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샵(d&shop)에 관해서 한마디 하고 싶었습니다.
디앤샵(d&shop) 이용할 때마다 "이건 아니잖아"라는 말이 마음속에서 꿈틀거립니다.

다음애드클릭스 수익이 다음캐시로 누적되면 몇달에 한번씩은 그 캐시를 써야하는 관계로, 그 사용처를 찾다보면, 고민은 도서 구입으로 귀결됩니다. 그래서 이용하게 되는 디앤샵(d&shop)입니다. 그렇게 어쩔 수 없이 이용할 때마다 꾹 눌러 참아야 하는 불만사항이 있습니다.
 
디앤샵(d&shop)에서 책도 팝니다. 주문 후에 '배송업체'로 <리브로>가 나오는 걸로 보아, 도서에 관한 한 인터넷서점 <리브로>라고 하는 업체와 관련이 없지 않은 것 같은데요. 그 내밀한 관계야 제가 알 수 없는 것이고요. 알고 싶은 생각도 없습니다. 결국 이 포스트가 디앤샵(d&shop)에 관한 이야기일 수도 있고 <리브로>에 관한 이야기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리브로>를 직접 이용해본 제 기억으로 그 느낌은 대충 비슷합니다. 


 
    디앤샵 이용자가 느끼는 불편한 점. 다음캐시 차별과 느린 배송 문제.

디앤샵, 시즌2라는데, 글쎄. -.-a


하나. 다음캐시를 이용하면 적립은 안된다? 다음캐시를 차별하나?

보통, 신간 도서의 경우 {10%할인 + 10%적립}이 기본이지요. 디앤샵(d&shop) 이용할 때마다 말이 안된다고 느끼는 것이 다음캐시 이용자에게 할인은 되는데 적립은 안 된다는 겁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건지. 'ㅂ' 이유를 알고 싶은 건 아닙니다. -.-; 다음캐시가 '캐시'가 맞다면, 적립도 되어야 맞습니다. 지금의 처사는 신용카드나 현금 사용자들을 우대하고 다음캐시 사용자는 차별하는 걸로 밖에 느껴지지 않습니다.

목 마른 사람이 우물 판다고, 저는 걍 적립금 낮은 책을 찾아 광클 모드로 돌입합니다. ㅜ.ㅜ 다른 인터넷 서점에 비해서 할인폭이 가급적 크면서 적립금 퍼센트는 낮은 책을 찾는 거죠. 좀더 큰 할인액이 적립금을 상쇄해줄 상품(도서)를 찾아 헤맵니다. 고작 몇백원의 차액일 뿐인데,  이러고 있다. -.-; 피 같은 다음캐시를 생각하면서.


두울. 배송이 넉넉잡아 일주일은 걸린다. 어느 나라에서 출고하나?

몇가지 조건을 달고 있기는 하지만 국내 인터넷 서점들이 당일배송을 캐치프레이즈처럼 내걸고 있는 시절입니다. 디앤샵(d&shop)은 이용할 때마다, 마음 속으로 택배수령까지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는 각오합니다. -.-; 디앤샵(d&shop)도 다른 인터넷 서점들과 동시대를 살고 있을텐데, 당일배송까지는 아니라 하더라도 일주일에서 열흘이 뭡니까. 당일배송까지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어찌 이런 거북이 배송 시스템을 고치지 않고 있는 걸까요. 무한 경쟁의 자본주의 경제 시스템를 이렇게 해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저 같은 다음캐시 사용자들이 있어서 생존하고 있는 것일까요.

