십만명이 운집한 어제 집회의 와중에도 이런 현명한 판단을 내리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솔직히 감사하다는 마음이 앞선다. 그 연장선 상에서 좆중똥, 딴나라당, 청와대, 검경, ... 쪽에 빌미를 주지 않으려고 끝까지 평화적인 촛불집회를 진행한 것으로 생각된다.

5. 제발이지 순진한 생각은 좀 버리자.
어제 정운천같은 작자의 자유발언 요청은... 계산을 깔고 진행하는 도발(!)이란 생각이 들지 않는가. "한 대 치기만 해봐~ 눕는다~!" 아니겠는가. 2mb 정부와 딴나라당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그렇다. 그러고도 남는다. 그런데, 그 와중에 '자유발언 제지, 유감' 운운하는 이야기를 들으니... 참으로 답답하다.
정말이지... 쟤네들에 대해서만큼은 제발이지... 순진한 해석일랑 좀 접자.
그리고 아무리 소극적으로 해석한다 해도... 듣기 싫다는데 계속 이야기하는 사람한테 우리는 "좀 닥쳐~!"라고 이야기할 자유가 있다...! 집에서 티비 볼 때 채널 선택권이 있듯이, 촛불집회 자유발언대에 오르는 사람 정도는 선택할 권리가 있다. 그것이 정운천 같은 작자라면~ 말이다.


2008 0611 수 11:40 ... 12:10 비프리박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




  1. 정경화 2008.06.11 12:41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민주주의가 실종이다
    왜 발언 못하게 하냐 끋장 토론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왔는데 뭐가 무서워서....
    그러니 배후 세력이 있다고 하지
    다시 한번 와서 해명도 듲고 토론도 하여 잘못을 인정하게 할자......

    • BlogIcon 비프리박 2008.06.11 13:1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왜 제지했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위에 적은대로입니다.
      글 안 읽으시나요? 혹시, 제목만 보시는...?
      토론하러 온 거 아닙니다. 걔네들 토론 안 좋아해요.
      사죄하러 왔답니다. 변명이죠. 그간 변명은 구구절절이 귀따갑게 듣지 않으셨나요? 티비 안 보세요?
      듣기 싫다는데 계속 이야기하는 사람한테 우리는 "닥쳐~!"라고 이야기할 자유가 없던가요?

  2. BlogIcon ㉳보 2008.06.11 12:49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글 잘 읽었습니다.
    다소 감정적으로 흐른 부분들이 눈에 띄긴 하지만
    솔직히 개인적으로도 매우 공감하는 부분들이 아닐 수 없네요.

    하지만, 한가지 생각해볼만한 문제가 있어서 댓글을 남겨봅니다.

    촛불집회가 처음 생긴건 분명 '정치권자'들에게 '국민의 소리'를 전하기 위함 이였을겁니다.
    그런 국민의 소리를 전혀 듣지 않은채 묻어두려했었기에
    집회의 규모나 정부에 대한 사람들의 반감은 훨씬 커지게 된것이겠지요.

    국민이 발언을 하기위해 청와대로 가는것을 막은 공권력과.
    정치인이 발언을 하기위해 촛볼집회 안으로 오는것을 막은 민심.

    대체 뭐가 다르다고 할 수 있을까요?

    물론, 말씀하신대로 자유발언을 하게되었다면 보다더 큰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었을꺼란 생각에
    저 역시도 동감하는 바이긴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민주주의를 표방하는 나라에서.
    그걸 지키기 않은 정부를 더욱 신랄하게 비판하던
    국민들이
    정부와 똑같은 행동을 취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참 어려운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생각되네요.

    물론, 국민이 청와대 앞으로가 이명박대통령을 포함한 의원들 앞에서 평화시위를 할때와
    문제의 주된 원인인 한명이, 신뢰를 잃은 분노한 국민들 앞에서 발언을 할때와의 차이도 분명하단건 당연한거지만..
    민주주의 이념을 지키기 않았다는 점에 있어선 똑같다고 봐야되니까요.

    어쩌면,
    이런 상황을 노리고 주최측에서 이미 거부의사를 분명히 했던 일을 억지로 시도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들어 소름끼치네요.

    참 한심한 나라입니다.
    정부만 한심하다 할게 아니죠.. 그런 정부를 내세운것도 국민이고,
    아직도 1900년대 중반을 사는 좌빨이니 어쩌니 하는 소리 하는것도 국민이고,
    정치를 하는 사람들 역시도.. 아쉽게도 같은 국민인건 틀림없으니까요..

    이거 비관론으로 빠져들어버렸네요,,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__)

    • BlogIcon 비프리박 2008.06.11 13:3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첨 뵙습니다. 반갑습니다. 긴 댓글... 잘 읽었습니다.

      일단, 공감하신다는 걸 전제로... 깔겠습니다. ^^
      단지 생각해볼 문제가 있다고 지적해주신 거라 봅니다.

