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애월 목화밭 청년 농부 목화농장 위치? EBS 한국기행, 그 인생 탐나도다 제주, 목화오름 그 사나이, 애월읍 어음리 정보람 씨 목화 재배 '목화오름' 목화농장 어디? / 제주도 가볼 만한 곳
>>>>TV 프로그램/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글 | 2021. 11. 6. 17:30
TV방영 - 2021년 11월 3일 (수) EBS '한국기행'
< 그 인생 탐나도다, 제주 > - 3부 / 목화오름 그 사나이
EBS 한국기행에 나온 제주도 목화밭 청년 농부 정보람 씨는 제주시 애월읍에 계시죠. 정보람 씨는 한라산의 서쪽 산자락, 애월읍 어음리 오름 한 켠에서 목화를 재배하는 목화밭을 일구고 계신데요. 정보람 씨는 '옷감의 원소재 목화, 린넨에 꽂혀' 목화를 재배하기 위해 제주도로 귀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목화농장의 상호는 제주 애월 '목화오름'입니다. 다음카카오 지도와 네이버 지도에서 상호 검색이 되지는 않는데 정보람 씨가 목화오름 농장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제주 목화오름 농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1582
제주 목화오름 정보람 씨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jpr0909
* 목화오름 농장 이름과 주소 확인은 인스타그램 게시글에서 :
https://www.instagram.com/p/CVoiL7hBjjb/?utm_source=ig_web_copy_link
* 이번주 한국기행 방송분 관련 작성한 글
§ 제주도 서귀포 모녀 수수민박 게스트하우스
https://befreepark.tistory.com/4911
§ 제주시 애월읍 청년농부 목화오름 농장
https://befreepark.tistory.com/4917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제주도 애월읍 정보람 씨의 '목화오름' 목화농장입니다.
지도 우측 하단에 한라산이 위치합니다. 제주시 애월읍은 한라산 서쪽 산자락에 위치합니다. 정보람 씨의 목화밭 '목화오름'이 산자락 한 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도 우측 상단에 제주특별도청이 위치합니다. 제주도청에서 정보람 씨의 목화밭 '목화오름'까지는 도로 기준으로 20km 정도 거리입니다.
제주시 애월읍 정보람 씨의 목화밭 '목화오름'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아르떼 뮤지엄, 빌레못, 빌레못굴이 정보람 씨의 목화밭 '목화오름'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합니다.
제주도 목화밭 청년농부 정보람 씨는 매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 목화 재배로 귀농의 성공 꿈꾸는 정보람씨 >
( 2019년 11월 기사 ) " ... 그가 갑자기 제주에 내려와 목화를 재배하게 된 이유는 원소재에 대한 갈망이 컷기 때문이다. 즉, 아무리 좋은 기술로 패션상품을 생산하더라도 원소재가 좋지 않으면 해외에서 인정 받기 어려웠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그는 제주도에서 직접 목화를 재배하게 되었다. 그러나 목화를 재배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왜냐하면 목화 종자 대부분이 GMO(유전자 변형 유기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목화를 재배하면 자치단체 및 관계 당국에서 GMO 검사를 하며, 만약 GMO가 검출되면 전량 소각 폐기처분 된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정보람씨는 자신이 재배한 목화를 전수 GMO 조사해서 GMO가 검출되지 않은 개체만으로 채종하여 목화재배를 한 결과 드디어 GMO가 검출되지 않은 목화를 재배 할 수 있었다. "
* 출처 : 한국농업인신문 http://www.nongupin.com/1683
TV방영 - 2021년 11월 3일 (수) EBS '한국기행'
< 그 인생 탐나도다, 제주 > - 3부 / 목화오름 그 사나이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 제주, 애월읍, 이름도 없는 오름과 연이 되어 목화 농사꾼의 길을 택한 남자가 있다. 패션니스타인 보람 씨에겐 이곳이 둘도 없는 천혜의 쇼룸이 될 것 같았다. 갈대와 메밀이 가득한 가을 오름 위, 미국에서나 볼 것 같은 통나무 농막에서 작업복이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근사한 점프슈트를 입고 나타난 한 남자, 그의 직업은 바로 청년 농부다.
패션마케터에 모델일까지 제 일하는 무대에서 나름 입지를 다진 보람 씨가 의문을 품었던 건 왜 그 패션의 모든 원재료가 메이드인 코리아가 아닐까 하는 것. 그래서 도전한 것이 제주 오름에서 짓는 목화와 린넨 농사였다.
그가 꿈꾸는 것은 직접 키운 목화와 린넨으로 실을 뽑아 천을 만들고, 그 원단으로 직접 디자인한 옷을 제작하는 것.
그 청운의 꿈 이루기 위해 보람 씨는 오늘도 뙤약볕 아래서 구슬땀을 흘리는 중이다. 제주의 낮은 오름 돌밭에서 시작한 농사는 4년째 별 수입이 없지만, 그저 내가 좋으면 그만. 남에게 보이는 것보다 나를 위해 가꾸는 농장을 만드는 게 보람 씨의 농사 철학이다.
힙한 농사의 정석을 보여주는 목화 오름에서 하얀 솜이 몽글몽글 목화밭 위로 모습을 드러내면 보람 씨는 누구보다 반갑게 가을이 오는 걸 실감한다.
이제 곧 노력의 결실이 빛을 발할 시기, 이 낭만주의 농사꾼의 밭에도 이제는 진정한 꽃이 피길 기대한다.
낭만을 가꾸고 수확하는 그만의 판타지 월드, 목화 오름으로 떠나본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1103 Wed 20:50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그 인생 탐나도다 제주, 목화오름 그 사나이, 제주도 애월 목화밭 청년 농부, 제주도 애월읍 목화농장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정보람 씨, 제주 애월 '목화오름' 목화농장, 목화오름 목화농장, 제주도 가볼 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