작년 9월이었던 것 같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100만 돌파 감사 이벤트를 할 때 예닐곱분에게 책을 사서 보내 드렸더랬습니다. 대부분 알라딘(aladdin)과 예스24(yes24)를 이용해서 책을 주문해 드렸는데, 그때 어떤 분에게는(이채님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a) 디앤샵(d&shop)에서 책을 주문해드렸죠. 선물로 보낸 책이 거의 일주일이 다 되어서 도착했다는 답글을 보고서 내심 제가 다 얼굴이 화끈거리는 거 있죠. 디앤샵(d&shop)을 오랜만에 이용해본 것이어서 몰랐지, 배송이 이 정도 굼벵이일 줄 알았으면 선물은 디앤샵(d&shop)으로 안 보내드렸을 겁니다.


그저께 아침 다음캐시를 소진시킨다고, 또 어쩔 수 없이 디앤샵(d&shop)에서 책을 주문했는데요. 3일째인 오늘 아침 배송 진행현황은 아직도 이렇게 나옵니다. 그냥 잊고 있어야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사람에게 이 글을 권하고 싶으시다면 추천버튼을 쿡! ^^


2010 0513 목 09:50 ... 10:40  비프리박


p.s.
그럼에도 다음캐시을 쓰기 위해서 디앤샵을 이용하게 될 거 같습니다.
책을 구입하는 것이 그나마 개인적으로는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는 디앤샵 전반에 관한 글이 아니라 도서 쇼핑에 국한된 이야기라고 해야할 것 같군요. 디앤샵 전체를 제가 사용해보지도 않았고 사용할 수도 없고 사용할 생각도 없거든요. 그렇다고 해서 이같은 이용후기를 작성하지 말란 법은 없겠지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악성답글/배설형답글/욕설답글은 삭제됩니다.
답글은 인격의 거울입니다.




  1. BlogIcon 지구벌레 2010.05.13 11:1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아하..이런 문제가 있었군요.
    전 아직 얼마되지 않아서 다음캐시로 주문해본적은 없는데....음...
    현금이나 카드 결재해도 이런 걸까요.

    • BlogIcon 비프리박 2010.05.13 18:2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물건이 오긴 오니까 할 말은-.-; 없습니다만
      배송이 진짜 더딥니다. 게다가 다음캐시 사용자는 왜 적립금을 안 주냐고요. 그쵸.
      흠흠. 현금이나 카드를 함께 지불할 때에는 적립금이 없다에 한표 던집니다. -.-;

  2. BlogIcon 찬늘봄 2010.05.13 15:56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이론 이론~~
    요즘 같은때 일주일 걸리면 배송사고나 마찬가지인데요...
    디앤샵 나뻤어요... ㅋ~

    어제 엊그제 쪼금 바쁜척하다 답답글이 늦었어요.. 지송요.. 베풀어니임..^^

    • BlogIcon 비프리박 2010.05.13 18:2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호오. 배송사고급이라고까지 해주시니 고맙습니다. 핫.
      (이런 데서 감사를. 큭.)
      디앤샵을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저같은 사람은 어쩌라고. 그쵸.

      답글이 늦다니요옵. 언제든 어떻겠습니까. 이미 마음으로는 늘 답글을 받잖습니까.

  3. BlogIcon G-Kyu 2010.05.13 17:38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D&Shop에 이런 문제가 하루 빨리 고쳐지면 좋을텐데 말이에요!
    다음 캐시 덕분에 이용하는 곳이지만 서비스가 안 좋으면
    정말 이용할 마음이 사라질 것 같아요~!

    • BlogIcon 비프리박 2010.05.13 18:27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책의 경우에 이렇고 다른 경우엔 아니라고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게 문제가 아닌 게 아니니까 좀 시정이 되었음 해요.
      다음캐시 사용자에 대한 본의 아닌 차별-.-;은 특히 좀.

      배송은 리브로라는 업체 자체가 참으로 느려터진 배송을 하는 것 같아요.