      "국민이 발언을 하기위해 청와대로 가는것을 막은 공권력과.
      정치인이 발언을 하기위해 촛볼집회 안으로 오는것을 막은 민심."
      이렇게 놓고보면 같다는 등식이 성립될 수 있습니다만,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어차피 "재협상" 같은 카드를 내놓을 것도 아니고~
      그간 지겹도록 들은 '사죄' '변명'이라면 어제 그 자리에서 안 들을 자유는 있다고 말입니다.
      오히려~ 그런 발언은 초저녁에 열렸던 뉴라이트 집회에서 하면 되지요.

      그리고 현실적으로 딜레마란 생각도 안 드는 것이 아닙니다.
      1.발언 허용 => 불상사 => 역공의 시작.
      2.발언 제지 => 발언자유 위배 => 역공의 시작.
      어느쪽으로도 답이 없는 것이었죠.
      현실적으로... 후자를 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정부와 똑같다고는 보지 않습니다.
      촛불집회 참가자들에게 기자회견의 자유가 없는 것처럼...
      2mb 정부 내각관료가 촛불집회에 와서 늘어놓는 변명을 들을 의무도 없는 거란 생각을 합니다.

      민주주의적 가치, 개인주의적 가치, ... 누구나 다 중요하게 생각하지요.
      저도 그 누구보다 그걸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제 그곳은 앞서 적은 딜레마가 존재하는 곳이었구요.
      그걸 제지했다 해서, 그의 입을 틀어막은 것은 아니니...
      즐겨 사용하는 기자회견을 하면 들어줄 사람 더 많을테니...
      제지 자체만 욕하긴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어쨌든...
      어제 그 해프닝은... 제 생각으론 고도의 속셈이 깔린 꼼수 중의 꼼수였단 생각을 합니다.
      이렇게 하든 저렇게 하든 촛불집회에 흠집을 낼 수 있는 노림수였으니까요.
      오늘 일어나보니 블로거들 중에는 어제 그 제지의 잘못을 지적하는 분들이 적지 않더군요.
      그들의 노림수, 꼼수가 주효했단 생각을 합니다.

      상상하지 마라... 상상 그이상의 꼼수를 보게 될 것이다...!

      뭐, 이런 광고카피 패러디가 딱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뵙고요.
      앞서 적은대로 긴 답글에서 일단 공감을 읽었습니다.
      오늘도 힘차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3. BlogIcon 박코술 2008.06.11 19:44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운천이래 할 말이 있으면 기자회견이니 뭐니 기런 자리에서 하면 충분합네다.
    인터넷에 떠들어도 되고 말이디요.
    어차피 일거수 일투족을 지켜보는 언론들 때문에 다 뉴스에 나오갔디요.

    어제 판나라당 기관지 조탱일보에서는 '포위'라는 제목을 썼더만요.
    오지 못하게 막은 것을 포위랍네다. 기건 '방첩'이라고 써야 맞갔디요. 크학학!
    "오는 간첩 막아내고 가는 간첩 잡아내자!"
    이 유명한 왕년의 포스터도 기억 못하나?
    하여간 제목만 봐도 언론인지 3대 기관지인지 알 수 있으니 갸덜 재능도 참 대단하디요.

    운천이래 무슨 말을 하려고 왔는지는 알고 싶지도 않디만,
    어쨌건 '염장 지를' 가능성이 무척 높으니끼니 내쫓은 게 잘한 기디요.
    북파공작원에, 현대 측 개떼에, 온갖 프락치덜을 동원시키는 짓거리만 봐도 뭐...

    • BlogIcon 비프리박 2008.06.11 23:1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제 말이 그말입니다. 기자회견 하면 되잖아요. 정말 할 말이 있으면 말입니다.
      그리고 이제와서 사죄라니오.
      그리고 이판국에 사죄라니오. ㅎㄷㄷ

      '포위' ... 참 재미있는 신문이군요. -.-;
      좆중똥...은 이제 제자리를 찾아야 된단 생각을 합니다.
      제자리...는 제 생각엔 이런 겁니다.
      이제 본연의 모습을 알고... 독자들이 왕창왕창 끊어주는 겁니다.
      그래서 폐간도 하고 경영난에 허덕이고...
      그러는 것이 제자리죠. ^^;
      말씀처럼 딴나라당 기관지죠.

      정운천... 무슨 말을 하러 왔는지 알고 싶지도 않고...
      알 필요도 없고... 할말이 있었으면 이미 뉴스에 나왔겠지만...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내쫓은 건 잘 한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자꾸 했던 말 반복할 땐...
      닥쳐~!라고 할 권리가 있단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바로 다음날... 블로거들은...
      이거 도발인지 선정성인지 그로 인한 조회수 낚기인지...
      참으로 순진한 이야기 많이 늘어놓더군요.
      비유가 떠오릅니다.
      두화니가... 광주에 사죄하러 왔다면 받아주어야 할까요.
      형제 자매 부모 자식들을 그에게 잃은 사람들이 말입니다.
      그리고 운천이는 속셈이랑 잔꾀랑 잔머리가 깔린 것이기에... 더더욱 안 됩니다.

  4. BlogIcon HSoo 2008.06.11 20:0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사실 전 정운천이란 작자도 몰랐었습니다....ㅎ
    뭐하는 작자인지도 몰랐었습니다..워낚...현직 대통께서 설치고 다니니..그 밑에 수하들은 눈에 띄지 않더라구요..-.-;;
    ㅋㅋ...한대 치기만 해봐...눞는다...바로 이겁니다...
    그럼 게임 끝난거지요...아..어제 촛불시위...잘 참은겁니다...^^;;

    • BlogIcon 비프리박 2008.06.11 23:0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저도 정운천... 이번 미국산 쇠고기 완전개방 되고 난리 나기 전까진 누군지도 모르고...
      알 필요도 없었죠. 하기사 그일 아니면 우리가 왜 그를 알아야하겠습니까. ㅋㅎ
      말씀처럼, 2mb 대통령 당첨되고 나서... 워낙 2mb가 설치고 댕기니 그 똘마니들은...
      안 보였던 거 같기도 하네요.

      정말이지... 그의 속셈을 생각해봐도...
      아무리 좋게 생각해줘도...
      '한 대 치기만 해봐... 눕는다...' 이거 외에는 없습니다. -.-;
      그래서 어제 촛불집회에선 정말이지 이성적으로 잘 대처한 거란 생각을 합니다. ^^

  5. BlogIcon Cash Pig 2008.06.11 22:4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저분은 청문회할때 줄테니깐 많이먹으랄때는 '네. 많이 먹겠습니다.'라고 해놓고

    이제와서 해명은 무슨.... [....]

    • BlogIcon 비프리박 2008.06.11 23:0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선생님^^ 그러게요.
      공무원 노조(?)에서 우리는 광우병 실험용 쥐가 아니다...라고 피켓 들고 나왔던 사진 본 기억 있습니다.
      많이 먹겠다더니... 그렇게 좋은 쇠고기라더니... 사죄는 무슨...! 사죄냐구요... -.-;

      선생님^^ 첨 뵙는 것 같은데요. 반갑습니다.
      또 뵙도록 하지요.

  6. BlogIcon OD_Christine 2008.06.12 05:1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그럼 한가지만 물어봐도 될까요? 이번 촛불시위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미국산 쇠고기 30개월 이하만 수입하면 촛불집회 들어가는건가요? 아니면 명박정부 퇴진인가요? 전에 노무현도 탄핵이 되서 세계적으로 큰 이슈가 된적이 있었는데 혹시 이번엔 이명박 탄핵이 촛불집회의 메인 목적인가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8.06.12 07:00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진짜 모르셔서 물으시는 것은 아닐테고.
      어떤 취지이신가 궁금해서, 방금 크리스틴님의 블로그에 다녀왔습니다.
      답글이 길어질 것 같군요.

      촛불집회의 취지는 간단한 거 아니겠습니까.
      왜, 니맘대로 그렇게 미국산 쇠고기 완전개방을 해버렸냐.
      그렇게란 말은 광우병 위험성이 높게...란 뜻입니다. ^^
      그래놓고서, "질좋고 값싼 미국산 쇠고기"라고 하냐는 거구요.
      니맘대로 했으니까 이제 니가 '재협상'해서 그러 바로잡으란 뜻이죠.

      이런 식으로 계속 99% 국민에게 위험하거나 해가 되는 일을 계속 할거면,
      퇴진운동이라도 불사하겠다는 엄포성도 없다고 볼 순 없죠.

      탄핵.
      노무현 탄핵과 이명박 '탄핵'은 근본부터 다르죠.
      노무현은 딴나라당 아이들이 탄핵시켜서 국민들이 촛불을 든 것이고,
      이명박은 국민들이 '탄핵'을 시키자는 거죠.

      이명박 탄핵에 따옴표를 친 것은요. 정치적 구호라는 겁니다.
      정확히는 퇴진의 의미로 봐야죠. 탄핵이 불가능하거든요.
      국회의원 재적인원 2/3의 찬성이 필요한데,
      지금은 2/3가 딴나라당과 친박연대와 이회창당이 차지하고 있거든요.
      걔네들이 어떤 애들인데... 이명박을 탄핵하겠습니까.
      그래서, 정치적 구호라는 거구요.

      끝으로 한가지만 더 말씀 드리면...
      저는 대상을 좀 구체적으로 다른 점까지 찾아가면서 바라보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크게 전체적으로 보면 다 거기서 거기...란 말이 나오거든요.
      사실은 같지 않는데도 말입니다.

  7. BlogIcon 별바람 2008.06.13 10:2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정운천 장관의 프로필을 보면 능력은 있는데 주인을 잘못 만났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어이없게도 명박이의 계략에 걸려 책임을 뒤집어 쓰게 된 불쌍한 케이스이지요.

    • BlogIcon 비프리박 2008.06.13 12:2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별바람님 말씀처럼 주인 잘못 만난 것일 수도 있겠고...
      2mb 내각에 들어간 자신의 잘못일 수도 있겠죠.
      저만큼 x취급받고 살 필요까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지만, 내각에 들어갈 때까진...
      어떤 폭풍이 다가올지 몰랐겠죠.
      그치만 어차피... 자신의 운명, 자신이 택한 거... 덮어써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