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방영 - 2021년 10월 15일 (금) EBS '한국기행'

< 가을에는 밥심 > - 5부 / 갯마을로 돌아왔다

 

 

EBS 한국기행에 나온 정만영 김미정 씨 부부는 전라남도 함평에 계시죠. 정만영 김미정 씨 부부는 나고 자란 함평군 함평읍으로 귀향하여 주포항 근처 주포한옥전원마을에 '소담스러운 한옥'을 짓고 살고 계신데요. 한옥 펜션 민박을 운영 중입니다. 한옥 스테이 펜션 민박 상호는 '윤슬한옥펜션'이라고 하고요. 

 

 

주포한옥마을 '윤슬한옥펜션' 민박 주소 :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주포한옥길 23-6

(지번) 전남 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1414-1

* 지도에 따라 '윤슬한옥'으로 또는 '윤슬한옥펜션'으로 또는 '윤슬한옥민박'으로 소개하고 있기도 하네요. 

 

주포항 주소 :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주포로 388

(지번) 전남 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316-6 

 

 

'윤슬한옥' 펜션 홈페이지 :

https://yoonseul45.modoo.at/

 

 

* 윤슬 뜻?

참고로, '윤슬'은 순우리말로 '달빛이나 햇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을 뜻한다고 합니다. 몇 해 전 어떤 회사 샴푸 제품의 상품명이 '윤슬'이어서 궁금해서 찾아봤었는데요. 여기 정만영 김미정 씨 부부도 자신들의 한옥 펜션 이름으로 순우리말 '윤슬'을 사용하고 있네요. 

 

 

 

* 블로그 내 한국기행 관련 작성글 보기

befreepark.tistory.com/EBS 한국기행

 

 

 

아래 지도에서 표시된 곳이 전남 함평 주포 한옥마을 정만영 김미정 씨 부부의 윤슬한옥펜션 민박 위치입니다. 

 

 

전남 함평군은 바다에 면해 있죠. 함평군 앞바다 건너편에 신안군이 위치합니다. 신안군은 섬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무안 쪽에서 묘하게 다리를 놓은 듯 육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함평군 함평읍은 돌머리해수욕장이 있는 돌머리해변에서 바다로 톡 튀어나온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 돌머리해변 돌머리해수욕장 위치 :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523-1

 

돌머리해변 북쪽의 쏙 들어간 포구에 주포항과 주포지구 한옥전원마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함평 주포항 주소 :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주포로 388

(지번) 전라남도함평읍 석성리 316-6

 

지도 우측에 남북으로 달리고 있는 고속도로는 15번 서해안고속도로입니다. 주포한옥마을과 가까운 IC는 함평IC입니다.

 

 

 

함평 주포한옥마을 정만영 김미정 씨 부부의 윤슬한옥펜션 민박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면 아래 지도와 같습니다. 

 

 

주포지구 한옥전원마을 바로 앞에 (지도 상에 A로 살짝 가린 곳에) 주포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포항은 둥글게 육지 쪽으로 쏙 들어간 포구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주포항이 있는 포구의 해안 남쪽 끝에 돌머리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함평 주포마을, 한옥전원마을에는 한옥 컨셉의 펜션 민박들이 즐비합니다. 다음카카오 지도에서 얼핏 확인되는 곳만 해도 이 정도입니다. 

 

- 함평 사랑채 한옥 스테이
- 해가헌
- 함초롱 한옥 펜션
- 웅이네 한옥 펜션
- 윤슬 한옥
- 웅지와 나옹이
- 푸른별 한옥 펜션
- 37번가 한옥 펜션
- 뜰안채 한옥 펜션
- 달빛 한옥 펜션
- 연주각
- 덕수당
- 다송헌 한옥 펜션
- 나빌레라 한옥 펜션
- 다온 한옥 펜션
- 함평예촌 한옥 펜션
- 아랑주 한옥 펜션
- 나비랑
- 이모네집
- 청평헌 한옥 펜션
- 서쪽하늘 한옥 펜션
- 함평해밀 한옥 펜션

 

 

 

TV방영 - 2021년 10월 15일 (금) EBS '한국기행'

< 가을에는 밥심 > - 5부 / 갯마을로 돌아왔다

 

 

다음은 EBS 방송국 홈페이지의 한국기행 프로그램 회차 설명입니다.