  4. BlogIcon G_Gatsby 2010.05.13 19:04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저도 예전에 이용해 봤습니다만..
    역시 느린 배송이 참 그렇더군요.
    요즘은 빛의 시대인데 말입니다.
    저는 역시 알라딘 매니아 입니다. 무식하게 주문하면 당일 도착하더군요.^^

    • BlogIcon 비프리박 2010.05.14 02:43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오오. 이미 경험하신 바가 있으시군요.
      공감해주실 수 있는 경험-.-; 이셨으리라 봅니다.
      배송은 왤케 느린지 말입니다.
      게다가 다음캐시 사용자는 왜 적립금을 안 주는지 말입니다.
      저 역시 다른 유인동기가 없는 한 알라딘을 이용합니다.
      같은 값이면 그냥 알라딘 이용합니다. 그러다 보니 플래티넘 회원도 해보고 그러네요. ^^

  5. BlogIcon Slimer 2010.05.15 10:52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리브로라면 서점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자체 배송이 아닌 서점에 의뢰하면서 그런 문제가 생기는 것 아닌가 생각이 되기도 하구요. 뭐 어디에서는 클릭 푱 딩동 이렇게 광고 하기도 하던데... 2일 이상 넘어가면 요즘은 좀 문제가 되죠.ㅎ

    • BlogIcon 비프리박 2010.05.15 11:05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디앤샵에서 주문하면 리브로 서점에서 날아옵니다.
      예전에 리브로에 주문할 때 대략 일주일 걸려 날아온 기억이 있습니다.
      가격 경쟁력이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이용했더랬죠.
      그런데 그때도 배송경쟁력은 참 아니올시다! 였습니다.
      헌데, 지금도 그게 계속되고 있는 고질병인 듯 합니다.
      11일밤~12일 새벽 주문한 책들은 아직도 제 손에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뭐, 안 들어오는 거만 아니면 된다, 라고 잊고 지냅니다.

  6. 카르페디엠 2010.05.16 19:14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맞아요, 저도 경험한 적 있네요ㅠㅠ 느린배송에 글도 쓰고 그랬는데, 아예 먹혀버린적이 있죠

    • BlogIcon 비프리박 2010.05.16 19:2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그렇죠. 저만 그런 건 아니죠? (설마 저만 그러려구요. 그쵸. ^^)
      이번에도 대략 일주일이 다 된 것 같습니다.

  7. 김영애 2010.08.23 16:58 | Address | Modify/Delete | Reply

    저두 디앤샵에 대한 폭력에 대해 한말씀 드릴께요
    속옷을 하나 준문했습니다4일짼데도 아직 준비중이라더군요
    전화를 했습니다 제품을 구할수가 없다고 하네요
    그것두 제가 전화해서 알았습니다
    창이 열려 있어구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
    저는 무통입금을 했습니다
    제부주의도 아니고 제가 전화해서 그것두 확인했는데
    수수료는 돌려 줄 수 없다면서 알아서 취소하고 문자로 얼마보낸다고 문자만 날라 왔네요
    고객한테 불편에,아무죄없이 손해도 봅니다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고객의 돈을 너무 우습게 생각하는것 아닙니까
    모든것이 디앤샵의실수인데 손해는 고객에게 보라고 하고 문자 하나만 날리면 다인지
    디앤샵측에 꼭 물어 보고 싶습니다
    말못하고 아무 저항도 못한다고 너무 우습게 생각하는군요
    다른 쇼핑몰은080전화두 있던데 디앤샵은 고객한테 그정도의 배려도 할 필요가 없나봐요
    시간날려,돈날려,다시주문해야되고 ///////
    어째던 실망

    • BlogIcon 비프리박 2010.08.27 13:41 신고 | Address | Modify/Delete

      이래저래 경쟁력을 상실해가는 거 같습니다.
      배송이 이 지경이면, 캐시 사용자에 대한 적립금 차별이 있다면,
      게다가 말씀하신 거 같은 어처구니 없는 일이 있다면
      더더욱 사용할 일은 줄어들 듯 합니다.
      이런 저런 경로로 캐시가 들어오면 그거 쓰러 들어가면 또 몰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