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2년 4월 18일 (월) EBS '한국기행'

< 봄을 맛볼지도 > - 1부 / 별 마실골 그 사나이

 

 

EBS 한국기행에 나온 조승범 씨는 강원도 양양에 계시죠. 조승범 씨는 '밤하늘 빼곡한 별들'에 반해 양양군의 오지 마을 장승리 미나미골로 귀촌하여 집 이름도 '별마실골'이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양양 미나미골 위치 : 

강원도 양양군 서면 장승리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강원도 양양군의 장승리 미나미골입니다. 

 

 

지도 중앙에 양양군청이 위치합니다. 양양군청에 장승리 미나미골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6km 남짓 거리입니다. 

지도 중앙에서 만나는 두 고속도로는 65번 동해고속도로와 60번 영동고속도로입니다. 만나는 JC는 양양JC입니다. 

지도 중앙의 물길은 후천과 양양남대천으로 후천이 양양남대천에 합류하여 동해로 흘러듭니다. 

 

서면 장승리 미나미골로 들어가는 입구에 장승리 마을회관이 위치합니다. 

- 장승리 마을회관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서면 장승1길 109

(지번) 강원도 양양군 서면 장승리 208-3

 

서면 장승리의 물길은 장승천입니다. 

 

 

 

강원도 양양 미나미골은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양양 장승리 간이상수도 개량사업 완료 >

( 2004년 10월 기사 ) " 매년 물 부족으로 생활에 불편을 겪어오던 양양군 서면 장승지역이 간이상수도 개량사업 완료로 10년 만에 식수난이 완전 해결됐다.
양양군에 따르면 지난 6월∼9월까지 사업비 1억4천만원을 투입해 송˙배수관 7백8m와 기존 배수지 1식을 보수하는 등 간이상수도개량사업을 실시한 뒤 본격적으로 상수도 공급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폐광 이후 오염된 지하수로 식수난을 겪던 장승1리∼3리 1백88세대 3백95명의 주민들은 연중 안정적으로 물 공급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장승리의 오지인 미나미골 30세대도 물 부족현상이 완전 해소되는 등 10년에 걸친 주민숙원사업이 해결되는 성과를 가져왔다. "

* 출처 : 시대일보 http://www.sidaeilbo.co.kr/2431

 

 

 

TV방영 - 2022년 4월 18일 (월) EBS '한국기행'

< 봄을 맛볼지도 > - 1부 / 별 마실골 그 사나이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강원도 양양, 흙 밟고 살고 싶다는 간절한 꿈 하나에 30년 도시 인생을 청산하고 달려왔다는 조승범 씨. 쏟아지는 별들을 반찬 삼아 이 봄의 낭만을 즐기고 있다.
이 동네의 이름은 미나미골. 양양 중에서도 가장 외지다고 소문난 이곳에 눈이 번쩍 뜨여 이사 왔다는 승범 씨.
달마다 머리 씨름 해야 하는 누추한 월세 시골집에도, 겨울바람처럼 시리던 주변 시선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곳을 택한 이유는 다름 아닌 검은 하늘에 빼곡히 수놓아진 별들 때문이었다. 
그 어느 날에도 환영받지 못하던 가장의 앞날을 가장 먼저 마중 나와 기다려주던 것이 이 집 앞마당의 별들. 꼭 별들이 마실 나와 있는 듯한 모습이었단다. 승범 씨는 그리하여 이 집의 이름을 별 마실골이라 정했다.
하나, 천국 같은 일상에도 댓가는 따르는 법. 밀려오는 월세는 물론이요, 계절마다 텃밭을 무성하게 이루는 잡초들의 향연에는 시시때때로 육체노동으로 답해야만 이 낭만 젖은 생활을 유지할 수 있었다.
결국, 환갑이 가까운 나이에 초보 아르바이트생이라는 딱지를 붙이고, 가리비 양식장까지 몸을 담그는 중이라고. 하지만 이마저도 꿈만 같다는 승범 씨에겐 천당 코스의 일부일 뿐.
바람이 부는 대로, 물이 흐르는 대로, 맘껏 휘날리는 승범 씨의 앞날은 늘 봄날이다. "

 

 

 

posted by befreepark

2022 0418 Mon 20:1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봄을 맛볼지도, 별 마실골 그 사나이, 강원도 양양 미나미골 위치, 강원도 양양군 서면 조승범 씨, 강원도 양양군 서면 장승리 미나미골, 미나미골 양양 오지 마을, 강원도 양양군 가볼 만한 곳, 양양 미나미골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북 영천 팔공산 중암암 위치? EBS 한국기행, 봄날의 산사, 나에게로 가는 길, 영천시 청통면 선인 스님 은해봉 바위 끝 암자 돌구멍 절 중암암 어디? / 경상북도 영천시 가볼 만한 곳  (1) 2022.04.26
강원도 원주 도자기 체험 민박집 위치? EBS 한국기행, 봄을 맛볼지도, 오래된 그래서 좋았던, 원주시 신림면 도예가 홍금순 우명선 씨 부부 카페 민박집 '다락방' 어디? / 원주시 가볼 만한 곳  (0) 2022.04.20
전남 고흥 보성만 득량만 위치? EBS 한국기행, 봄을 맛볼지도, 득량만 두 여자, 고흥군 대서면 김종인 씨 혜윤 씨 모녀 금마리 마을 어디? / 전라남도 고흥군 가볼 만한 곳, 득량만 고흥만  (5) 2022.04.19
전남 신안 순례자의 섬 '섬티아고' 위치? EBS 한국기행, 봄 배달 왔습니다, 섬티아고를 걷다, '신안군 산티아고' 순례길 12사도의 순례길, 12개의 예배당 어디? 기점 소악도 대기점도 소기점도  (0) 2022.04.14
경남 하동 섬진강 봄 벚굴 섬진강강굴식당 위치? EBS 한국기행, 봄 배달 왔습니다, 섬진강에 꽃이 피면, 하동군 고전면 재첩길 벚굴 채취 김기관 씨 섬진강 강굴식당 어디? / 하동군 가볼 만한 곳  (0) 2022.04.12
전남 구례 섬진강댁 에어비앤비, 카페 위치? EBS 한국기행, 봄 배달 왔습니다, 섬진강에 꽃이 피면, 구례군 마산면 이수남씨 부부 섬진강댁 에어비앤비 촌집 민박, 토지면 카페 섬진강 어디  (0) 2022.04.12
전남 진도 칠성사 사찰 위치? EBS 한국기행, 나물 찾아 봄, 진도 봄맛 공양, 진도군 진도읍 동오스님 칠성사 절 어디? / 전라남도 진도군 가볼 만한 곳 망적산 북산 철마산  (0) 2022.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