 

전남 함평의 주포항 바닷가에 소담스러운 한옥을 짓고 사는 정만영, 김미정 씨 동갑 부부를 만났다. 부부는 이 마을의 앞뒷집에서 함께 태어나 자랐고, 부부의 연을 맺고 도시에 살다가 고향 마을로 돌아온 것인데.

어릴 적 그랬듯 부부는 갯가에 나가서 낙지와 돌게를 잡고, 부모님이 그러하셨듯 그들만의 농장에 소와 토끼를 키우며 살고 있다.

풍요로운 먹거리를 선물해주는 가을이 찾아오면, 향토 음식인 한우 낙지 탕탕이로 보신하고, 돌게장을 가득 담가 겨우내 먹을 찬을 저장한다. 

아내의 정성 가득한 진수성찬을 맛보며 마무리하는 하루. 

이들은 여기에 살아서 오늘도 살맛 난다! "

 

 

 

posted by befreepark

2021 10 15 Fri 11:35

** befreepark **

공유와 소통의 산들바람 / 비프리박

 

 

 

나들이, 여행,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이비에스 한국기행, 가을에는 밥심, 갯마을로 돌아왔다, 전남 함평 주포 한옥마을 위치, 전남 함평 주포 한옥마을 윤슬한옥펜션 위치,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주포한옥전원마을, 주포한옥전원마을 정만영 김미정 씨 부부, 정만영 김미정 씨 부부 윤슬한옥펜션 민박, 함평 윤슬한옥펜션 민박, 한옥 스테이, 전라남도 함평군 가볼 만한 곳

반응형

'TV 프로그램 > EBS 한국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남 홍성 남당항 위치? 충남 보령 무창포항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 보물찾기, 그래도 좋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 어디? 보령시 웅천읍 무창포항 어디? / 충남 서해안 가볼 만한 곳  (0) 2021.10.23
전남 해남 함박골 100년 고택 한옥 펜션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 보물찾기, 100년 고택의 가을 그곳엔, 해남군 북평면 김순란 씨 한옥 스테이 함박골큰기와집 민박 어디? / 해남군 가볼 만한 곳  (0) 2021.10.23
전북 무주 사과 블루베리 산골농원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 보물찾기, 가을 사는 동안 꽃처럼, 무주군 적상면 김승일 김화자 씨 부부 농장 꽃피는산골농원 어디? / 전라북도 무주군 가볼만한 곳  (0) 2021.10.23
경북 봉화 모래와 유리병 지풍해풍 펜션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에는 밥심, 강 따라 산 따라, 봉화군 소천면 고흔표 지미숙 씨 부부 하얀달빛아래민박 펜션 어디? / 경북 봉화군 가볼 만한 곳  (2) 2021.10.16
강원도 횡성 풍취산 금수사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에는 밥심, 강 따라 산 따라, 횡성군 우천면 '셰프 스님' 무관 스님 금수사 절 어디? / 강원도 횡성군 가볼 만한 곳 풍취산 매화산  (0) 2021.10.16
경북 봉화 태백산 백천계곡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에는 밥심, 가을 태백산에 가면, 봉화군 석포면 오지마을 강용희 김찬영 씨 백천명품마을 어디? / 경상북도 봉화군 가볼 만한 곳, 현불사  (0) 2021.10.16
전북 남원 추어마을 위치? EBS 한국기행, 가을에는 밥심, 울엄마 냄새, 남원시 보절면 '추어미' 쌀 권승룡 현은숙 씨 부부 시골농장 (= 시골딸내미) 어디? / 전라북도 남원시 가볼 만한 곳  (0) 2021.10.16



: