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후속으로 올라올 통영 관광, 여행후기 포스트의 개요^^ 격인 총평, 결산, ... 포스트입니다.
이번 여행을 널리 소문 냈던지라, 궁금해하시는 분도 계신(계실) 것 같고...
여행후기 포스트는 밀리기 십상인데, 결산을 시간이 지나서 하는 것도 좀 뜬금없을 것 같고 해서...
들렀던 곳들에 대한 한줄 평가라도...! 일단 먼저, 해두는 것이 좋겠단 생각에... 올려봅니다. ^^
이번, 1박2일 통영여행의 맛보기...? 쯤으로 생각해주심 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미륵산에서 내려다 본 통영시내입니다. 클릭하시면 가로 1066 사이즈로 보입니다. )




▩ 1박2일 통영 관광의 결산 및 한줄 평가 ^^ ▩


1. 하행 ( ★★★★★ ) : 구리-동서울-중부고속도로-대전-(비룡분기점)-진주-통영
고속도로 들어가기전과 나온 후를 제외하곤, 매시간 100km 이상 끊었음.


2. 숙소, S-모텔 ( ★★★★★ ) : 통영시 정량동 소재 (S는 약자 아님^^)
초고속인터넷, 초대형벽걸이TV, 럭셔리한 욕실, ... (감탄했음! 숙박용으로, 충무마리나리조트 안 가길 잘했음...!)


3. 호동식당, 복지리 ( ★★★★★ ) : 통영 서호시장내, 아침식사
찾고자 했던 복요리 식당을 못 찾았음. 시장내 커피 파는 아주머니의 권유로 갔음. 맑고 담백한 맛이 일품.


4. 한려수도 케이블카 & 미륵산 ( ★★★★☆ ) : 정식 명칭은 통영 미륵산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케이블카 내 & 미륵산 정상에서의 조망 및 전망은 상상 이상! 별이 1개 깎인 것은 가격과 기다림 때문.


5. 용화사 ( ★★★★☆ ) : 통영시 봉평동 소재
올라가는 입구에 안내표지가 거의 없어서 별 1개 깎음. 새로 지은 건물도 보이는, 오래된, 아늑한 절.


6. 산양일주도로 ( ★★★☆☆ ) : 통영 미륵도 해안 일주 도로
미륵도 외곽을 따라 산양읍(?)을 일주. 해안을 따라 돌기는 하나, 길도 꼬불꼬불, 바다는 그닥 보이지 않음.


7. 굴향토집, 굴요리 ( ★★☆☆☆ ) : 통영시 무전동 소재, 점심식사
휴일에는 두번 다시 가고 싶지 않은 식당. 손님을 감당할 능력과 의지가 없는 듯. 별 2개는 맛 때문에 줌.

 
8. 동피랑마을 ( ★★★★★ ) : 통영시 중앙동 소재(로 추정^^)
미대생들의 벽그림으로 뒤덮인, 고단한 삶, 일상의 누추함. 그것을 읽어낼 수 있다면 별 다섯이 부족함.


9. 중앙시장 (좌판) 활어회 ( ★★★★★ ) : 통영시 중앙동 중앙시장 내
회만 떴음. 신선도 최상, 저렴한 가격. 서울 수산시장이나 횟집의 1/3 가격. 초장 따로 구입, 남망산에서 먹음. ^^


10. 중앙시장 건어물 & 반건조 생선 ( ★★★★☆ ) : 통영시 중앙동 중앙시장 내
품질 최상(!). 친절한 아주머니들. 가격은 그닥 싸다는 느낌이 없음. 전체적으론 잘 샀다는 판단.


11. 남망산공원 ( ★★★★★ ) : 통영시 동호동 소재
중턱만 가도 멋진 통영시내 야경을 볼 수 있음. 방금 산 회를 한 점씩 먹으며 시내 야경 구경하는 맛(!).


12. 상행 ( ★★★★☆ ) : 하행의 역방향^^
매시간 100km 이상 주파. 감점 요인은 이천휴게소부터 30km 구간에서 40분 걸리는 정체. 새벽 1시경에...!



2008 1111 화 22:30 ... 23:00  거의작성
2008 1112 수 11:00 ... 11:10  비프리박


p.s.1
항목마다의 후기를 올릴 예정입니다. 앞서 적은대로, 결산부터 해본 것입니다.
통영 여행이나 관광을 계획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하네요.
저의 통영 여행의 후기 포스트를 기대하시는 분에게는 미리 보여드리는 맛보기가 되었음 하고요. ^^

p.s.2
새학년을 맡았습니다. 학년이동이 완료된 거죠.
새로운 시작입니다. 새로운 시작은 설렘이지만,
동시에 살짝 긴장하는 탓에 피로의 엄습입니다.
그래도 새로운 시작, 새마음으로 출발해야겠죠!
                             [ 2008 1111 화 오전, 대문 ]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